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서론

 

0-1 시작하며

 

타직업 게시판을 가보면 신화 공략들이 많은데 죽탱만 올신화공략이 없는것 같아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모든 공략을 영웅난이도 정도의 공략은 알고있다는 가정하에 작성되었고 신화트라이 죽탱 기준으로 특성과 공략을

맟추었습니다.

기본적인 틀만 제시하여 어떠한 택틱에도 응용 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고 많은 분들이 이 공략을 참조하여 올신화 킬을

하였으면 좋겟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0-2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되는 스킬내용들

 

1. 대마법 보호막 : 5초동안 체력에 비례한 마법데미지 흡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해로운 마법에 걸리지 않게 하며

                           피해를 흡수하면 룬마력을 생성합니다.

 

 -> 죽기의 상징 대마보입니다. 대부분에 사람들이 모르는사실인데 대마보는 체력에 비례하여 흡수량이 생깁니다.

      또한 대다수의 마법을 무시하는데 네임드에 따라서 데미지는 흡수하면서 효과역시 흡수하는 경우가 있고 데미지

      는 흡수하지만 다른 부가효과는 무시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마법을 흡수하는것중에 중첩스킬 흡수 메커니즘은 굉장히 중요하므로 지금 먼저 설명드리고 가겠습니다.

      세나리우스의 신화난이도의 악몽작렬 스킬을 예로 들겠습니다.

      악몽작렬은 전방에 150만의 데미지를 입히고 45초동안 악몽작렬로 받는 데미지를 100프로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만약 여기서 대마보 흡수량 > 악몽작렬 데미지 일 경우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허나

      대마보 흡수량 < 악몽작렬 데미지 일경우에는 흡수량 만큼 데미지가 감소되고 남은 데미지가 들어옴과 동

      시에 중첩이 쌓입니다.

      따라서 죽탱이 세나리우스 탱을 할 경우에는 중첩으로 인한 교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흡혈 : 10초동안 최대생명력이 45프로 받는 치유효과가 45프로증가합니다. (수치는 성물에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10초동안 웬만하면 죽지 않습니다. 흡혈의 구 라는 유물특성을 찍엇을 경우 흡혈 지속시간 동안 피의역병으로 준

     피해의 5배만큼 보호막이 생깁니다. 효율적으로 쓰고싶으면 다수의 타겟일때 흡혈을쓰고 피소를 돌리면 많은양

     의 데미지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흡혈의 사용방법은 여러가지인데 하나는 큰데미지가 들어오기전 미리쓰고 큰데미지가 들어온 후 죽격으로 피를

     많이 회복하는 방법과 지속적으로 딜이들어올때 힐업을 위해 쓰는것 입니다.

 

 

3. 춤추는 룬 무기 : 14초동안 자신의 근접공격을 따라하는 두번째 무기를 생성합니다. 무기막기 확률이 40프로 증가

                            합니다.(수치는 성물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지옥의아귀 라는 유물특성을 찍으면 무기가하나 더생기고 골수분쇄로 인한 뼈중첩을 1 증가시킵니다.

     딜적으로도 좋지만 가장 사기적인 점은 유물특성찍은 흡혈과 조합될 경우 입니다.

     유물특성을 다 찍엇을경우 무기가 2개 증가되므로 피의역병을 한번에 3개 적용시킵니다. 그에따른 흡혈의 구

     효과도 증폭되어 춤추는 룬무기가 끝난후 많은 양의 보호막이 생기게됩니다. 탱킹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춤룬이 끝

     나고는 보호막이 사라질 때까지는 다른 생존기와 방어행동을 살짝 아끼는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무기막기 효과도 40프로 증가시키므로 강한평타가 들어올 때에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폭화된 우르속이나

     쫄과같이있는 랜퍼럴 그리고 다수의 타겟을 탱킹할때 매우 효율적입니다.

 

4. 죽음의 일격 : 룬마력을 소모하여 피해를 입히고 지난 5초동안 받은 피해의 20프로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치유합니

                        다. 최소 치유량은 최대생명력의 10프로 입니다.

 

->죽탱의 실력을 평가하는 스킬입니다. 현재 죽탱의 코어셋팅은 죽격을 많이 칠수 있도록 하는 셋팅입니다.

