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는 하나임.

 

바로 내일이 2월 11일 목요일 - 점검날이기 때문에.

 

난 이 1차 소약난 (소드맨 약캐 코스프레 난)을 보고 느낀게 2개 있는데;

 

첫번째는, 소드맨을 즐겨하는 아재유저들이 정말 많구나 하는점과; 이유인즉 소드맨클라스는 다른 3가지 클라스와는 달리

 

체력을 어느정도만 찍어도 몹이 쌔져도 왠만큼 버티거니와 기본적으로 맞으면서 플레이하는 직업이다 보니 다른

 

직업들과는 달리 마이크로 컨트롤도 필요없고 그만큼 난이도가 낮음 - 고로 손가락 피지컬이 슬슬 떨어지는 30~40대

 

아재플레이어 (아라써 형이라 해줄께)들이 많음.

 

두번째는, 트알못들이 워낙 많아서 저번에 레인져 스테디 미사일 공격력 15찍을시 45퍼 공격력 증가 주는거 보고 와 우리

 

들도 개x랄 하고 약하다 약하다 막 하면 저런 쩌는 버프 하나쯤 줄꺼야-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는 소드맨유저들이 이리

 

많다는걸 느꼈음.

 

근데 형들?

 

혹시 게임 도움말 누르면 상성이라는 항목 있는거 읽어봤어? (트알못들은 읽어보지 않았다에 내 전재산 바침)

 

 

요기 밑에 방어 속성이라는 항목을 보면 4가지 방어타입에 따른 (천/가죽/판금/유체) 보너스 공격력 50퍼센트가 4가지 공격타입에 따라 (베기/찌르기/때리기(타격으로 바뀜)/마법) 적용 되는게 보이지? 이 4가지 공격타입은 전 클라스가 공통적으로 하나씩 기본적으로 베이스 깔고, 전직에 따라서 1~2개이상 공격타입이 추가가 되지. 그렇지만 베이스로 다 가지고 있어 위자드는 - 마법, 소드맨은 - 베기, 클레릭은 - 때리기(타격) 근데 우리 아처 베이스 공격타입인 미사일? 그건 어디 있는거야?? 이래서 아처는 처음부터 만들때 미사일 패널티를 넣어버렸엉.

 

 

이렇게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디자인 하고 개발 할 때 다른 직업과는 달리 아처는 패널티를 얻고 가는거지.

 

이게 아무것도 아닌거 같지? 50퍼센트 증가는 딜이 0.5배가 증가하는게 아니라 1.5배 증가하는거고, 다른 클래스가 기본적

 

으로 가지고 있는 베이스 공격타입에 따른 공격력 보너스를 아처는 처음부터 가지고 있지 않아.

 

근데 저번 패치로 이걸 레인저 클라스 그것도 3서클을 가야만 겨우 45퍼센트 얻을 수 있게 만들었지. (이게 좋다고 생각하면 머리 빠가야 게임 그만해야돼)

 

소드맨 특히 하하맨형들 2서클만 가도 무쿨필살희대오피스킬인 스라를 배우자나?

 

쿼삼맨도 3서클을 다 타야 런닝맨 될 수 있고,

 

갓원소술사님들도 3서클을 다 타야 프클이라는 오벨스킬을 배울 수 있는데,

 

댁들이 약캐 코스프레를 아~무리 한다고 본질적으로 캐릭터 디자인 자체에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그렇게 쉽게

 

밸런스 패치가 될까?

 

쿼삼맨 형들도 200대 고랩이후 광역사냥 한계를 느껴서 응사라는 희대의 망랭을 타면서까지 광역딜링 챙길려고 하는데,

 

솔직히 하하맨-도펠줫트너는 ai병신 안 키워도 되고 광역딜링-희대의 사기딜링까지 거기다가 줘트너 가면 베기-때리기-찌르기 무려 3가지 공격타입 보너스를 다 챙길 수 있는데 (마법까지 달라는건 오바지?)

 

이래도 상향 해달라는건 솔직히 님네 편하자는 뜻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