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의 환영

이거 존재 의미는 있는 스킬인지 궁금합니다. 딜이 센가요? 아니면 그 외의 어떤 어드벤티지를 냉죽에게 제공합니까?

2. 신드라고사의 분노

이러면 좀 유치하지만 단순 비교 해봅시다

풍운 840 기준 90만뎀 쿨 45초
냉죽 840 기준 60만뎀 쿨 5분

????

아 물론 범위 차이도 있고 그런건 있죠. 근데 신드라고사의 범위가 어디 던전이나 레이드에서 크게 유효하던가요? 아뇨, 전장에서나 조금 영향력 있겠네요.

요즘 탱커들은 쫄 흐트려놓고 잡는답니까

가끔 유용할때도 있습니다. 넴드가 저 멀리 원딜, 힐러 쪽에다 쫄을 소환했을때, 발이 느린 냉죽은 신드라를 넴드에 긁으면서 쫄까지 덮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그게 끝이죠.

3. 뿔피리

조금 사소한 겁니다만 뿔피리에 모션 글쿨은 왜 넣었는지 모르겠어요. 이것만 좀 제거해줘도 한쪽 콧구멍정돈 뚫릴듯

4. 절멸, 특화

특화 효율 자체도 구릴 뿐더러, 냉죽의 상징과도 같은 절멸은 그 구린 특화마저 못 받아 먹습니다. 그로 인해 룬은 2개나 쳐먹으면서 딜은 제일 약한 축에 속하네요.

현 냉죽 설계를 보아 절멸은 룬 마력 펌핑용으로만 사용해야하고 냉격을 주 단일딜로 활용해야 할 것 같은데 문제가 절멸이 서리낫보다 룬 마력 수급 효율에서 앞서는 것도 아니고 데미지 기대값 자체도 낮습니다.

유물 특성에 절멸 시 일정확률로 룬 마력 추가 제공이 있는데, 일정확률에 불가하다는게 문젭니다. (무법은 운이 딜의 일부에 불과하며 운이 좋으면 미터기를 박살내는 정도지만 냉죽은 운이 좋아야 사람 구실 하는 수준. 인간 뼈주사위임)

결국 절멸을 쓸 일이 없다는 거죠. 빠른 룬 소모가 요구될 때 제외하구요.

그렇다고 도살기 안떴는데 서리낫을 써버리자니 좀 고민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비교적 확률 의존도가 낮은 빙하진군, 얼발과 얼파를 냉죽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합니다. 분명 이 특성들은 단일딜할때 쓰라고 넣어준 특성이 아닌데...

문제는 이 빌드도 냉격 쳤을때 룬강화로 룬이 돌아왔는데 쓸게 도살기 없는 서리낫 뿐이면 참 화가 치밀어오른다는 겁니다. 룬무기 강화는 없는 스킬 취급 받구요...

5. 특성

단일딜 특화 빌드가 광딜 특화 빌드보다 단일딜이 안나오는 미친 전문화. (그렇다고 광딜 1등이라도 하냐구요? 전혀.)

천천히 들여다보면 진짜 모순이 너무 많고 특성끼리 시너지는 커녕 오히려 삐걱거림을 꼭 만들어내는 그런 캐릭입니다.

딜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캐릭 설계 자체가 완성도가 너무 낮아서 진짜 할 맛 자체가 안나는 그런 캐릭

냉죽 캐릭 디자인 한 새끼는 대가리에 아서스 판타지로만 가득 차있고 캐릭 자체의 완성도에 대해선 전혀 관심이 없는게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