   죽격은 마구 쓰는게 아니라 흡혈과 조합해서 큰피해를 회복하는것이 베스트이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5초동안 받은피해의 20% > 최대체력의 10&일때 쓰는경우가 이상적이나 레이드에서 이를 일일이 계산하며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그냥 체력이 60프로 이하일때 쓰는걸로 연습하면서 차차 타이밍을 알아나가는것

   이 좋습니다. 오프탱일 경우에는 마구 써서 흡혈쿨을 당기는것도 방법입니다.

 

 

나머지 스킬들은 단순한 뎀감기(얼인, 피의거울, 룬전환)이므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니센드라

 

1-1 특성

56 - 피구더기 or 심장파괴자

       -> 템셋팅이 어느정도 되있으면 심장파괴자, 템셋팅이 좋지 않으면 피구더기를 추천합니다. 템렙이 낮은 경우에

           피구더기가 심장파괴자보다 효율적입니다.

 

57 - 신속한 부패

       -> 룬마력 생성과 정배를 푸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더줄 수 있는 신속한 부패를 추천합니다. 니센드라의 경우

            최대생명력의 25프로가 한번에 빠지는 일이 거의 없어 영혼왜곡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58 - 납골당 

       -> 오프탱때 뼈보 중첩을 10중첩까지 만들 수 있어 고중첩이 잘 유지되는 넴드입니다. 뼈보중첩을 유지하기

            쉬운 넴드들은 납골당이 좋습니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내 앞에 굴복하라 or 저주받은 자의 행진

       -> 내 앞에 굴복하라는 공포를 통해 정배자들의 캐스팅을 한번 끊을수 있습니다. 저두받은 자의 행진은

            이감기가 부족한 죽탱에게 바닥을 좀더 쉽게 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옥죄는 손아귀는 이동속도 감소

            때문에 비추합니다.

 

90 - 부정의 보루 or 룬 전환

       -> 오프탱일때 뼈보 중첩을 10중첩까지 만들 수 있어 부정의 보루의 혜택을 잘 받을 수 있습니다.

            탱킹이 그렇게 아프지 않기 때문에 죽음의 요새의 결의의 혜택을 잘 받을 수 없습니다.

            템렙이 낮은 경우 룬 전환을 통해 부식때마다 룬 전환을 돌려주는것도 좋습니다.

 

100 - 피의 거울

       -> 피의 거울이 적절하기보다는 나머지 두 특성들이 별로입니다. 뼈폭풍은 정배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으나 죽탱 뼈폭풍이 없어서 정배를 못푸는 파티는 답이없는 파티입니다. 연옥은 연옥터질 상황이면 

            이미 죽었다고 봐도 되서 찍지 않습니다.

 

 

1-2 공략

오프탱일때 1순위로 할일은 뼈보 중첩을 10으로 유지하는것 입니다. 오프탱일땐 들어오는 데미지가 부식성 폭발이 터지는걸 제외하고는 거의 없으므로 죽격을통한 피보유지와 골수분쇄를통한 뼈보유지만 해둡니다.

매인 탱일때는 피의거울이랑 장신구를통하여 꾸준한 뎀감을 해줍니다.

 

가장 중요한 대마보의 활용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마보를 통해 중첩을 조절할 수 있는데 부식성 폭발이 터질경우에는 대마보를 써도 중첩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마보를 쓰고 오염된 땅을 밟을 경우에는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중첩을 쌓지 말하야할 경우에는 부식대상자일때, 부식이 터질고 난뒤 바닥을 밟으면서 본진으로 복귀할때 대마보를 쓰거나 사잇페이즈에 피할수없는 바닥이 나올 경우에 대마보를 써서 중첩을 쌓지 말아야 합니다. (단 대마보 흡수량이 얼마남지않은경우에 대마보로 바닥을 밟으면 대마보가 깨짐과 동시에 중첩이 쌓입니다.)

 

대마보를 아 부식터질때 쿨마다 써야지 하는분들은 대마보를 절반만 활용하는 것입니다. 위 점을 활용하여 중첩을 쌓아야할 때와

쌓지 말아야할 경우를 빠르게 판단하고 중첩관리를 하는것이 탱커의 센스를 요구합니다.

 

정배를 풀어야할때는 긴급한 경우(다수의 딜러가 정배걸렷을 경우거나 정배를 빨리 풀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피소의 사용을 자제합니다.

