개발자가 안해보길래 손수 짤 다찍어왔어요. 이거로라도 봐라 제발

트오세 요즘 그닥 안해서 별 상관없는데 도저히 못봐주겠어서 글씀






■ 나하시




시작부터 거의 의미없던. 알긴하네




<과연 의미가 생겼다고 볼수있을까? 누가보면 디프로텍티드존 돌아온줄>



기존 나하시 dps 101x20= 2020% 쿨타임30초  -> dps 67.777

개편 나하시 dps 649x 4= 2796% 쿨타임 40초  -> dps 69.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네 장난하니? 조삼모사게임즈분들?



아쿠아: 650%x6= 3900% 쿨타임 10초 -> dps 390  저번 밸패와 일례가 비슷한 아쿠아와는 무려6배차이

딜러가 아닌캐릭을 왜 딜러랑 비교하나? 왜냐하면 나하시는 메인스킬이고 아쿠아베네딕타는 서브스킬이기 때문

그 서브스킬마저 발끝도 못따라가는데 이딴걸 대체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안잡히는 상황

지금 저 틱속도는 과연 정상이라 보는게 맞는건지 

심지어 장판 지속시간이 9.99초인건지 첫타 씹히고 5타가 아닌 4타만 치는상황ㅋㅋㅋㅋㅋㅋㅋ

쓰라고 만든거지? 개발자의 명석한 두뇌가 의심되는 부분





<디서닝 이블 연계로 가장 쓸만했던 나하시. 기존의 개나준 성능 그 개마저 죽여놨다>



디서닝 이블 퍼지는 마릿수도 4마리인가 개적은마당에 퍼지는속도마저 암담

이제 디서닝이블 퍼트리는 신성속성장판 모두 1초 이상으로 바뀌어버림. 할말이 없다.. (=파드너도 간접하향 3연타)

연계라는 개념 자체가 트리의 자유도 방해, 선작업 발생 등 비편의성들을 감안한 효율이 나와야 정상인데 
진짜 보여주기식 끝판왕이 되어버림 







나하시에 디버프 해제하는거 뭐 주면야 좋지 근데 본질이 그게아닌걸 잘 알텐데 

무슨 카발은 딜레마가 컨셉인가? 그럴거면 세피로트에는 데미지 왜안넣음? 힐써야할때 딜못쓰는 딜레마도 추가해

그냥 차라리 본질에 집중해줬으면 좋겠음 

디버프 해제를 세피로트에 몰아넣고 나하시는 디버프 해제가 아닌 마방깎 디버프를 거는건 어떨까. 

어짜피 마법사 아류인 마딜레릭이 그런보조들 하는거 아님? 더 좋은 디버프가 있으면 그거로 바꾸든가






+ 첫타 느린현상은 아쿠아에도 똑같이있음. 매우답답

근데 정말 성능이고 나발이고 개씹노잼임. 클레릭 아니 트오세의 장점들 중 하나가 다단히트의 타격감 아니었나? 





■ 아인소프


안그래도 힐 운용 어려워진 판국에 최대체력'만' 쥐똥만큼 파티원 적용시켜주면 얼타꾸나 좋아할줄 알았음?

거기에 지속반토막 체력반토막도 붙였더만 



<최대체력만 덩그러니 오르는 모습>


사용시 체력이 오른 비율만큼만 현재체력을 차게 해줘서 서브힐 대체운용까지 가능케 되면 활용성도 높아지고 지속시간이 짧더라도 실용적이지 않을까; 

지금은 걍 나 최대체력 높아졌네? 하는 심적 보험같은걸 노리는거임?

여러분 스콰이어 배식대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아인소프 힐증가량 2배? 오류가 아닌 원래 30%였대요~

http://www.inven.co.kr/board/tos/4198/85711? 아인소프 툴팁 적용 버그

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2906 아인소프 테섭 툴팁 패치






■ 세피로트의 나무


프오플 헤이 포기하면서 까지 그저 '순힐' 이란 명목하에 프오카 가신분들은 이직준비 다 해놓으셨죠?





성수10개 필요없는 인둘겐티아나 쓰는게 나아요. 장판 깨질 염려도 없고 범위도 수배는 넓답니다.




또또 임씨식 특정직업 성능 몰아주기~ 프오카 십자가 못박힌거 알쥬? 






■ 게부라 


이건 할말 수도없이 많지만 자세히 다룬 글이 따로있으니 짧게말함

-죽선과 게부라 부조리의 끝판왕: http://www.inven.co.kr/board/tos/4198/86496

카발리스트 가장 큰 정체성이 산술사 설정의 숫자 디버퍼 아님?

