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글에서 댓글로 부죽 광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간단하게 써봅니다.

특성은 상처 폭발, 전염성 고름, 그리고 감염된 발톱을 전제로 합니다.


1. 쫄이 오래 살 것 같을 때

역병을 겁니다.
죽부를 깔기 전에 고름 상처 작업을 합니다. 
>>만약 영혼 수확자를 섞고 싶다면 여기(죽부 직전)에 넣습니다.<<
룬이 2 or 3개가 되면 죽부를 깔고 스격을 칩니다. 유물무기 특성과 전염성 고름 특성으로 인해 룬 수급이 됩니다.
스격을 계속 치다가 운 좋게 룬이 3개 이상 동시에 차면 고격을 섞습니다.
죽부가 쿨일 때는 한 타겟을 잡고 단일 딜을 하면서 상처 폭발 묻딜로 광을 칩니다.

쫄이 30초 (죽부 쿨) 이내에 죽을 것 같다면 어차피 죽부 효과를 한 번 밖에 못보기 때문에 죽부를 깔기 전에 고름 상처 작업을 더 해두어도 좋습니다. 이런 경우 다타겟 상처 작업을 해두면 좋습니다.

감염된 발톱을 쓰신다면 어둠의 변신을 이용해 광역으로 고름 상처를 걸 수 있습니다. 이는 죽부 후 스격과 큰 시너지를 냅니다.


2. 쫄이 금방 죽을 것 같을 때 (3 글쿨 이내) 

이 글의 핵심입니다. 고름 상처가 스격 뿐만 아니라 처치 시에도 터진다는 것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잊고 지내는 사실)

쫄 무리 중 체력 가장 적은 녀석을 타겟 잡고 고격을 칩니다. 
해당 쫄이 죽으면서 고름 상처가 바로 터져 중첩에 해당하는 상처 폭발 데미지를 주변 다른 쫄에게 입힙니다. 
영혼 수확자 역시 이런 방식으로 상처를 터트려도 발동합니다. (고름 상처와 영혼 수확자 디버프가 모두 걸려있는 적이 죽으면 발동되고 고름 상처만 걸려있는 적을 영혼 수확자로 막타 시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부죽의 느린 광딜 사이클을 보완할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글쿨 하나로도 준수한 광딜을 줄 수 있습니다. 1번 사이클이 최소 3 글쿨 이상을 요구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정말 큰 보완 방법이죠. 잡쫄 무리나 던전 쫄 구간에서 유용합니다.



1번은 2타겟 이상부터, 2번은 4타겟 이상부터만 사용합니다.

예시가 필요하신 분은 제 헬리아 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