 

1-3 꿀팁

 

1. 정배 대상자일경우 피의 보호막과 뼈보를 수동으로 취소하여 빠르게 정배가 풀리도록 한다.

 

2. 정배가 되면 풀피가 되므로 정배전에는 무리하게 생존기를 돌릴 필요가 없다.

 

3. 탱커가 두명다 정배될거 같은 경우에는 전투부활이 남아있을 경우 탱커하나를 죽이고 전투부활을 통해 중첩을 리셋시키는 것도 방법이다.

 

 

2. 렌퍼럴

 

2-1 특성

 

 

56 - 심장파괴자

       -> 새끼거미 탱을 대비한 심장파괴자를 선택합니다.

 

57 - 신속한 부패

       -> 룬마력 생성과 새끼거미를 빨리 녹이기위한 신속한 부패를 선택합니다. 발톱할퀴기 때문에 영혼왜곡을

            선택하는분도 있으나 죽탱은 대마보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필요 없습니다.

 

58 - 대마법 방벽 or 납골당

       -> 죽탱이 혼자 난폭한 바람을 맞는경우 대마법 방벽을 찍어줍니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내 앞에 굴복하라

       -> 새끼거미를 녹일때 조금이나마 공포를 통해 중첩을 덜 쌓도록 내 앞에 굴복하라를 선택합니다. 어저피 고핀

            은 특성을 찍는다해서 한번더쓸 타이밍이 안나오고 이속은 대부분의경우 날개를 먹기때문에 불필요합니다.

 

90 - 룬 전환

       -> 새끼거미가 넴드에 붙는 돌발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룬 전환을 찍습니다.

 

100 - 뼈폭풍 or 피의 거울 or 연옥

       -> 새끼거미탱때 대마보와 심강을통한 룬마력수급으로 100을 빨리모아 뼈폭풍을 쓰는방법이 있습니다.

            연옥은 새끼거미가 넴드에 붙는 돌발상황과 발톱할퀴기 도발 미스로인한 급사를 막아줍니다.

            취향것 선택하시면 됩니다.

 

2-2 공략

넴드가쓰는 거미줄이라는 스킬 때문에 3탱으로 구성됩니다.

 

거미줄걸린 탱이 새끼거미탱을하는경우도있고 안걸린 탱이 새끼거미탱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인 구성은 같습니다.

 

1. 거미형상

 

새끼거미탱일 경우 고핀으로 새끼거미를 모은 후에 정해진 자리에서 새끼거미를 처리합니다. 이때 대마보를 쓰면 중첩이 쌓이지

않아 힐러들이 좋아합니다.

다수의 쫄어글을 빨리먹는 팁을 드리면 새끼거미가 이동하는 경로에 죽부를 깔고 1개는 죽손 1개는 도발 나머지는 죽음의 마수를 통해 어글을 먹어주면 됩니다.

 

네임드 탱일 경우 아픈것은 없으나 혹시 새끼거미가 붙은경우 빠르게 춤룬과 룬전환을통해 순간 폭딜을 막아야 합니다. 춤룬은 딱

히쓸 경우가 없으므로 무조건 아껴 두었다가 새끼거미가 붙은 돌발상황에만 써줍니다. 무막 40퍼의 수치는 엄청난 생존력을 보여

줍니다.

 

2. 로크형상

 

죽탱이 전설망토가 있는 경우 혼자서 난폭한 바람을 쉽게 맞을 수 있습니다. 주의점은 난폭한 바람이 시전된 후에 대마보를 쓰면

중첩이 올라가서 죽어버리기 때문에 시전 1초전에 미리 대마보를 켜서 중첩이 안쌓이게 합시다.

 

혼자 맞는 원리는 특성찍은대마보 + 흡혈 을하는경우 대마보 흡수량 어마어마하게 증가합니다. 따라서

대마보흡수량 > 난폭한바람 데미지 공식이 성립하므로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전설망토가 없는 경우는 흡혈 대마보 후 대마보가 지속이 끝나면 얼인 룬전환 룬전환을 통해 아슬아슬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혼자 맞을 경우에는 1단상에서 두번째 새끼쫄탱에 대마보를 쓰면 쿨이 안올수도 있습니다.

