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땅 10인 6하드 딜스왑탱으로 완료했네요.

아무래도, 막공유저분들은 10인을 애용하실텐데,

딜스왑 죽탱의 입장에서 글을 한번 써봅니다.(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쓰는 것임을 밝힙니다)

 

-샤녹스하드-

국민하드 샤녹스하드입니다.샤녹스하드의 킬 주안점은 탱2명에게 걸리는 날카로운 상처 디법의 리셋과,

똥개 2마리의 공격력 증가 버프 리셋입니다.

우선, 칼로베의 공격력증가 버프와 탱2명에게 걸리는 날카로운 상처 디법은 리셋하기가 쉽습니다.

죽탱으로 가시는거라면 보기와 함께 보기+죽탱 조합으로 탱을 하실텐데,

보기-샤녹스탱 / 죽탱-칼로베탱 으로 들어가서, 칼로베탱은 창던지기후 개걸음으로 최대한 창이 떨어지는 위치에서

이격을 시켜주고, 칼로베가 창을 물으러 갈때 얼결을 한번 쳐주면 됩니다.얼결은 2번정도 쳐주면, 그다음부터 이감은

점감효과를 먹으니 더이상 쳐주실필요는 없습니다. 이다음은 보기가 징벌쪽의 이속증가 특성을 찍었으면, 뱅글뱅글

돌면서 칼로베가 샤녹스에게 창을 주지 못하게하면 날카로운상처디법과 칼로베의 공격력증가 디법은 자연적으로 리셋이

됩니다.칼로베는 샤녹스탱이 조금만 정상적인(?)무빙만 해준다면 탱들의 디법은 쉽게 리셋되므로, 굳이

칼로베를 수정감옥 덫에 가둘필요까지는 없습니다.여기에 추가로 주의점이라면, 샤녹스와의 거리를 계산해서

칼로베와 샤녹스가 광란버프에 걸리지않도록 탱하는것이겠죠.

나머지 샤녹스하드의 킬주안점은, 성난얼굴의 공격력증가 버프 리셋은 담당딜러의 드리블여하에 따른것이겠죠.

 

-라이올리스하드-

보통 딜스왑해서 냉죽으로 하시게 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드에서는 큰정령 탱을 보는 보기가 작은 조각정령을 탱을 못하는경우가 생깁니다.

같이 탱하게되면 너무 아플뿐더라 어글잡기도 쉽지가 않죠.

쫄들의 나오는순서는 최초 작은정령5마리가 나온후부터

큰정령-작은정령-작은정령-큰정령-작은정령-작은정령 의 순으로 나옵니다.

작은 정령 어글을 먹기전에는 미리 타이밍을 숙지하시고, 어글먹는데는 혈기형상을 스왑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형상스왑을 하면 룬마력이 날라가므로, 형상스왑하기전에 냉격을 다리에 박아서 룬마력을 소모하신후에 혈기형상을

키신후 작분으로 쫄어글을 먹어주시면됩니다.

라이올리스가 과열되기까지 5분의 시간뿐이 안되므로 의외로 다리딜도 열심히 해주셔야 하므로, 작은쫄 광은

어글을 빨리먹은후, 다리에 붙여서 같이 광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딜도 중요하지만, 생존도 중요합니다. 2페 들어가서 제물데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첫번째 발구르기 상황이

가장위험합니다.이때만 살면 그다음 발구르기도 무조건 산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그래서

2페 들어가서 첫번째 발구르기를 시전하면, 얼인이 쿨이있으면 쓰시고, 없으시다면 사군을 뽑아서 데미지 리듀스 시킨후

사군딜까지 같이 포함해서 딜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너프가 한번되고나서 부캐팟으로 한번 더잡았는데, 너프의 체감이 확 느껴지더군요.

 

-알리스라조르하드-

탱으로 하면서 젤 빡쳣던 하드였던듯합니다.