이걸 살릴생각은 못하고 뜬금없이 연찬 삭제하고 힐처넣고 뭐넣고 실용성 1도없는 잡스러운 캐릭터 만들더니

이젠 아예 개편대상에서 누락시켜버리네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타격횟수.. 솔플시에도 타스킬 섞여있으면 순삭이고 

그거 일일이 맞춰주다 되려 딜로스생기는 마당에 파티는 어련ㅋ

불릿 평타 한방에 게부라 녹아내리는데 활용이 되리라 생각함?

그렇게 죽선 하위호환 고수하고 싶으면 100특성 추가하고 오버히트라도 넣으셈 아니면 산출값=지속시간도 괜찮잖아






■ 리벤지드 세븐폴드 


트오세에서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스킬군 중 하나인데 그냥 찢어버림. 그러나 그 핑계가 황당무계



저기요;; pvp가 문제면 피비피에서 그냥 못쓰게 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 개소리





같은날 크리오는 이뻐서 pvp따로빼고 밸패하는거? 끝까지 차별화 전략





<캐릭터 레벨비례 가장 낮은데미지 최강자전 우승 (짤출처-허브홍차님)>





■ 메르카바 


이 개쓰레기는 그냥 섭종까지 이대로 가려나봄

저번 데카토스는 광공비 제로 탈출해놓고 메르카바는 대체 왜?





<초저렙 잡몹 무리들도 처리를 못하는 초 광공비 범위스킬>


광공비만 문제? 섭하지





<윈터펭 부리찍기가 더 쎌거같은 상황. 이미 개피가된 몹 하나조차 처리하지 못하는 신의 전차>

예전에 상향이랍시고 충돌 데미지라고 넣은게 무슨 3초에 한번터지는데 에휴

스킬 테스트할 인력은 있음?




<메르카바 버프 상황 재연 (잘 안보이는데 젤구석에 버프아이콘 유/무)>


바퀴주변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버프 범위판정이 하도 노답이라 들쑥날쑥함

마방추가는 겨우 10퍼센트이고 주변 버프 추뎀10퍼는 올려달란 소리 안할테니 제발 버프 활용이라도 하고싶다.


바퀴타격 데미지 상향, 주변 충돌 틱간격 개선, 광공비 추가, 근처 버프 범위판정 향상(or 5초 갱신버프화)

저거 다해줘도 예능탈출 힘들거임 아마. 그렇더라도 정말 있는스킬 좀 쓰자.. 

or 속도저하 특성을 끌 경우 딜링기로 쓰게 탈바꿈해주는거도 나쁘지 않잖음 
공격속도 늦추고 버프유지 매커니즘 이것도 딜레마인건 알지?

타격감도 좋고 정말 잘만든 스킬축에 속하는데 이해를 할수가없음





■ 패시브

설마 그딴 천옷 이속+5 패시브, 마공패시브 때문에 이따구로 밸패하는거 아니지? 걍 다 빼고 액티브챙겨

몸빵줄게 이속다오 그딴거 필요도없고 윈드러너 끼는게 더 효율적임





■ 총평

글 써놓고보니 정상인게 하나도없네

리빌드 전 벨코퍼때 카발이 쓰인적이 있긴했던것은 사실.

그러나 그건 의도된 전성기라고 보기도 어렵고, 개발자의 설계 미스로인한 뽀록 간접상향 아닌가?

카발 2년넘게 쓰레기취급 하다가 벨코퍼 그거 하나나왔다고 스피리츄얼체인 엮여서 뜬금 졸부캐릭행

초창기 대탑 아우슈+멜스마냥 재미도 감동도 없는 기형적플레이 이게 과연..?

뭐 거까진 상관없음. 그러나 지금 그게 필요없어지고 아인소프도 뒤진마당에 개발자의 인식은 아직도 거기에 머물러 있는상태 같음.



그리고 저번 밸패예고때 이미 차상위벨코퍼 신성속성 정해놨을거 뻔히 다 알수있는데, 

신성속성의 메리트 줄테니 뎀증은 참으렴~하면서 낄낄댔을거 생각하니 정말 소름이돋음. 유저를 정말 원숭이로 보는듯 

아무튼 그래서 지금 딥디안붙은 무녀랑 파드너 얼마나하나 봐보세요. 제발 부끄러운줄 알자

개사기를 만들어달란게 아니라 쓸만하게라도 만들어 달란건데 그게 임씨운영자 입장에선 그리어렵나?

지금은 똑같다고 보기도 어렵고 오히려 더 구려졌다고 보는게 맞잖아

걍 마지막 남은 애정으로 글썼고 관심가져주는 유저 코딱지 만큼이라도 남아있을때 재고하길

이 이후 애정 갖고싶어도 조만간 게임 터질거같아서 갖지도 못할거같음








→ 다른클레 밸패들도 다 개노답이라(특히사두) 같이할랬는데 카발만으로도 심히 벅차네요. 좀 심각하지 않나요?

카발은 진짜 컨셉 잘잡아놓고 안타까워서 글써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