 

발톱할퀴기는 기본적으로 1중첩 인계입니다. 단 만약에 3단상에 가서 탱2가 다 죽고 혼자맞아야할 경우가 있을 수있

는데 이때 위에서 말한 대마보 흡수 메커니즘을 잘 생각하고 맞아야합니다.

발톱 할퀴기 데미지가 350만가량이므로 첫번째 맞을때 대마보 흡수량 > 발톱할퀴기 데미지 가 성립할지 빠르게 계산

하고 흡수해서 중첩이 안쌓일거같으면 첫번째 발톱에 대마보를 쓰고 그렇지않으면 첫번째는 간단한 뎀감기로 맞고

두번째 발톱을 큰뎀감기와함께 대마보로 맞는것이 좋습니다.

첫번째에 계산실수로 대마보흡수량이 150만이라가정햇을때 발톱할퀴기를 뎀감기로 170만까지 줄여버리면 20만의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받고 중첩도 쌓여서 두번째 발톱할퀴기에 즉사할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극단적인 경우고 보통의 경우는 2명의 탱커가 잘 생존해서 인계를 하게 되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3 꿀팁

 

1. 대마보를 쓰면 새끼거미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2. 탱커1명이 죽고 탱커 2명이살아있는상태에서 탱커2명이 거미줄이 걸렷을경우 한명죽이고 전투부활해서 거미줄을

   끊는것이 최선입니다.

 

3. 거미줄이 걸렷을경우 공대 구석으로 빠져서 아군이 거미줄에 팅기지 않게 합니다. 무빙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3. 우르속

 

3-1 특성

 

56 - 심장파괴자

       -> 쫄이 거의 항시 있기때문에 심강을 통한 룬마력 수급은 타 특성을 초월합니다.

 

57 - 영혼왜곡 or 신속한부패

       -> 한방한방의 데미지가 엄청 강력하기 때문에 영혼왜곡을 통한 뎀감은 필수적입니다. 단 허리전설과 손목전설

            을 착용하고있거나 어느정도 템이 되는경우에는  경우에는 신속한부패로 인한 룬마력수급으로 죽격을 많이

            치는쪽이 더 좋습니다.

 

58 - 대마법 방벽 or 납골당 

       -> 뼈보를 5중이상 유지해서 납골당을 발동시키기 보다는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탱킹을 하는게 더 좋습니다.

            대마법 방벽은 1분쿨 10초지속 25퍼 피뻥이라 생존력을 엄청 늘려줍니다. 단 마찬가지로 허리전설과 손목전

            선 보유하거나 어느정도 템이 되는 경우에는 납골당을 통해서 죽격을 더치는쪽이 더 좋습니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아무거나

       -> 취향것 아무거나 찍습니다.

 

90 - 룬 전환 or 죽음의 요새의 결의

       -> 룬 전환을 통해 아픈스킬마다 뎀감을 시켜주는 것이좋습니다. 단 룬이 굉장히 빡빡하게 돌아가므로

            죽음의 요새의 결의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100 - 피의 거울 or 연옥

       -> 템렙이 낮으시면 급사가 굉장히 많이 나기 때문에 급사를 한번 막아주는 연옥이 좋습니다.

            템렙이 어느정도 되시면 피의거울을 선택하면 됩니다.

 

3-2 공략

 

우르속은 기본적으로 두가지의 중첩스킬을 탱커한테 사용합니다. 이는 물리데미지이기 때문에 대마보로 흡수할 수 없습니다.

압도는 300만의 데미지와함께 12초동안 대상이 받는 물리피해를 15프로증가시킵니다. 이는 중첩됩니다. 또한 상처분쇄로 인한 피해를 250프로 증가시킵니다.

상처분쇄는 260만의 데미지와함께 12초동안 2초마다 150만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딱봐도 압도랑 상처분쇄를 같이 맞으면 큰일날거처럼 보입니다.

 

기본적인 탱커 인계는

탱커1 압도 1중첩 -> 탱커2 상처분쇄 -> 탱커1 압도2중첩 -> 탱커2 압도 1중첩 -> 탱커1 상처분쇄 -> 탱커2 압도2중첩  -> 탱커1 압도 1중첩 무한반복입니다.

