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legion.wowhead.com/news=252234/azsuna-zone-spotlight-lore-spoilers-and-items-warcraft-street-art-blue-posts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name=subject&keyword=%EC%95%84%EC%A6%88&l=19783





(스포 주의.) 아즈스나 집중 조명. 


(*아즈스나 영상.)



아즈스나 메인 스토리라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처음에 카드가와 일리다리와 함께 불타는 군단과 싸웁니다. 이 과정에서 일리다리는 일리단이 이 지역과 상관있음을 알게 되고, 이를 추적하지만 이에 대해 알고 있던 악마 사냥꾼이 배신하여 버립니다. 플레이어는 그를 처단하면서, 창조의 기둥에 대해 알고 있는 푸른 용 Senegos를 알게 됩니다.


(*Senegos의 모습.)

Senegos를 회복시켜주면, 그는 명가의 고위 인사 중 하나였던 Farondis 경을 소개시켜주고, 여기서 창조의 기둥 중 하나로 알려진 조수의 돌(Tidestone)에 대해 알게 됩니다. 이 과정을 겪으면서 플레이어는 조수의 돌의 조각을 찾고 있는 나가의 해일 사제 아티사와 경쟁을 하게 됩니다.

결국 플레이어는 산산조각난 조수의 돌의 조각을 찾기 직전에, 나가들에게 잡히게 되고, 이를 Farondis 경이 구출해줍니다. 하지만 이때 여왕 아즈샤라의 환영이 등장하여, Farondis 경과 대화를 나눕니다.


아즈샤라 여왕 : 내 신하여. 늦었구나. 

Farondis 경 : 이 목소리는... 

아즈샤라 여왕 : 유감이군, 나를 잊었는가. 

Farondis 경 : 아즈샤라 여왕님... 여왕님이... 여왕님이 나가를 이끌고 계셨습니까??

아즈샤라 여왕 : 어리석은 Farondis. 내가 네놈의 반란을 진압한지 만 년이 훨씬 지났구나. 네놈이 나를 막기에는 역부족인 것은 잘 알고 있겠지. 

아즈샤라 여왕 : 네 자신을 돌아봐라. 네놈은 죽지도 못하고 나약하기만한 유령일 뿐이야. 

아즈샤라 여왕 : 내 앞에 무릎 꿇어라. 그러면 네놈의 저주도 별거 아니게 되리라. 

Farondis 경 : 그러면... 나를 따르는 자들의 저주도... 

Farondis 경 : 아냐, 내가 해야할 건 이게 아냐. 

Farondis 경 : 아즈스나의 명가는 악마의 군대와 투쟁을 했었지. 

Farondis 경 : 우리는 절대 네년에게... 

Farondis 경 : 무릎을... 

Farondis 경 : 꿇지 않아!!! 

아즈샤라 여왕 : 하하하... 나의 분노를 맞이하라. 






(*아즈샤라와 Farondis 경의 대화 장면.)

이후 스토리는 아즈샤라의 눈 인던으로 이어집니다.



만 년 전 이야기.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Senegos : 만 년 전, 저는 우리가 아즈샤라 여왕에게 대항할 수 있는 무기를 찾았습니다.  

Senegos : 그때는 아즈샤라 여왕이 엘프들을 통치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녀의 마법의 오남용은 거대한 위협을 낳았습니다.  

Senegos : 우리는 골가네스의 조수의 돌(Tidestone of Golganneth)을 사용하여, 그녀에게 대항하려고 하였습니다.  



아즈수나 - "만 년 전" - 발샬라의 모임.


Senegos : 세나리우스님, 저는 조수의 돌을 이용하여 아즈샤라 여왕과 맞설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영원의 샘을 파괴하여야만 합니다!  

세나리우스 : 내 오랜 친구여, 그것이 우리의 최우선 목표일세.  

일리단 : 하! 대가가 너무 큰거 같은데... 

Farondis : 동의하오. 이는 참새 한 마리를 잡기 위해 대포를 쏘는 격이라오. 

티란데 : 우리는 지금 이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위험과 싸우고 있어요!  

티란데 : 심지어, 아즈샤라 여왕은 악마들과 공모하고 있어요. 이렇게 되면, 세상은 멸망할 것이에요.  

세나리우스 : 그렇지... Farondis경, 그대가 골가네스의 조수의 돌을 찾을 수 있겠는가?  

Farondis : 세나리우스님, 제가 목숨을 걸고 그것을 찾겠습니다.  





Farondis의 운명.

 

부관 : 찾았습니다, Farondis님. 이것이 칼도레이의 보물인 창조의 기둥 중 하나인 골가네스의 조수의 돌입니다.  

Farondis : 잘했소. 이것은 내가 세나리우스님께 가져다드릴테니, 이만 쉬시게.  

(부관이 떠납니다.)  

Farondis : 세나리우스 님 죄송합니다. 저는 세나리우스님의 대의를 믿습니다. 하지만, 배신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즈샤라가 등장합니다.)  

(Farondis가 아즈샤라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Farondis : 여왕 폐하.  

아즈샤라 여왕 : Farondis. 오늘 너의 노고를 잊지 않으마.  

아즈샤라 여왕 : 하지만 너는 살아남아 나의 은총을 받지 못하리라. 그것 참 안됐구나.  

Farondis : ...네?!  

아즈샤라 여왕 : 이 계곡에는 반역자들이 넘쳐나지.  

아즈샤라 여왕 : 감히 내 뒤에서 세나리우스와 작당모의를 해? 자비와 용서따위는 없다!  

아즈샤라 여왕 : 많은 이들이 너의 죽음으로 교훈을 얻었으면 좋겠군.  

(아즈샤라 여왕이 번개를 날려 조수의 돌을 파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