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1-24 03:10
조회: 10,391
추천: 3
5.2 공격대 아이템 드랍 방식 변경
근시일내에 공개 테스트 서버에 새로운 형식의 아이템이 도입됩니다. 일반 및 영웅 난이도 공격대 전투에서 직업별 세트를 제외한 부위들에 적용되는 형식으로 5.2 공격대 우두머리들은 일정 확률로 일반 아이템보다 레벨이 6 높은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이러한 상위 품질의 아이템을 "천둥제련"이라고 부릅니다. 이로서 5가지 형태의 아이템이 존재하게 됩니다. 5.2 공격대 아이템은 공격대 찾기에서 얻는 502레벨, 일반 난이도의 522레벨, 일반 난이도의 천둥제련 528레벨, 영웅 난이도의 535레벨, 영웅 난이도의 천둥제련 541레벨입니다.
이런 새로운 형식의 아이템을 도입한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째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역시 아이템 드랍 자체가 좀 더 재미있어지는 것이겠죠. 특히 천둥의 왕좌 전반부 우두머리를 상대할때는 더욱요. 공격대 공략을 진행해 나가면서 전반부 우두머리들이 여러분에게 아이템 강화의 기회를 계속적으로 주는것은 반복적인 사냥이 더욱 흥미롭고 보람차게 해줄것입니다. 이러한 장비 강화는 서서히 여러분의 능력을 상승시켜주고 공략을 진행해 나감에 있어 부딪힐 여러 벽을 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개발팀은 25인 공격대 전투에 관한 여러가지 의견을 받았고, 몇가지 우려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했습니다. 10인 공격대에서 드랍하는 아이템을 25인 공격대와 같도록 변경한 이후로 25인 공격대를 꾸리는 사람들은 꾸준히 감소해왔습니다. 이건 그다지 놀랄만한 일은 아니었습니다만, 25인 공격대는 공략을 위해 공격대장 및 공격대 임원진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이러한 현실은 25인 공격대 길드들이 10인 공격대 길드로 전환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개발팀은 25인 공격대 전투를 좋아하며, 이대로 두고보지는 않을것입니다. 개발팀 또한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인원이 서로 뭉쳐 강력한 적에 대항해 벌이는 전투의 장엄함을 사랑하고, 또한 이런 커다란 공격대 전투에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며, 흔치 않은 직업 구성으로 도전하는것에 깊은 애정을 느낍니다. 이런 이유로 개발팀은 거대 공격대 길드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얼음왕관 성채에서 같이 25인 공격대의 아이템 레벨을 상승시킨다면 대다수가 즐기는 10인 일반 및 영웅모드 플레이어들의 뒤통수를 치는 결과가 될수도 있을것입니다.
이런 난관을 해결하기 위해 25인 공격대의 천둥제련 아이템 드랍율을 더 높게 책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반 등급의 아이템에 비해 약간 드랍율이 낮기는 하지만 10인은 더욱 드랍율이 낮을 것입니다. 결국 25인 공격대는 몇주간 레이드를 하고 나면 약간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을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천둥제련 아이템은 오직 일반과 영웅난이도의 10인, 25인 공격대에서만 드랍되며, 15단계 세트 아이템은 천둥제련 상태로 드랍되지 않습니다. 개발팀은 여러분이 이런 변경점을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 보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듣고자 합니다.
http://blue.mmo-champion.com/topic/251692-10-25-player-raid-loot-changes-patch-52/
EXP
582,048
(8%)
/ 648,001
아서스: 이게 무슨 짓입니까, 아버지? 테레나스: 왕위를 지키는 중이란다, 아들아.
|

ices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