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드레노어의 전쟁군주 6.1 패치 화염 마법사 초보자 가이드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화염 마법사는 강력한 화염 마법을 구사하며 치명타를 통하여 추가로 얻어지는 불덩이 작렬과 화염구를통해서 적을 압도합니다.


1_세팅

1. 아이템 세팅

2. 문양

3. 특성


2_딜링

1. 신경써야 할 주문

2. 딜링 방법


3_ 

1. 용의 숨결 테크닉

2. 가져야 할 습관

3. 매크로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치명타 위주의세팅 입니다.

불태우기나 불덩이 작렬을 주로 사용하는화법 특성상 어떻게든 [열기]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치명타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비한 총명함]이 5%, 풀 정복템 을 맞추었을 시 45%가 넘어가는 치명타율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가속 위주의 세팅을 하여 [점화] 3중첩을 빠르게 채우고 화염구를 통한 불작을 쓰는 것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지만불덩이 작렬이 5% 너프 되고 치명타 계수가 증폭 된 이후로 여전히 치명타 세팅이 유효합니다.


※추천 능력치 수치와 세팅

치명타 >가속or특화유연성

Or

치명타 >가속or유연성>특화



<전장>

 

[변이]

2인 타겟을 딜할 때 메즈가 풀리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1:1전투를 만들기가 수월합니다상대에게 걸려있는 모든 도트를 삭제합니다.

다만 무작위 전장의 경우 다른 사람의 딜로변이가 깨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쓰지 않기도 합니다.

 

[재생하는 얼음]

얼음 방패 상태에 들어갔을 때 1초당 4% 생명력을 회복하는 문양입니다지속시간을 모두 채운다면 대략 12만 정도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있습니다.

 

[마법 훔치기]

상대방의 버프를 훔칠 때 마다 8000~1만가량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문양입니다.

이로 인해 얼음 방패나 매서운 한파를 아낄수도 있습니다.

 

[얼음 방패]

얼음 방패를 해제했을 때 마법사 주변에얼음 회오리가 발동되고 3초간 주문공격에 면역이 됩니다.

밀리 상대로는 발을 묶을 수 있으며 캐스터상대로는 3초동안 무적이기 때문에 그동안 불덩이 작렬을 만들거나 메즈를 할 수 있습니다.

밀리와 캐스터 1V2 대전일 때 얼음방패를 사용 후 해제→자루치기나 발차기의 사정거리에서 벗어남→밀리나 캐스터 메즈를 가능케 합니다.

 

[작열] 

작열이 걸려있는 대상의 이동속도가 50% 감소 됩니다화염 마법사 특성상 불태우기만 들어가도 작열이걸리므로거의 항시 이동속도 50% 감소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투기장 2v2, 3v3>

 

[변이]

파트너의 광역 딜에 양이 깨지기 때문에안정적인 메즈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재생하는 얼음]

상대에게 분쇄의 투척이나 대규모 무효화가없을 때아군 힐러가 급장 없이 풀 메즈를 당하는 상황에서 좋습니다.

이후 회복된 생명력으로 조금 더 버티면힐러의 메즈가 점감이 돌면서 안정적으로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법 훔치기]

앞서 말했던 부분과 꽤나 괜찮은 회복기로써위급상황에서 괜찮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얼음 방패]

2딜 캐스터 조합에서 쓸만합니다자신이 풀딜을 당하는 경우 얼방을주고 바로 풀어 변이를 올리면 상대의 풀 쿨딜을 끊는 것이 가능합니다.

 

[작열]

작열이 걸려있는 대상의 이동속도가 50% 감소 됩니다화염 마법사 특성상 불태우기만 들어가도 작열이걸리므로거의 항시 이동속도 50% 감소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3.특성


화염 특성으로 플레이를 하는 건 한가지가중심입니다.

최대한 상대에게서 멀어지고 최대의 살상력을보장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기동성이 주요 고려사항이 됩니다물론 드리블과 탈출 능력 또한 귀중하죠

특성으로는 무의 존재와 타오르는 속도가 아주 유용한 선택입니다.



