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4636


9.1.5 패치의 PTR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치에서는 사냥꾼의 구속의 사격이 너프되었습니다.

구속의 사격 (특성)의 이동 불가 효과는 일정량의 피해를 받으면 해제됩니다. 받아야 하는 피해량은 다른 이동 불가 효과에 비해 높습니다.
└ 개발자의 노트: 저희는 구속의 사격이 사냥꾼의 주요 유틸기 중 하나가 되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가 다른 효과보다 풀기가 더욱 어려운 강력한 효과로 남기를 원했습니다.


구속의 사격은 사격 사냥꾼의 경우 기본으로, 야수 사냥꾼의 경우 특성으로 배울 수 있는 능력으로 피해를 입어도 이동 불가 효과가 해제되지 않는 몇 개 되지 않는 능력이자, 광역 능력 중에서는 유일무이한 능력이었는데요. 이 때문에 구속의 사격은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1. 탱커가 적을 끌고 다녀야 하는 쐐기 던전 (특히 괴저 주간)
2. 신화 실바나스의 어둠 파수꾼
3. 태양왕의 구원 (캘타스) 전투의 영혼 주입사


다만 이제 충분한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해제되며 공격대나 파티는 이를 사용하지 않는 공략법을 구상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에서 테스팅을 진행한 결과 적이 약 ~1.7만의 피해를 입으면 이동 불가 효과가 해제된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전투력에 따라 스케일링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혼자서 전투 중 일 때는 몇 초 정도, 쐐기에서는 거의 바로 풀리리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bindingshotlog.png

드루이드의 휘감는 뿌리의 경우 약 7,500의 피해를 입을 시 해제됩니다.

entranglingrootlog.png

블리자드가 이런 변경점을 적용한 이유에 대해 추측해 보자면, 이는 격아 초기 때 모든 광역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이 너프된 것과 비슷한 것이 아닐까 보이는데요.  구속의 사격은 유일하게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는 광역 구속 능력인데다가, 수도사의  평화의 고리에 비견될 만한 유일한 능력이었습니다. 물론, 평화의 고리가 단 5초밖에 지속되지 않으며 구속의 사격은 8초나 지속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강력한 능력이라 볼 수 있고 말이죠.

다른 구속 능력에 비해  구속의 사격은 이제 예를 들어 드루이드의 대규모 휘감기에 비해 아주 약간의 더 높은 피해 상한선을 갖고 있지만 효과 적용 지속 시간도 짧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길기만 한데요. 이에 따라 구속의 사격은 대규모 휘감기의 하위 호환밖에 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차라리 구속의 사격의 지속 시간을 너프하는 것이 더 좋은 방안이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