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이 말한 핵심, 코어 지지층이란 

누구 개인의 코어 지지층이란 뜻이 아니라

지금까지 민주당, 혹은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을 지지해온

'민주 진영의 핵심 지지층'을 말하는 건데

저 병신은 그걸 또 왜곡하고 있네

그 주류 지지층을 '연성'이란 두글자로 치워버리면 

이 정권이 잘되겠냐?

이 새끼가 진짜 이재명 정권을 성공을 바라는 새끼 맞음?

그거 다 치워버리고 소위 그 뉴이재명만 남으면 

지지율 다시 70% 찍고 국정이 안정적으로 굴러가?

좀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이 새끼야


유치하게 '쟤넨 원래 싫어했다' 이딴거나 계속 강조하는거 보면 얘는 그냥 

이재명 정권이 정말 잘되거나 나라의 공익적인 부분이 걱정인게 아니라

'내가 가장 오래 지지해온 원조 지지층이다'라는 인정욕구에만 미쳐있는 놈임

김용민도 이동형도 이 '인정욕구'가 얘네를 이 사달로 만든 본질이라고 봄

그래서 지금 갈등도 은근히 좋지. 조회수 5만따리 채널 돼서 자존심 많이 깎였었는데 

재래 언론들이 불러서 이제 마치 신뢰받은 언론인 최상위인 털유욱과 동급인 것처럼 놓고 

진영 대립으로 봐주니까. 얼마나 신나?


참고로 난 그래도 아직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함

지금 민주 주류 지지층이 무엇에 불만인지는 알겠으나

그럼에도 어쨌든 부동산 정책 방향, 노동 정책 방향, 대외 외교 방향, 

AI 산업 방향 등등에서 내가 원하는 방향과는 일치하니까.

다만 검찰개혁 및 정무 감각 부분에서 확실히 뭔가 잘못 가고 있는 것 같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