 

압도1중에서 2중넘어가는타이밍이 기본적으로 아픈타이밍입니다. 이때 생존기로테로 꾸준한 데미지 감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자기가 선택한 특성에따라서 생존기분배를 미리 정해두고 트라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3 꿀팁

 

 

1. 도발이 실수하는경우는 압도 2중첩일때 상처분쇄 탱커가 도발을 실수해서 압도 3중첩이 생기는 경우이다다. 이를 방지하게 위해서 상처분쇄 탱커는 상처분쇄 4초쯤 남았을때 미리미리 도발하면 된다.

 

2. 딜이 빡빡한 공대의 경우 자리를 알차게 써야하는데 우르속이 돌진하고 돌아올때 탱커가 바닥위로 가서 우르속위치를 조절하면 바닥을 조금이나마 겹쳐서 깔 수 있다.

 

 

4. 악몽의 용

 

4-1 특성

 

56 - 심장파괴자

       -> 여러가지 쫄이 나오므로 심장강타가 좋습니다.

 

57 - 신속한 부패

       -> 룬마력 생성과 쫄을 빨리 녹이기위한 신속한 부패를 선택합니다. 영혼왜곡을 발동시킬정도의 공격은 하지

            않기때문에 찍을필요가 없습니다.

 

58 - 대마법 방벽

       -> 뼈보중첩유지가 여러모로 힘든 네임드 입니다. 대마법 방벽을 찍어줍시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옥죄는 손아귀

       -> 고핀쿨감소보다는 레손때 죽부의 이감이 필수적이기때문에 옥죄는 속아귀를 찍습니다.

 

90 - 죽음의 요새의 결의

       -> 딱히 룬전환을 쓸 구간이없고 뼈보중첩유지가 힘들기 때문에 부정의보루는 패스합니다.

 

100 - 뼈폭풍

       -> 그다지 아픈 구간이 없습니다. 생존보다는 뼈폭풍을 통해 타에라쫄과 레손쫄을 녹여주는쪽이 좋습니다.

 

4-2 공략

 

영웅이랑은 다르게 4가지 용이 다나옵니다. 이손드레랑 에메리스가 먼저있고 피통에따라 타에라 레손순서로 추가됩니다.

 

1. 공통사항

 

모든 용은 브레스와 꼬리채찍 중첩스킬을 사용합니다. 이중첩스킬은 대마보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전방의 브레스와 후방의 꼬리채찍을 위해 공장이 정해준 위치에서 탱킹을 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공포를 거는데공대 택틱에따라 공포후 도발과 도발후 자리잡고 공포를 보는택틱이있는데 공장이 정해준 중첩수에따라 도발을 하시면 됩니다.

 

2. 이손드레

 

이손드레에서는 악몽 폭발을 사용해 악몽 만개라는 빨간색 바닥을 생성합니다. 누군가 바닥을 밟지않으면 공포마귀

라는 쫄이 생성됩니다. 첫 틱에서는 무조건 2마리가 나오고 그다음은 보통 누군가 맞아줍니다. 어글을 먹지 않아도

킬자체는 무리가 없으나 공포마귀는 데미지 감소오라를 가지고 있기 떄문에 어글을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

은방법은 바닥이 생성되면 미리 죽부를 깔아두어 어글을 먹는 것입니다. 단 어글을 먹을때 멀리있는걸 죽손하려고

머리를 돌리다가 브레스가 본진에 오면 낭패이므로 잘 생각하고 해야 합니다.

 

3. 에메리스

 

에메리스는 타락의 정수 라는 쫄을2마리 생성합니다. 이는 반드시 어글을 먹고 탱커가 하나를 차단해야합니다. 부공을 미리 획득한 뒤 징을찍어서 탱커차단과 다른사람이 해줄 차단을 구분하고 반드시 차단이 세지 않도록 합니다.

도발 인계가 늦으면 쫄이 가운대에서 생성되서 반대진영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죽부로 어글을 먹어서 대려

오도록 합니다.

 

4. 타에라

 

타에라는 자신의 분신을 2마리 생성하여 탱커를 위협합니다. 이때가 가장 아픈 구간이므로 얼인과 춤룬을 로테로하여

버텨주면 좋습니다. 또한 수면바닥을 까는데 탱커가 위치를 잘 판단해서 넴드를 빼주면 좋습니다.

