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279513/459


블리자드는 용군단에서 사냥꾼의 구속의 사격이 피해를 받았을 때 해제되는 변경점이 의도된 사항이라 블루포스트를 통해 밝혔습니다. 9.1.5 패치 때 이를 동일하게 너프했으나, 이후 다시 그 변경점을 취소했습니다.

일정량의 피해를 받으면 구속의 사격의 이동 불가 효과가 해제되는 변경점은 의도한 사항이며, 많은 분들이 기억하시겠지만 저희는 어둠땅에서도 이런 변경점을 적용했다가 다시 취소했던 바 있습니다.

새로운 확장팩의 시작은 게임 내 많은 시스템의 리부트와도 같은 시간인만큼 필요한 것을 수정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구속의 사격은 대상이 투사체로부터 멀리 떨어지지 못하게 만드는 능력으로, 드루이드의 휘감는 뿌리 또는 대규모 휘감기나 마법사의 냉기 돌풍 같은 다른 이동 불가 능력은 피해를 받으면 풀리곤 했었습니다.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는 구속 능력은 일관적이지 못하고, 게임 내 규칙을 이해하기 위해선 일관성이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속의 사격은 의도치 않은 예외였으며, 어떤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는 것이 구속의 사격의 정체성이 되는 것은 저희가 의도한 바가 아니었습니다.

이는 구속의 사격의 강력함을 감소시키는 변경점인 것은 사실이지만, 용군단에 적용되는 변경점의 양과 분산 사격이나 고성능 폭발 덫 같은 신규 군중제어기 능력이 추가된다는 점 또한 감안하면, 이번이야말로 이런 변경점을 적용하기에 알맞은 시간이라 판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