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1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feedback-hunters/1279513/5

블리자드가 향후 용군단 알파 빌드를 통해 적용될 신규 사냥꾼 특성 트리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하고 질문에 대해 답변했습니다.

첫 블루포스트
안녕하세요 사냥꾼 여러분,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라 향후 빌드를 통해 적용될 몇 가지 특성 업데이트 관련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직업 트리 변경점

- 야수 치료 연마가 2점짜리, 25%/50%로 변경됩니다. 또한 이제 매 초마다 일정 확률로 야수에게 걸린 마법 효과를 해제합니다.
- 야수 겁주기가 더 이상 다른 능력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닌, 트리 한 쪽에 따로 선택이 가능한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야수 겁주기가 있던 행에 임시로 민첩성을 증가시켜주는 특성을 추가할 예정이며, 빌드에서 공격력을 늘려주는 방식이 되지 않는다면 수정될 것입니다.
- 키메라 사격이 직업 특성에서 삭제됩니다.
- 사격의 명수가 근접 치명타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죽음의 회전 표창이 물리 뿐만 아니라 받는 모든 피해로 변경될 확률이 높으며, 이를 통해 물리가 아닌 피해를 입히는 생존 사냥꾼들에게도 좀 더 유용해질 것입니다.

야수


- 광포한 무리가 재디자인됩니다.


사격


- 연타 공격이 특성 트리 중간 즈음으로 이동됩니다.

- 아래 왼쪽이 신규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마무리 사격이 이제 교묘한 사격에도 작동합니다.
- 교묘한 사격에 적중한 일부 적들에게 폭발 사격 효과가 적용됩니다.
- 윈드러너의 유산의 위치가 옮겨지며, 5점짜리가 아닌 3점짜리로 변경됩니다.
- 키메라 사격이 특성 트리 위에 추가됩니다. 이는 그대로 비전의 사격을 대체하며, 비전의 사격에 영향을 끼치는 특성은 모두 키메라 사격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 속사가 삭제됩니다.
- 속사의 집중 생성은 더 이상 특성이 아닌 기본 능력으로 변경됩니다.

생존


- 대부분의 3점짜리 특성에 소모되는 점수의 양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 저미기/도살이나 야생불 폭탄 없이도 광란의 일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관련 의존 문제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이는 다음 빌드나 향후 몇 빌드를 통해 적용될 모든 변경점은 아니며, 더 많은 결정이 내려지는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 그렇듯 알파 내 모든 것들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결정된 내용이 아닙니다. 버그 수정 또한 마찬가지고 말이죠.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독사 쐐기는 생냥의 중심 능력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한쪽 아래에만 치우처져 있는데요. 

독사 쐐기는 일부러 직업 특성 트리 쪽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가 너무 위에 존재한다면 유틸기 위치와 경쟁하여 필수 특성이 되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대부분의 공격력 관련 능력이 두 번째 관문 이후에 위치해, 게임을 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틸기를 충분히 선택하실 수 있게끔 하고 싶습니다. 이를 더 위로 옮긴다면, 그만큼 선택할 수 있는 유틸기가 줄어들 것입니다.

추가 질문과 답변 1

그러면 마무리 사격에 요구되는 생명력이 아니어도 다른 대상에게 튕긴다는 소리겠네요? 

현재 계획은 그렇습니다.

이 3점짜리 특성이 저번 5점짜리와 동일한 효과를 갖게 되나요, 아니면 수치가 변경되나요?

이전과 동일할 것입니다.

추가 질문과 답변 2

분산 사격 같은 능력이 근접 무기로는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도 해결될 건가요, 아님 이건 의도한 사항인가요?

저희는 직업 쪽에 위치한 특성이 무기나 전문화에 관계 없이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고자 합니다. 비록 현재는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향후 그렇게 되도록 변경할 계획이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라면 탄막 정도겠으나 탄막은 향후 빌드에서 그렇게까지 다음으로 넘어가는 데 중요한 특성이 되진 않을 것입니다.

애초에 왜 독사 쐐기가 직업 트리에 있는 거죠? 

사냥꾼들은 지난 몇 년간 독사 쐐기를 사용해 왔으며, 현재는 사격 사냥꾼만이 특성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제 사격도 모든 사냥꾼에게 중심 능력이었으나 이젠 야냥과 격냥만이 사용할 수 있죠. 물론 각 전문화 트리 초반에 독사 쐐기를 추가하는 선택지 역시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저희는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최대한 직업 트리 쪽에 추가하고자 합니다. 물론 일제 사격 -> 야수의 회전베기나 일제 사격 -> 교묘한 사격처럼 전문화별로 이 능력을 통한 특별한 상호 작용이 있을 경우 이런 목표는 이루기가 더더욱 어려워지죠.

독사 쐐기는 사냥꾼에게 있어 꽤 멋진 능력이고, 모든 전문화가 사용할 수 있는 건 썩 나쁘지 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52레벨 전에 얻는게 중요할까요? 그럴지도 모르죠. 용군단은 현재 알파 극초기인 만큼, 내부적으로도 외부적으로도 많은 피드백을 받을 것입니다. 만약 무슨 이유에서든 이를 변경해야 한다면, 충분히 그럴만한 시간이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