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 벨코퍼 메이스 16강
방어구 : 벨코퍼 판금
악세서리 : 드라코나스 파시우테스

특성은 딜에 기여할수있는건 전부 100특입니다

한 캐릭으로 클변해서 비교해봤어요



팔인질은 컨빅션 단 한개를 보고 가는 직업이에요. 

단순히 컨빅션이 걸린 몬스터는 속성추가피해만 입는 게 아닙니다.

스마이트를 3연타로 바꿔주는 히든이 존재합니다. 

또 대체 왜인진 모르겠지만 인질 스킬들 대부분의 스킬데미지를 어느정도 끌어올려줍니다. 

어차피 템이 어느정도 수준으로 올라가면 팔인질이건 드인질이건 갓스는 99만입니다. 

팔인질은 드인질이 5번치는 스마이트를 15번 치게 해줄 수 있고, 

스마이트젬박고 각종 버프 디버프를 성공적으로 걸었을 때 팔인질이 치는 스마이트는 갓스보다 쎕니다. 

한타당 40만 데미지가 세 번 들어가면 120만이니 갓스매시보다 쎈 스킬을 5번 박아넣는 거겠죠.

참고로 바퀴에 컨빅션이 확산됩니다. 따라서 컨빅션도 광역기입니다. 

클레릭 게시판에 '햄스터무찌'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될 거에요. 
(http://www.inven.co.kr/board/tos/4198/86703)
이레디안의 피난처 보스 어미스독 스마이트로 3초만에 잡아내는 영상

그외에도 리스토레이션이나 레지스트 엘리멘츠도 매우 유용합니다.



드인질은 치명타 발생 50%와 데미지 증가 20%를 상시로 갖고 게임합니다. 

스트로아 트로페도 15초에 치명타 발생시 데미지 증가 110%라서 치발세팅이 잘 되어있다면 좋은 데미지가 나옵니다.

제 생각에 바퀴가위를 사용한다면 드인질 쪽이 더 나았던 거 같습니다.


벨코퍼/어미스독 기준으로 솔플일 경우엔 팔라딘이 무조건 더 쎄고 (앞서 기술한 이유로)

 같은 팀에 컨빅션을 써주는 사람이 있다면 드인질이 이깁니다.

 어차피 갈아버리는건 매한가지입니다. 몇 초 몇 분 차이냐일 뿐이지.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는건 인질을 하고계시단 뜻일텐데, 여러분은 지금 트오세 역사상 몇 없는 역대급 사기캐릭을 하고 계신겁니다.

21층 기준으로 팔인질은 '빨리' 돌 수 있고 드인질은 '쉽게' 돌 수 있습니다.

바퀴가 돌아가는 시점에서 가위한번으로 몬스터 웨이브를 두번 잡아내면 바퀴가 완전히 쿨초가 됩니다. 

그럼 기존에 돌고있는 바퀴가 없어질 때 까지 아무 스킬이나 쓰는 게 제가 도는 방식인데, 팔인질은 컨빅션을 수시로 적에게 묻혀줘야하기에 약간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드루이드는 그냥 버프 걸어두고 바퀴 가위 바퀴 가위 바퀴 가위 하면 되고요. 

드라마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팔인질도 드라마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만 드루이드쪽은 좀 더 드라마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는 넷플릭스 '킹덤' 추천드립니다.)


------------------------------------------------------

인질 한둔인가 양둔인가? 에 대한 추가답변 (방패를 들어야 하나요?)

예. 방패 꼭 드십쇼. 안 들면 암걸리실겁니다.

본래 인질이 챌린지 도는 방식은 내가 처맞기 전에 상대방들을 먼저 죽여서 처맞을 일이 없게 한다는 게 골자입니다.

그런데 좋든 싫든 처맞을수밖에 없을 때는 옵니다. (바퀴와 가위의 쿨이 서로 어긋났다던지)

그때 방어력 12000 (벨코퍼 실드 10초월) 의 부재는 굉장히 큽니다.

그때마다 갑분사 (갑자기 분위기 사망이라는 뜻ㅎ;;;;;) 하면 현탐옵니다.

제가 한둔에 방패들고 쭉 왔는데도 급사한적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양둔이다? 자우라도 없다? 5단은 포션으로 어떻게든 돌아졌는데 6단은 안될까?

예 안됩니다. 방패시고 자우라 3장 넣으셔야 포션값도 아끼고 멘탈도 아낍니다.


그리고 트린이 입장에서도 한둔시작은 꽤 괜찮습니다. 

마법사로 전사로도 이직할 수도있고요. 방패도 여러 클래스 돌려쓸 수 있고요. 

카루자도 방패에 바르면 되니까 1200만원짜리 시약뽑기 할 일도 없습니다. 

양둔살돈 아껴서 한둔사시고 남은 돈은 치킨 시켜드세요. 

(치킨은 BBQ '황금 올리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