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던 제한 변경

    - 친구들에게 권해 시작하면 대부분 50, 90, 130까지도 요샌 사람 모으기 힘든 상황

    - 친구를 위해 본인의 5회 인던 입장을 줄여가며 돌아줄 수 있나요? 답은 어렵다

    - 본인보다 레벨이 20낮은 인던이면 경험치는 받을 수 없더라도 인던횟수 제한없이 접속 가능하게 바꾸어

       지인이나 초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함

    - 블리자드의 와우를 보자 저렙이라 불리는 구간에는 사람 한명이 보이질 않는다.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이 너무 벌어짐

    - 헌데 최고의 렙업구간이라는 각 인던 구간에 저렙존에는 갈 수록 사람이 준다.

      막혀서 답답해 카드라도 소모해서 업하게 되면 더욱 지옥 같은 상황

 

2. 컨텐츠의 부족

    - 현재 템과 상관없이 특성과 레벨로 씹어먹는 상황

    - 50, 90, 130, 160 등 각 인던에 거래불가 귀속되는 졸업템이 있어야 상위권 유저들도 자주 찾아 줄 수 있다.

    - 인던횟수는 위에서 설명했으니 넘어가자

    - 이렇게 되면 초보유저는 쉬운 파티 꾸리기로 렙업구간을 수월히 넘기고, 상위권 유저는 템을 위해 찾아야 하니

       상부상조

    - 고렙들 자기렙 인던 5회+카타콤 5회 하고 나면 할게 있나? 없잔아, 친구들 초보들 도우러라도 가게 하자

 

3. 필드 보스의 큐브 드랍방식 변경

    - 딜량 1~7위가 큐브 독식, 헤비급 유저가 아니면 외침에 필드보스 젠이라는 글을 보고도 갈 엄두를 못냄

       왜? 큐브 못먹을께 뻔하니깐...

    - 주변에 170~190대 유저 중 필드 보스 사냥 하러 가는거 보신분?!

 

4. 마켓의 거래방식 변경

    - 현재 트오세 인게임에서 도움말을 보면 1:1 거래 기능과 매입상점의 개설이라는 아주 강력한 내용이 있다.

    - 특히나 매입상점의 경우 무엇보다 우선되어 패치가 되어야 하루갈 가죽같은 템 거래가 활발해진다.

    - 한번에 1개의 물건 올림...이건 뭐 말 안해도 개선되어야할 상황

 

5. 커뮤니케이션 부분 수정

    - 2015년도에 나온 게임인데...어찌 이리 채팅창이 불편한것인지...

 

6. 업데이트

    - 버그픽스 60개를 하면 버그 150개가 늘어가는 운영...이건 머

 

7. 옆 동네 NC게임의 운영

    - 밸런스 멘붕오는 직업의 경우 3~6개월 전에 미리 이 직업은 곧 스킬 개편등이 있습니다. 예고 공지가 뜬다.

       그럼 대부분 불만이 있더라도 짧게는 2달 길게는 6달까지도 참으며 희망을 갖는다.

       블레이드앤소울 해보신 분이면 알꺼다.(물론 거기도 개막장 운영이지만 저런부분 만큼은 NC가 한수 위)

  

8. 보상의 적절함

    - 인던초기화권과 경험치의서를 주고선 잦은 팅김으로 무쓸모하게 날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GM이 문제인식중이라고 외쳐봤자 돌아오는건 복불복 같은 나의 운...

      임시점검으로 경험치의서 받았으니 보상이 되었다고? 그건 모든 트오세 유저에게 돌아가는 것이고

      토큰 유저의 사용시간은? 이제껏 4시간 리턴? 아니지 아니야

      NC는 일주일단위로 줬어 보상이라며...내가 날린 시간 그대로 돌려받는건 보상이 아니지

      피해를 받았으면 더 크게 돌려주는것 그것이 보상이야...

      저건 그냥 잃은거 그대로 돌려받은 거잖아? 안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