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5768


■ 야수 사냥꾼

특별한 변경점이 없는 한, 티어 세트를 획득한 야수 사냥꾼은 공격대건 쐐기건 나이트 페이 성약의 단을 선택해  장로 가지뿔의 파편 &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 조합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선택지가 좁혀지는 것은 야수 사냥꾼의 티어 세트 보너스 때문이며, 치명타율이 증가한다는 것은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를 상향시키는 것과도 마찬가지기에 장로 가지뿔의 파편까지 더하면 매 1분마다 꽤 강력한 딜을, 그리고 매 2분마다는 더 강력한 폭딜을 쏟아부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나이트 페이가 강력해짐에 따라, 원래 사용되지 않던 강령군주를 제외하고 그래도 꽤나 경쟁성을 갖던 벤티르와 키리안을 구렁텅이로 밀어넣어버리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벤티르는 이미 아주 강력한 전설이었던 서슬 퍼런 파편 주머니 덕에 가장 강력하고 유지가 가능한 단일 대상 전설 능력이었습니다만, 최대한 많은 살상 명령과 코브라 사격을 지원하는 세트 보너스에 비해 최대한 많은  마무리 사격 시전을 요구하는 벤티르 능력이 동떨어지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키리안의 경우 애초에 나머지 두 성약의 단에 비해 그렇게까지 인기가 좋진 않았습니다만, 티어 세트 때문에 오히려 치명타가 상한치를 넘어 나머지 치명타 능력치가 쓸모없어지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기에 9.2 패치에서는 완전히 쓸모없는 처지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 사격 사냥꾼

9.2 패치에서는 티어 세트 보너스 덕에 사격 사냥꾼의 전설 선택지에 약간의 변경이 가해지리라 보입니다. 공격대의 경우 벤티르의 서슬 퍼런 파편 주머니 & 멈추지 않는 경계의 비밀 조합이 단일 대상 전투에서 빛을 발할 것이지만, 꾸준한 피해량을 요구하기 때문에 만약 단계가 많거나 잡몹을 처치하기 위해 계속해서 대상을 바꾼다거나 하면 그 가치를 잃고 맙니다. 

벤티르는 폭딜보다는 꾸준하게 유지되며 동시에 운에 의존하는 쪽이기 때문에 그렇게 믿음직하지는 못합니다. 한편, 나이트 페이의 장로 가지뿔의 파편 & 멈추지 않는 경계의 비밀 조합은 광역 상황에서 특히 빛을 발합니다. 이는 9.2 패치에서도 딱히 바뀌지 않고 지금과 비슷하게 1 - 4명의 적에게 약 2분 정도마다 폭딜을 쏟아부어야 할 때 유용하며, 단일 대상에서도 벤티르를 바짝 쫓습니다.

한편 쐐기의 경우 광역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할 키리안의 영혼추적자의 서약 & 멈추지 않는 경계의 비밀 조합이 선호되리라 생각됩니다. 이 두 전설은 딱히 상호 작용이 있다기보다는, 그 무엇보다 키리안의 공명의 화살, 쇠약의 징표, 그리고 펠라고스의  전투 명상 같은 다른 키리안 능력들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공명의 화살을 통해 매 분마다 꽤 강력한 폭딜을 자랑하는 만큼 공격력 역시 일정하며, 그 때문에 고통의 투기장 같은 일부 던전을 제외하면 가장 선호되는 조합이 될 것입니다. 다만, 적절한 폭딜을 매 2분마다 넣을 수 있다는 점 덕에  야생 영혼에 맞춰 풀링을 하거나 소규모 풀링을 꾸준히 하는 파티라면 오히려 나이트 페이의  장로 가지뿔의 파편 &  멈추지 않는 경계의 비밀 조합이 더 빛을 볼 수도 있습니다.


■ 생존 사냥꾼

안타깝게도 현재 생존 사냥꾼의 티어 세트는 버그가 가득해 제대로 된 테스팅이 불가능합니다만, 여기서는 티어 세트의 능력 자체에 변경점이 없고 다른 사냥꾼의 능력과 전설 역시 딱히 조정되지 않는다는 점을 전제로 깔고 가겠습니다. 

공격대 단일 대상에서는 일반적으로 단일 대상에 좋았던 전설들 대신, 나이트 페이의 장로 가지뿔의 파편 & 야생불 집속탄 조합이 사용될 것인데요. 티어 세트 떄문에  야생불 집속탄 사용이 권장되고  야생불 폭탄 플레이 스타일을 따라감에 따라, 서로 상충되는 시너지 걱정 없이 나이트 페이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대상의 수가 적은 상황에서  장로 가지뿔의 파편이 보여주는 강력함까지 감안하면, 거의 당연한 수순이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반대로 광역 상황에서는 어둠땅 이래 플레이어들이 계속 사용해 온  야생불 집속탄이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나, 이에 더해  공명의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춰주고  야생불 폭탄/ 야생불 집속탄  피해량을 크게 늘려주는 시너지를 자랑하는 키리안의  영혼추적자의 서약이 최고의 조합이 될 것입니다. 

광역 전투에서는 이 조합이 나이트 페이에 비해 1 - 3%만큼 더욱 강력하며, 키리안의  영혼추적자의 서약을 통해 파티가 받을 이득까지 계산하면 키리안이 훨씬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이는 쐐기에서도 비슷해, 그대로 키리안의 조합이 사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