 

5. 레손

 

레손은 반대편 진영에 레손을 향해 다가오는 쫄을 반대편 공대원 수만큼 생성합니다. 이쫄이 반대편 레손에 도착하면

레손이 피를 회복하므로 탱커는 고핀으로 쫄을 모으고 죽부를 통해 꾸준한 이감 시켜야합니다. 하나씩 빠진 쫄을죽손으로 가져오는것도 탱커의 센스입니다.

 

 

4-3 꿀팁

 

 

1. 탱커쪽에만 악몽만개가 나왔을때만 밟아주고 나머지의 경우는 웬만하면 밟지 않는게 좋다.

 

2. 타에라 탱할때 타에라분신이 양옆에서 나오므로 그자리에서 탱을하면 분신의 브레스가 사선으로 공대쪽으로 가는

   경우가 있으니 좀 빼서 분신과 쫄을 겹치게 해주면 좋다.

 

5. 일기노스

 

5-1 특성

 

56 - 심장파괴자

       -> 다수의 쫄이 있으므로 심장파괴자를 선택합니다.

 

57 - 영혼왜곡

       -> 악몽공포의 악몽레이저의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영혼왜곡이 아주 좋습니다.

 

58 - 대마법 방벽

       -> 뼈보중첩유지를 통한 이득이 별로 없는 네임드입니다. 대마법 방벽으로 촉수나 공포탱때의 생존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저주받은 자의 행진

       -> 고핀은 어저피 2번만 쓰므로 옥죄는손아귀는 필요가없습니다. 심지어 죽부이감은 진행에 방해가 됩니다.

            공포역시 필요가없고 이동이 많이 필요하므로 저주받은 자의 행진을 선택합니다.

 

90 - 룬 전환

       -> 지배자 촉수와 악몽공포레이저의 데미지가 아프므로 룬전환을 쿨마다 돌려서 뎀감을 해줍니다.

 

100 - 피의 거울

       -> 광딜이 필요가 없고 특정쫄에만 탱킹을하면되므로 피의거울을 찍어줍니다.

 

5-2 공략

 

일기노스는 타 넴드와는 다르게 탱킹을 하는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심지어 두번째 악몽공포를 잡고난 뒤에는 탱커가 필요 없습니다.

 

첫번째로 탱킹하는 곳은 시작하자마자 있는 지배자 촉수입니다. 지배자 촉수는 악몽의 격노라는 스킬을 사용하느데

괴랄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이때 피의거울을 사용하면 뎀감과함께 상당한 데미지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3골수분쇄 + 피의거울 + 흡혈 + 룬전환 을 사용하면 거의 받는피해없이 지배자 촉수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고핀은 사거리가 대상으로부터 20미터인데 이를 주의해서 악몽수액을 모아줘야 합니다.

 

악몽공포의 운명의 눈 스킬은 방심하고 맞으면 훅가는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320만이기때문에 메커니즘을 통한 중첩

흡수보다는 생존기를 나누어서 2번맞는것이 더욱 효율적입니다.

첫번째 악몽눈은 뼈보 + 룬전환 두번째 악몽룬은 대마보 + 흡혈(거울) + 룬전환 정도면 충분합니다. 대마보가 쿨일때는 흡혈 + 룬전환 + 거울도 가능합니다.

 

신화에서 추가되는 또다른 스킬인 죽음의 꽃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는 밟아줘야 꽃이 뭉개집니다.

탱커는 2개가 겹쳐있는 꽃을 밟거나 다른바닥과 겹쳐있는 꽃을 찾아서 밟아줍니다.

 

눈깔을 까고 안으로 들어가서 폭딜을 하다가 죽탱에게 스킬이 걸리면 죽탱은 가장 안쪽으로가 나머지 딜러들이 딜을

좀 더 편하게 할수 있도록 합니다.

첫번째 눈깔을 깔고 두번째 눈깔은 위의 반복입니다.

 

악몽공포때 2중첩도발과 끔살하지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기의 경우 혼자 7 - 8 중까지 맞을수 있습니다.)

 

 

5-3 꿀팁

 

 

1. 악몽수액이 터질때 대마보를 쓰면 중첩이 쌓이지 않는다.

 

2. 악몽공포를 탱할때는 촉수가 많은쪽으로가서 탱을해준다.