하드에서는 알리스라조르가 소진되어서 한번 꼬라박기까지, 총 3번의 새끼매를 불러내고, 한번의 새끼매가 나올때마다

구더기가 4마리씩 소환됩니다. 새끼매는 일반과같이 탱이 죽여야하는데, 탱이 빨리죽이면 죽일수록, 즉 탱딜이 좋으면

좋을수록 탱커의 생존률이 높아집니다.반대로 탱딜이 후지게되면, 격노뜨기 직전에 구더기를 먹이면서 격노버프를 없애도

후의 상황에 구더기가 없어서 격노를 쌩으로 쳐맞아야하는 상황이 옵니다.그래서 저같은경우는 힘영약을 먹고 탱킹을

하였습니다.딜이 넘 구려서...

우선,  새끼매가 갈기는 "출혈이 멈추지 않는 상처"에 걸릴경우엔 심강딜을하다가 없어지면 바로 죽격을 박아서 생존을

높여줍니다.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알리스라조르가 소진되어 땅바닥에 꼬라박기까지 3번의 새끼매가 나오는데,

새끼매는 딸피이고, 구더기는 없는 상황에서 격노상태을 매 새끼매마다 한번씩봤습니다.

그래서 처음의 새끼매 딸피 격노때는 얼인을, 두번째 딸피 격노때는 춤룬과 완방장신구를, 세번째 딸피격노때는

고억지원을 받았습니다.흡혈과 구울먹기는 위급할때 유동적으로 써줬습니다.

공중딜이 잘되고, 지상의 수습생딜과, 새끼매의 딜이 어느정도 되면서 생존만된다면 그리어렵지 않은 하드입니다.

 

-베스틸락하드-

초반에 보기/야탱조합으로 조금하고, 제가 냉죽으로 타고 조금하다가 보기/죽탱/조드 조합으로 해서 잡았습니다.

1페이즈 딜이 10인의 경우 빡빡합니다.딜로스를 최대한 줄여야합니다.

우선 하드에서는 1층의 새끼거미를 전담으로 한명이 처리하면서, 이 딜러가 하드에서 나오는 무리거미도 가막을 어느정도

해주어야합니다. 이 새끼거미처리+가막딜러를 냉죽이 할까, 냥꾼이 할까 하다가 결론은 냥꾼쪽으로 해서 잡았습니다.

이유는 냥꾼의 일제사격딜이나 냉죽의 작분딜이나 비슷비슷하지만, 냥꾼은 화살이 한번씩 더나가서 딜적인 측면으로하면

냥꾼이 더낫습니다.생존적인 측멱으로 보자면, 아무래도 냉죽이 더 우월하겠죠.하지만, 딜이 빡빡한관계로 냥꾼이

하는것이 더낫다는 생각에 냥꾼으로 했습니다. 제가 1층의 탱킹을 하고, 2층은 보기가 탱킹을 하였는데,

1층의 탱을 할때는 수거미와 실거미의 빠른키핑과 어그로 획득이 주안점이 됩니다.

실거미는 10초간격으로 2마리가 내려오는데 신기와 함께 각각 한마리씩 도발해서 내렸고, 죽손은 수거미가 나오면

활용을 했습니다.베스틸락 하드는 딜도 빡세지만, 힐도 빡세기때문에 수거미가 2마리가 되거나, 수거미1+실거미가

많아지면 생존기하나는 무조건 켜주었습니다.

2페이즈에 들어가서는 베스틸락의 공격력 증가 버프가 17중첩이 넘어가면 탱에게 들어오는데미지가 무시못할정도로

쎄지기 시작합니다.탱에게 거는 과부의 입맞춤은 사거리 10미터이내에 아무도없으면 되므로 칼끝거리를 잡으시고 오프탱때는

죽격을 파워하게 박아서 죽격중첩을 최대한 쌓아두셔야지 20중첩 이후에 도발후 끔살이 안납니다.당연히 20중첩이후부터는

생존기 로테이션을 하나씩돌려주셔야하고, 25중첩이상이되면 외부생존기or얼인등을 돌려주셔야할것입니다.

 

-발레록하드-

6하드중에서 가장적은 트라이시간으로 잡았고..샤녹스하드다음으로 쉽다고 느낀 하드입니다.

