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깃발 (졸리로저) 스킬이 얼마나 병신 수준으로 너프됐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드립니다.

 

 

1월 13일 패치 전후로,

 

기존에는 약탈이 터지면 몹이 정상 드랍하는 실버량의 4~5배 가량 획득했습니다.

현재는 약탈이 터지면 몹이 정상 드랍하는 실버량의 0.4~0.5배 가량을 획득합니다.

그리고 실버 약탈 확률도 낮아졌습니다.

 

템 약탈 확률이 올랐다고 하지만, 애초에 템 약탈로 재미볼 수 있는 상황이 너무 제한적입니다.

 

더 울분이 터지는건, 실버 약탈 효율이 삭제급으로 하향된 것을

 

'약탈이 너프된게 아니라 몹들의 실버 드랍량이 줄어든 것이다' 로 물타기 됐습니다.

 

 

현실은,

 

몹들의 실버 드랍량이 2배가량 줄고 + 깃발 실버 약탈 효율은 8배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아직도 130 던젼을 다니시는 비교적 초보 유저분들은 근근히 파티모집에서 커세어를 찾고 있지만,

 

175 이상의 던젼을 다니는 그룹은 애초에 커세어를 받더라도 '깃발로 인한 실버수급' 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커2서클 를 타신 분들은 그나마 '핵슨드롭퍼' 라는 스킬로 인해 위안하고 있으나

 

졸리 효율을 보고

 

커1서클 만 섞은 분들은 1랭크를 그냥 날린거나 다름없는 상황이 됐습니다.

 

 

 

커세어 랭크를 초기화 해주면서 진행한 너프도 아닌데,

 

삭제 수준인 8배 하향을 해놓고도 묵묵부답이기에

 

암묵적으로 1주일뒤 (오늘) 패치에는 그에 상응하는 댓가가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1월 21일 오늘이 됐지만,

 

깃발 (졸리로저) 실버 약탈 확률은 100배 이상 더 하향되고

 

깃발 체력마저 병신이 돼서 몹에게 스쳐도 사라지는 스킬이 됐습니다.

 

 

다른 게임들은 특정 스킬이 너프되면 초기화하고 다시 찍을수나 있지

 

이미 타버린 커세어 랭크는 어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