 

3. /시전 죽음의손아귀 /외침 n번죽손 메크로로 아군 죽기와 죽손이 안겹치게 해준다.

 

6. 세나리우스

 

6-1 특성

 

56 - 심장파괴자

       -> 용탱을 하던 넴드탱을하던 다수의 쫄이 붙으므로 심장파괴자를 선택합니다.

 

57 - 영혼 왜곡

       -> 악몽작렬과 악몽창 뎀감을 위하여 영혼왜곡을 찍어줍니다.

 

58 - 대마법 방벽

       -> 뼈보중첩유지가 굉장히 힘든 네임드 입니다. 대마법 방벽을 찍어줍시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저주받은 자의 행진

       -> 이동이 필요하므로 저주받은 자의 행진을 찍어줍니다.

 

90 - 룬 전환

       -> 악몽레이저와 악몽창의 뎀감을 위해 룬전환은 필수입니다.

 

100 - 피의 거울 

       -> 악몽창때 뎀감기가 하나라도 더 필요하기 때문에 피의 거울을 찍어줍니다.

 

6-2 공략

  

막공의 벽 세나리우스 입니다.

용탱을 하는경우 넴드탱을 하는경우 쫄탱을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또한 공대의 딜 힐 수준에 따라서 2자매 택틱과 쫄을 하는 더보는 택틱으로 나뉩니다.

 

1. 용탱

 

용탱은 처음부터 끝까지 용만 탱합니다. 용탱의 경우에는 꾸준한 뎀감이 필요한 탱킹입니다. 자비우스 장신구가 있으

면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생존기가 끊이지 않게 미리 분배를 하고 중첩을 풀때는 개인판단하에 거리조절을 하여 중첩을 풀어줍니다. 2페이즈가 되면 주의할점이 있는데 구석에서 탱을하다가 좀비벽을 못보고 급사하는 부분입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서 2페가 되면 미리 무빙을 합니다. 공대에 따라 4번째 악몽창을 맞을때 용탱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럴경우에 얼인을 후반에 아껴두어야 합니다.

 

2. 넴드탱

 

죽탱의 경우 오히려 넴드탱은 아프지 않습니다. 악몽작렬의 중첩을 리셋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했는데 중첩이 리셋되려면 대마보 흡수량 > 악몽작렬 데미지 가 성립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뼈보 + 룬전환 + 대마보 로 리셋이 됩니다. 단 잠식하는 악몽 중첩이 고중첩일경우에는 대마보 흡수량이 상당히 날아가므로 악몽작렬 전 칼같이 시전하거나 다른 생존기를 추가로 올려야 합니다.

위습이 터질때가 가장 아픈 타이밍인데 이때 춤룬을 돌리고 얼인은 후반 악몽창맞는 경우를 위해 아껴두는것이 좋습니다.

 

3. 쫄탱

쫄탱의 경우 죽탱은 거의 하지 않지만 할경우 중요한 부분은 위습나올부분을 미리 캐치해서 고핀으로 잘 뭉치는 것과

경멸시 겹치지 않게 잘 빼주는것입니다. 쫄탱의 경우 영웅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4. 2페이즈

 

악몽창 뎀감은 세나 2페이즈의 핵심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1창 타탱커보축 - 2창 죽탱의 생존기 - 3창 타탱커 생존기 - 4창 죽탱 외생 + 생존기 - 5창 타탱커 외생 + 생존기 가 정석이며 중간중간 구성에따라 신기의 무적도발이나

징기의 보축지원등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용탱커와 죽탱을 체인지하고 용탱커가 창을 하나더 맞을 수 있습니다.

 

죽탱이 창을 한번만 맞는경우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방어도물약 + 피의거울 + 얼인 + 룬전환 + 장신구 등등 으로 한번맞으면 되지만, 딜이 넘처나는 파티를 제외하고는 각각의 탱커가 두번의 악몽창을 맞게 됩니다.

죽탱의 경우 뎀감기가 타 탱커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나노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첫번째 창의 경우 질긴 통가죽의 발동 유무와 개인에따라 발동 장신구 별궁티어의 발동유무를 봅니다. 질긴통가죽의 경우 방어도 + 3000이기 때문에 방어도물약과 맘먹습니다.

