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5063


■ 야수 사냥꾼

2세트 - 야수의 광기 중첩마다 살상 명령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4세트 - 살상 명령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코브라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만큼 감소하고,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9.2 패치의 야수 사냥꾼 티어 보너스 세트는  살상 명령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살상 명령과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을 늘려주는 높은  광기 활성화 시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특성의 경우 2종에 필요한  광기의 높은 지속 시간 때문에 계속해서  피의 향기를 이용하겠으나, 아마 단일 대상에서는 더 많은 살상 명령을 위해  살상 코브라가 선택될 확률이 늘 것입니다. 2종 보너스 덕에 살상 명령으로 얻는 치명타율이 45%로 증가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므로 능력치의 경우 치명타보다는 가속에 좀 더 중점을 두게 될 것이며, 키리안 야냥들의 경우 특히  공명의 화살 동안 최대 치명타율을 훨씬 뛰어넘게 되기에 더더욱 그럴테고요.

전체적으로, PvE에서 가장 유용한 단은 계속해서 나이트 페이가 되리라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설과 도관의 경우 흥미로운 새로운 빌드들이 추가되리라 예상되며, 티어 세트와 흉포한 식욕 도관을 이용하여 야생의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크게 줄인다거나 계속해서 사용할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 외에도 불꽃꼬리의 코브라 독침이나 야생의 부름 같은 전설 역시 기용되리라 추측됩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테스팅이 이루어지진 않았기에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으나,  살상 명령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단일 대상을 상대로는 큰 영향을 끼치나 광역 쪽으로는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않는다고 봐야 합니다. 이에 따라, 나이트 페이의  장로 가지뿔의 파편 전설을 통한 중간 거리 폭딜 정도를 제외하면 9.2 패치의 야냥은 전체적으로 단일 대상 전문화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 사격 사냥꾼

2세트 - 교묘한 사격이 영향을 받는 투사체의 공격력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4세트 - 집중을 80만큼 소모하면 교묘한 사격이 2회 충전됩니다.

많은 분들은 이를 보고 격냥의 티어 세트 보너스가 광역에만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으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2종 보너스의 경우 확실히 광역에 더욱 치중되어 있으나 4종의 경우 대상에 관계 없이 집중을 80만큼 소모하는 것으로  교묘한 사격 2회가 충전되므로, 단일 대상을 상대할 떄에도 약 10초마다 교묘한 사격을 2회 충전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게다가, 2종 덕에 다음  조준 사격 또는  속사 역시 30%만큼 강화될테고 말이죠. 그러므로, 굳이  일제 사격을 통해 광역을 강제하지 않고도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며, 현재 격냥 광역 공격의 큰 문제인 광역을 위해 단일 대상 공격력을 희생해야 하는 상황 역시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이를 통해 뽑아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너지는 바로  연발 공격과의 조합으로,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묘한 사격은 2종으로 강화됩니다. 이에 따라 단일 대상을 상대하더라도 가장 좋은 특성이 되리라 보이며,  능률적인 속사 및  신중한 조준 같은 특성들의 가치 역시 올라가리라 생각됩니다. 

전설 장비의 경우  속사의 공격력이 증가함에 따라  쇄도 사격 외에도  멈추지 않는 경계의 비밀 역시 더욱 자주 사용되리라 보입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대부분의  조준 사격이 공짜로 발동되어 4종의 보너스를 받을 수 없게 된다는 점이겠죠. 마지막으로 성약의 단의 경우 키리안이 큰 이점을 얻게 되나, 9.2 패치에서는 성약의 단 전설 한 개, 다른 전설 한 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키리안 격냥은 어쩔 수 없이 영혼추적자의 서약을 사용해야 하며, 이에 따라 다른 성약의 단 전설에 비해 훨씬 뒤쳐지게 되는 셈입니다. 이에 따라, 티어 보너스만 보면 키리안이 가장 좋다 하더라도 그 전설 때문에 나이트 페이나 벤티르가 선택될 확률이 농후합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테스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알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집중 소모를 80이 넘게 해 주는 능력도 강화되는지, 아니면 그 다음 능력이 강화되는지 등 말이죠. 하지만 그에 대한 답이 무엇이던 격냥들은 교묘한 사격 2회를 이용해 얼마 만큼의 집중을 소모하는지를 계산하게 될 것이며, 이 세트 보너스는 격냥의 약점을 보안해주고 강력한 광역 능력을 강화해주는 등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생존 사냥꾼

2세트 - 살상 명령이 초기화되면 40%의 확률로 다음 야생불 폭탄을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4세트 - 야생불 폭탄이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2종 보너스 효과로 강화된 야생불 폭탄의 경우 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생존 사냥꾼의 티어 보너스 세트는 무척 창의적이고 강력하며, 단일 대상의 경우 약간의 공격력 증가만을 가져다 주나 광역 능력의 경우 특히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현재 생냥의 전투 스타일이 야생불 폭탄 및 살상 명령을 모두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가 단일 대상에서 그렇게 큰 영향을 끼치리라 보이진 않습니다만, 광역 부문의 경우 다양한 전설 및 빌드와 다양한 시너지를 보여주며 그 강력함이 거의 20%정도 증가하리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번 2종 티어 보너스의 경우  살상 명령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생냥의 지난 어둠땅 공격대 빌드는 살상 명령을 그렇게 중점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에 따라 처음 공격대에 진입할 때에는 더욱 약한 빌드를 사용하게 될 것이나, 그래도 단일 대상을 상대로도 공격력이 3 ~ 6%만큼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