우선 10인발레록하드에서는 죽탱이 사기성이 짙다고 말하고싶네요.

적중 4퍼이상, 숙력 26정도. 완방 피적중포함 풀버프 45퍼로 탱킹을 하였는데,

첫트라이부터 끝날때까지 탱끔살이 일어난적은 2~3번정도였네요.

발레록하드는 우선 암사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희 공대는 원래 딜티오에 암사가있었고, 수사가 추가로 딜스왑해서 암사를 타서 2암사에 신기/복술로 하엿습니다.

1수정파편을 암사가 25중첩까지 혼자 버티는 택틱으로 하였고, 신기와 복술이 전부 탱힐을 안보고 수정파편 대상자 힐을 해서

중첩을 쌓았습니다.죽탱인 저는 1수정파편이 나오자마자 얼인을 키고, 얼인이 유지되는동안 구울을 미리 뽑아놓고

얼인이 끝나면 춤룬을 돌렸습니다.춤룬킨후 완방이 뚤리면 바로 구울을 먹고, 최대한 죽격을 박으면서 한번더 뚫리면,

리혼 자힐을 하엿습니다.이렇게 1수정파편만 탱이 혼자 버티면 힐러두명다 고중첩을 쌓아둔상태로 힐을 시작해서

탱이 죽을일은 별로 없었던듯합니다.

죽탱의 발레록하드의 최대장점은 우선 학살의 칼날과 지옥불의 칼날에대해서 면역이 될정도로 죽지 않습니다.

칼날은 하드에서 47초마다 오는데 대마보의 쿨이 45초이므로 칼날이 어떤칼날이 오던 칼날때마다 대마보의 쿨이 돌아가고,

완방사용효과 장신구를 하나를 끼고 탱을 한다면 학살의 칼날때마다 춤룬과 완방사용효과 장신구 둘중의 하나는 추가로

돌아가고있기때문에 거의 죽을일이 없습니다. 추가로 학살의 칼날때 혹여나 완방이 뚫려서 한대맞으면 바로

문양박은 흡혈을 한번 켜주면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발레록하드에서는 유행성병균 3포를 주어서 질병을 칼같이 풀로 유지해주면서 탱킹을 해주셔야합니다.

발레록은 평타를 쌍수로 패고, 후반부로 갈수록 평타의 데미지또한 커지므로 질병을 유지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받는데미지 입장에서 엄청나게 커지죠.또한 적중과 숙련을 맞춰야합니다.이유는 후반부로 갈수록 죽탱의 피통이 커지고

이에따른 죽격의 보호막량또한 커지기때문 삑한번 안나게하는것이 큰 이득이기때문이죠.

가뜩이나 방어도도 낮은 죽탱이 평타탱할때 질병안걸고, 죽격보막 바로바로 생성못하게하면 평타에 골로가는경우가있습니다.

25인 하드에선 아무래도 평타의 데미지또한 크고, 칼날타이밍때도 10인보다 더때리므로 불리한점이 많지만,

10인에선 풀완방셋팅한 죽기가 아무래도 발레록에선 가장좋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갠적으로 공략이 공개된것도 있지만,

공대내에 암사와 죽탱만 있다면, 청지기와 더불어서 샤녹스다음으로 쉽다고 생각이 들더군여.

 

-청지기하드-

일반과 별 다른점이 없습니다. 더쎈데미지와 많은피통, 그리고 정신집중기력바가 추가로 생기는것이죠.

보기가 탱하고 딜스왑, 냉죽으로 딜을 하였는데, 당연히 쿨기는 정신집중기력바가 만땅차는시점에서 돌려줍니다.

표범페이즈때 한번오는 구슬 맞아주는 것을 보기와 냉죽인 제가 하나의 구슬을 전담해서 맞았는데 이때 주의점은

구슬맞기 인계를 한후에도, 피가 빠지므로, 적절한 생존기를 돌려주면됩니다.

 

 

많이 어설프게 썼는데,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발레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