 

질긴통가죽이 발동되었을경우 뼈보 + 얼인 + 룬전환 + 흡혈(죽격피보증가) + 죽격2방으로 창을맞습니다. 통가죽이 없으면방어도 물약을 추가합니다.

두번째 창은 뼈보 + 피의 거울 + 룬전환 + 대마보(죽격피보증가) + 죽격2방 + 외부생존기 로 창을 맞습니다.

장신구는 두 경우의 수중 뎀감이 부족한 쪽으로 추가합니다.

템셋팅에따라 뎀감변수가 엄청 많으므로 자신의 셋팅에 맞는 발동유무를 확인하고 생존기를 돌리는것 죽탱이 최대한 바닥을 적게 까는 방법입니다. 보기랑 가면 그냥 편합니다.

 

 

6-3 꿀팁

 

 

1. 중첩을 리셋하러 갈때 네임드가 스킬을 시전할때 가따오면 네임드를 움직이지 않고 리셋이 가능합니다.

 

2. 실수로 가시를 밟았을 경우 망령걸음을 쓰면 가시가 바로 풀립니다.

 

3. 잠식하는 악몽에 의해 뼈보가 다 날아가므로 고중첩 유지는 비추입니다.

 

7. 자비우스

 

7-1 특성

 

56 - 심장파괴자

       -> 큰쫄과 촉수쫄이 있으므로 심장파괴자를 선택합니다.

 

57 - 신속한 부패

       -> 룬마력 생성을 위하여 신속한 부패를 선택합니다.

 

58 - 납골당

       -> 뼈보중첩유지가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납골당을 찍어줍시다.

 

60 - 붉은갈증

       -> 모든 넴드에서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75 - 저주받은 자의 행진

       -> 해제할때와 2페쫄 지원을 위해 저주받은 자의 행진을 찍어줍니다.

 

90 - 부정의 보루

       -> 뼈보중첩유지가 중요하므로 부정의 보루를 찍습니다.

 

100 - 피의 거울 

       -> 뎀감기를 하나라도 더 챙깁니다. 탱이 급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연옥은 찍지 않습니다.

 

 

7-2 공략

  

죽탱이 발이 느리고 타탱커는 대부분 발이 빨라서 죽탱이 1꿈에 들어가면 효율적입니다.

타탱커가 넴드탱을하고 죽탱이 해제할경우에만 탱을하면 전탱보기같이 빠른 탱커들은 영도나 군마로 순식간에 빠져나가 해제받고 바로 붙을수있어서 죽탱이 중첩이 하나도 안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죽탱이 1꿈에들어가서 타락공포탱을전담하고 해제타임때만 넴드탱을 한뒤 다시 넴드탱이 도발해서 죽탱은 타락공포만 탱 넴드탱은 넴드만탱을하는것이 좋습니다.

1페이즈에서 아픈부분은 타락의 회오리가 터질때 개인생존기랑 타락공포와 넴드를 동시에 탱할때 작은생존기를 추가로 돌려서 꿈이 안깨지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2페이즈는 보통 4중교대탱을 하게 됩니다. 탱커는 절대로 바닥을 먹지 않고 유성을 밟지 않도록합니다. 탱커의 정배 타이밍이 3페이즈의 킬을 좌지우지합니다. 오프탱일때는 넴드딜을 하는것이 아니라 상상할수없는공포쫄을

딜을 해주도록 합니다. 어둠의 질식과 적절한 죽손은 센스입니다. 악몽주입때는 춤룬을 돌려주어서 타락을 최대한 적게 쌓을 수 있습니다.

 

3페이즈는 2페이즈랑 똑같으나 넴드위치를 촉수와 겹쳐서 탱을해주는게 좋습니다. 심강을 통한 룬마력수급으로 죽격을 최대한으로 칩니다. 3페는 영웅이랑 똑같습니다. 타락관리를 극한으로해서 최대한으로 정배를 늦게 당하는게 목적

입니다. 만약 광기의 내리막길이 왔을 시에는 도발을하여서 탱킹을하고 버프 끝나갈쯤에 죽는게 최선입니다.

 

7-3 꿀팁

 

 

1.오프탱때에는 들어오는데미지가 거의 없으므로 뼈보를 10중첩 유지합시다.

 

2.2페이즈 오프탱때에는 넴드딜 해도 별차이가 없으니 최대한 쫄을 지원하러 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