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똥나무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어떤 유저분이 인벤글을 링크해 주셔서  

 [계정제재 해제팁]

 가서 읽어보고 제가 얼마전에 경험했던 일을 토대로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똥나무때문에 판교를 방문했던건 아니고

 넥슨지티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퍼블리셔하고 있는 '슈퍼판타지워'라는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1/11일에 불법프로그램 이용 관련해서 공지가 올라옵니다. 

 


 그런데 공지가 올라오자마자 3명의 유저가 자신들은 핵을 사용한적이 없다고 

 강하게 항의하고 그중 한분은 직접 회사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 관련 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 입장에서 게임회사와 고객간에 있는 

 제재 사건들을 다뤄보고 싶어서 따라갔었는데요. 


 
 해당 유저분은 먼저 '넥슨지티'를 찾아가려고 했습니다. 

 똥나무로 치면 IMC가 되겠군요. 

 하지만 제가 알아본결과 운영의 전권은 퍼블리셔 업체에 있는 관계로 유저 블럭이나 

 공지사항에 올라오는 내용들은 넥슨지티가 아닌 넥슨 네트웍스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판교에 있는 넥슨 네트웍스로 갔습니다. 

 (어차피 넥슨 지티랑 네트웍스는 바로 옆건물에 있긴 하지만..)


 넥슨 네트웍스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사업소개 및 운영중인 게임리스트입니다.




 고객상담서비스, 게임운영 ㅇㅋ?


 게임 소개란에보면 트오세가 있습니다.





 넥슨은 넥슨 코리아 이외에도, 넥슨 커뮤니케이션즈, 넥슨 네트웍스, 기타 여러회사들이 있는데 

 넥슨 커뮤니케이션즈는 

 "넥슨이 운영하는 게임들에서 존재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모니터링하고 유저들의 반응을 분석하는 회사"

 넥슨 네트웍스는

 "넥슨이 개발한 혹은 퍼블리셔를 맡은 회사들의 게임을 운영하는 회사"


 요래서 둘 회사는 서로 친분이 있는데

 제 주변에 넥커에 다니시는 분이 계셔서 제재 문의 관련해서 어떻게 해야 하느냐 라고 물으니 

 운영의 주체는 네트웍스기 때문에 네트웍스에 문의를 해야한다는 답변을 재차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넥슨에서 전화 상담서비스가 가능했었는데, 비용문제 때문인지 뭔지 몰라도 전화창구를 아예 없애버렸습니다.

 상담창구는 오로지 오프라인으로만 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에 일반인이 판교까지 올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그점을 노린거임.. ㅋㅋ 십새기들..)


 암튼 말이 길었는데

 해당 유저분과 저는 회사를 각각 연차, 오후 반차를 내고 판교를 갔습니다. 

 넥슨지티, 넥슨네트웍스, 넥슨코리아는 판교역에서 대략 1.5km정도 떨어진곳에 있는데

 직접 넥슨네트웍스를 방문하신다면 1층 프론트에서 오프라인 상담 사무실은 별도의 공간에 따로 

 마련되어있다는 답변과 함께 약도를 받게 됩니다 ㅋㅋㅋ

 ( 이곳도 아님.. )

 
 다시 넥슨 네트웍스에서 약 1km정도 떨어진곳으로 (다시 판교역 근처로)

 죤나게 걸어오면 4층에 상담사무실 있는 건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4층으로 올라가면 책상에 앉아있는 상담요원 3분과 정장을 입고 있는 경비원 한분

 이렇게 4분이 계신데 


 사실 이분들한테 상담 받아봤자 이분들은 그저 웃으면서 고객 쌍욕 받아주는

 욕받이 무녀일뿐..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어쨌든 그래도 여기까지는 오셔야 

 운영쪽으로 확실하게 내용이 전달이 됩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게임에서 발생한 버그를 운영쪽에서 실수로 유저를 구속수사 했기 때문에 

 (무죄추정의 원칙도 모르는?)

 굉장히 심하게 클레임을 걸어서 제대로된 사과공지와 그에 걸맞는 보상을 받을줄 알았으나 

 시간이 흐른뒤에도 버그로 인해 피해를 받은 사용자가 아닌 불법프로그램 유저라는 낙인을 

 계속 유지시켜주었으며, 보상도 꼴랑 100 보석 ㅋㅋ 약 3000원 가량.. 

 주어서 피해 유저를 더욱 빡치게 만들었죠


 아주 개쉐이들입니다 ㅋㅋㅋㅋ

 아오 빡쳐 지금도 열받네요. 


 암튼 다시 짚고 넘어가야할 중요한 사실은

 운영은 넥슨쪽에 있으니 방문 문의는 판교로 가셔야 한다는 것!


 IMC에 가셔서 직원들이 유저분을 홀대했다면 그것도 문제겠지만.. 고객 상담쪽은

 넥슨에서 대부분 처리하고 있으므로 IMC쪽에서는 넥슨으로 문의하라는 앵무새같은 답변만 들으시게 될겁니다.


 그럼 즐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