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 우주인 입니다.



죽기게시판에 글은 쓰질않는데. 글을 남기게 되었네요.


전설 손목을 엄청 일찍 득을 하고 관련된 정보를 얻으려 했는데 
생각보다 죽기게시판에 정보가 부족하여, 혼자 셋팅 바꾸어가며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 합니다.


현재 840~850 템렙에 대한 스텟으로 작성을하였습니다
현재 템렙은 확장팩 초반이라 극도의 셋팅이 불가하여 작은 차이로 비교할수 밖에없었습니다.


<캐릭>









특성.


우선, 손목을 사용하게되면 스컬지일격이 남아있는 고름상처 중첩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생각이상으로 딜을 함에 있어, 고름상처의 갯수가 매우 부족하게 됩니다. 
결국 고름상처의 중첩을 확보할수 있는 가능한한 모든 특성을 선택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염성 고름과 , 징벌자 , 감연된 발톱. 이 세개의 특성이 중첩을 원활히 쌓기 위해 요구되어 지는 특성이 됩니다.


1티어. -고름상처가 주딜이 되기 때문에 상처폭발 특성 찍게 됩니다. 광딜에서 특히 많은 딜이 올라갑니다.


2티어. -징벌자의 스컬지일격 추가 1회파열 성능보다 고름일격 2회추가 중첩기능만 보고 무조건 선택하게되어지게 됩니다. 고름상처의 중첩을 제일 많이 얻을수 있는 특성임으로 현재의 템상태에서 같은라인의 다른특성은 고려대상이 안되어집니다. 


3티어. -전염성고름도 거의 무조건적으로 찍게 요구되어집니다. 스컬지일격 1회로 고름상처가 최대 6개까지 파열되기 떄문에 해당특성 기능으로 추가로 얻는 룬의 횟수가 증가합니다. 


6티어. -최대한 고름상처 중첩을 얻기위하여 감연된 발톱 선택이 필요 되어집니다.


7티어. -기존엔 영혼수확자를 사용하려면 고름상처 3중첩에 룬이3개가 있어야하는 조건이 필요한데, 전설손목 사용시 고름상처 중첩3개이상만 잇으면 룬 1~2개로 쉽게 영혼수확자 3중첩 버프를 받을수 있어 매우 좋은 특성이 됩니다







중첩소모가 증가함으로 사이클 및 딜 비중이 바뀌게 됩니다. 


기존 딜비중이 1.고름상처 2.스컬지 일격 3.고름 일격 이였던것이,
손목 착용 후   1.고름상처 2.고름일격. 3스컬지 일격 으로 바뀌게 됩니다.


스컬지일격과 고름일격 평균평균 2.5 : 1 비중으로 사용하게 되고
기존의 비해 고름일격의 사용 횟수 증가로 고름일격의 데미지도 중요하게 됩니다.


딜은 최대한 고름상처 4~5중첩 이상일 경우에만 스컬지일격을 사용해야하며, 
대게,  영혼수확자와 대재앙을 같이 묶어 사용하시는데, 
전설손목을 사용할 경우 영혼수확자스킬을 따로 고려안하고 사용해도 버프를 받기 편해 딜링이 자유로워 집니다.


광딜 또한 기존에는 죽음의 부패후 죽부 시간동안 고름 중첩보단 스격을 우선 사용하였다면, 
착용후에는 죽음과부패 사용후에 꼭 고름일격으로 중첩을 조금이나마(1~4) 쌓은후 스격을 사용해야합니다.
(고름상처가 4~5개 동시에 파열할경우 순간 광딜에 제일 좋기 떄문.)


단일 허수아비딜은 손목 착용전 20만정도의 DPS라면 손목착용 후 24만 DPS로 (약20%) 상승하였습니다.


<노버프 오그리마 허수아비 -1억딜 내역>
(죽기 직업전당의 허수아비는 옆 허수아비의 딜이 같이 들어가기때문에 오그리마 허수아비로 딜체크 .)












스텟 


손목을 먹은후 스탯분배 하기가 까다로웠습니다.


징벌자특성의 고름일격 중첩을 위해 치명타를 34% 올려 가속이 14%일때는 룬재생이 느려 
기존보다 룬 2개 소모 스킬인 고름의 일격 많이 사용하는 전설손목 적용시 손이 놀게 되는일이 많았습니다.


오히려 가속을 25%이상올려 치명타가 낮아지는경우, 전설손목사용시 고름의 일격 중첩이 쌓이지않아, 
고름상처 고중첩을위한 고름의일격 빈도수가 더 증가하게되어 딜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가속과 치타를 동시에 챙겨야된다는건데.,.. 현재 840+~이상 템렙으로는 동시에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여, 템을 계속 바꿔가며 던전과 허수아비 상담을 한결과,
가속 20% 부터 룬이 놀지 않았으며, 치명타 25%이상부터 고름일격 사용 빈도에 따른 고중첩이 확보가 용이하였습니다.,


가속20% 고정후 치명타가 높아질수록 당연히 특화가 낮아지게되는데, 


특화35% 와 특화 60% 셋팅으로 비교시에, 주딜인 스컬지 일격과 고름상처파열만 생각하였을때,
특화60%때의 스컬지 일격으로인한 고름상처 4개파열 데미지와
특화35%떄의 스컬지일격으로인한 파열 5개의 데미지와 비슷한 딜링값을 보게됩니다.
결국 현재 템렙에서는 특화에 의한 딜의 상승이 적어 치명타에 더 기대값이 높아보입니다.
추가로 고름의 일격 딜비중이 증가하기때문에 순수 물리데미지인 고름의일격을 감안해서도 특화보다 치타가 더가중이 높다고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알려진 치>가>특>유 에서 무작정적인 치타 보다는
가속 20% 고정후, 치명타 올인이 현재 탭렙(840)에서 가장 적절한 분배로 보여집니다.




유물


전설 손목 사용시 제일 좋은 효율을 내는 성물은 '불경스러운 스컬지'와 '부패의 손아귀' 효과를 증가시키는 성물로 보여집니다..


불경스러운 스컬지증가 성물 3개 착용시 기본효과 13%에서 최대 20% 까지 효과가 증가하여, 
전설손목 효과으로인한 부족한 고름상처를 추가생선된 룬의고름일격으로 바로 충당할수 있습니다.


또한 부패의 손아귀를올리는 성물은 고름상처 빈도수가 
증가한 딜사이클에 영향에 미치기 때문에 해당 두성물이 전설손목 착용후의 제일 좋은 효율로 생각됩니다.











이상 사용 후기였습니다. 
모두 꼭 드시어 좀더 정보공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