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지스타 갔다왔습니다 얼라이언스로 플레이 한 내용을 조금 소개해보려합니다.

1. 캐릭터 리모델링


이전에 소개가 되었던 캐릭터 리모델링 모습입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노움,드워프,오크 순입니다.



2. 캐릭터 스펙 - 나이트엘프 전사(분노)


제 애정 캐릭터인 나이트엘프 전사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캐릭터 생성시 템레벨이 528 (오그리마공성전 공격대찾기)로 맞춰지며 전문화는 분노로 선택되어있습니다.

스펙은 보시는바와 같이 전반적으로 아이템 옵션이 스케일링되었습니다.

100레벨 특성이나 기술은 레벨 제한 때문에 습득 불가하였으며, 특성과 문양 창에 특별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가장 아래 사진은 퀘스트 진행 중 상자에서 습득한 녹템 무기 입니다. 아이템레벨은 515입니다.

참고로 퀘스트 진행 중 퀘스트 보상 아이템은 얻을 수 없었는데 체험판에서 의도된 사항인 듯 합니다.



3. 퀘스트,월드맵 관련


게임이 시작되면 어둠달 골짜기의 카라보르 사원 (현 검은 사원 위치) 에서 시작 하게 됩니다.

벨렌과 아카마 등과 협력하여 카라보르 사원을 공격하는 강철 호드를 무찌른 뒤 어둠달 골짜기의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필자는 총 3개 지역의 퀘스트를 수행하였습니다)

퀘스트 인터페이스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워진 퀘스트 로그 창입니다.

퀘스트 로그 창을 띄울 시 월드맵이 같이 표시되며 마우스 오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투명도가 적용됩니다.

월드 맵에 대한 정보는 이전 정보 게시판에 공개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4. 인터페이스 관련


인터페이스 관련해서 가장 큰 변화는 단축키 설정 창의 변화입니다.

기존의 불편한 단축키 설정 창에서 기능별로 세분화되어 단축키를 좀더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 설정 중 Raid Profiles 과 Social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Raid Profiles의 경우 애드온으로 제공되던 레이드프레임을 대체하는 기능인 것으로 생각되며, Social 항목은 채팅 관련 인터페이스인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매크로 옵션은 특별히 바뀐 부분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기존 255자 제한 또한 동일)



5. 인게임 스샷


게임을 시작하면 블리자드 백곰 탈것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2번째 스샷과 3번째 스샷은 각각 카라보르 사원의 모습과 카라보르 사원을 공격하는 강철 호드 군단의 모습입니다.

4번째 스샷은 카라보르 사원 내부에서 강철 호드를 움직이던 지휘관의 모습입니다.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이 정예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5번째 스샷은 벨렌 입니다. 카라보르 사원 내에서 플레이어에게 퀘스트를 제공해줍니다.

6번째 스샷은 퀘스트 진행 중에 만난 넬쥴 입니다. 사진이 흐려서 잘 보이지 않으나 지금보니 고유 룩이 적용된 것 같지 않습니다 (흔한 갈색오크룩)

7번째 스샷에서 넬쥴이 공허 군주를 소환한 뒤 도망칩니다. 플레이어는 이 정예 공허 군주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8번째 스샷은 어둠달 부족 주둔지에 잠입하여 폭탄을 설치하는 퀘스트 내용 입니다. 그러나 진행 중 폭탄이 설치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하여 퀘스트 진행이 막혀버렸습니다. 의도된 사항인지는 모르겠습니다.

9번째 스샷은 필드를 돌아다니는 그론의 모습입니다. 특별한 고유 네임이 없는것으로 보아 과거 지옥불반도를 돌아다니던 지옥절단기와 같이 플레이어들에게 긴장감을 조성하는 로머 몬스터로 보여집니다.



6. 후기

호드 캐릭터도 한번 진행해 보려 하였지만 폐장 시간이 가까워 시간 관계상 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기본적으로 드레노어 월드에서의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며 인터페이스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었던 것 같습니다.

각 직업별 새로운 특성과 기술은 체험해볼 수 없었던 점이 아쉬웠으며, 기존의(5.4) 기술의 변화 또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아이템 옵션의 스케일링을 통해 전체적인 캐릭터의 스펙이 압축되었습니다. 리치왕의 분노 확장팩 정도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몬스터 사냥 시 아이템 레벨 528의 재연마 되지않은 장비로 매우 무난하게 학살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아쉬웠던 점은 블리자드 부스에서 와우가 가장 인기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히어로즈 오브 스톰은 대기열이 3시간일 정도로 대성황었으나 와우는 입장이 즉시시전이었습니다ㅠㅠ 매우 안타깝습니다


사진에 얼굴 나온거 수정했습니다 제보 정말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