[무의 존재] 얼음 방패대체쿨다운 45

얼음 방패를 대신하여 3초간 모든공격에 면역이 되고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하지만 긴 매즈가 8초 정도인 데에 비해 3초의 시간은 많이 부족하고힐러의 매즈 시간이 남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냉기법사의 동결 -> 무존/양과 같은 방법으로 용의 숨결 -> 무의 존재/변이 테크닉이 존재합니다다만 냉기 마법사 처럼 다리를 묶고 도망가기 취약하기 때문에 완벽한 메즈 연계가 필요합니다.


[타오르는 속도쿨다운 25 추천

현재 걸려있는 이동속도 감소에서 즉시 벗어나 2초간 추가적인 이동속도를 얻습니다타오르는 속도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걸린 이감기는 타오르는 속도가 끝나고 다시 효과가 발동됩니다.

아군 힐러나 딜러를 구출하거나 상대방 힐러를 매즈할 때 타속→용숨→변이 순으로 빠르게다가가서 매즈를 넣을 수 있으며자신이 물렸을 때는 탈출기로 사용합니다용숨 쿨에 맞춰서 메즈를 넣을 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혹은 글라이더를 쓰지만 간혹 저속낙하의 착지거리를 늘리기 위한 이동속도 부스터로사용하기도 합니다.

순식간에 적에게 다가가거나 혹은 멀어질 수 있죠

 

[얼음발쿨다운 20, 3개충전

10초 이하의 주문을 이동하면서 시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과거 ‘점화’ 버프에 버그가 있었을 때이동하면서 얼음불꽃 화살을 난사했었지만 지금은 픽스가 되어 힘들게 되었고 PVE에서 무빙 딜 할 때주로 사용 됩니다.

 


하지만 이동속도 만으로는 충족 될 수 없습니다.

이를 포지셔닝과 데미지 감소 스킬로 보완합니다.





[시간 돌리기] 쿨다운 1분 추천 해제취약

상대가 쿨기를 켰거나 자신에게 딜이 몰릴때 사용하여 30%가 될 때까지 맞다가 원래의 생명력으로 돌아오는 생존기 기능을 합니다.

또한 어지간한 사람들에게는 통하지 않겠지만 밀리들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저장된 지점으로 부터 최대한 멀리 도망가거나 혹은 뛰어내리는 등의 행동을 통해 상대를 유도하고 시간 돌리기의딜을 최대한 소모한 뒤 원래 위치로 되돌아 가면 시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또한 1분이라는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기때문에 밀리 클래스나 해제클래스가 아니라면 적을 유린할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합니다.

 

[불빛패시브 추천

판다리아에서 두 보호막의 월등한 능력에외면 받았던 불빛이 이제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얼음 보호막과 시간 돌리기는 해제에 취약하며글쿨이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딜을 맞아야 하는 법사 입장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음 보호막] 쿨다운 25초 추천 해제 취약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과 적당한 흡수량 ,그리고이펙트가 괜찮은 얼음 보호막 입니다.

아마도 유일하게 오리지널부터 생존한 보호막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마격 피에서 적 플레이어를 쓰러뜨리고 걸려있는 2~3개의디버프를 충분히 커버해줄 정도입니다.

하지만 해제와 마법 훔치기에 취약해 상대법사에게 살 기회를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죽음을 향해 달리진 마십시오마법사가 사용하는 보호 스킬은 보완이지 보호가 아니니까요최대한버티면서 도망가고 생존한다면 다시 돌아온 당신은 적들에겐 골칫거리일 것입니다.



마법사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메즈에 투자할 가치 또한 분명하죠




[서리 고리] 쿨다운 45 깃전 2v2 3v3 전장

서리고리는 다중 메즈 용으로 많이 쓰입니다용의 숨결→서리고리 콤보로 메즈를 깔끔하게 이을 수도 있고 파트너가 쓴 스턴이나 공포에 점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제대로 맞출 수만 있다면 최고의 메즈기입니다.


상대가 드루이드일 때 재변을 통한 변이봉쇄를 용숨→서리고리로 막아줄 수 있으며

상대의 차단기를 냉기 쪽으로 유인하여 차단당했을 때 바로 변이를 시전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상대 조합에 주술사나 전사가 있다면 대규모 주문반사와마법흡수 토템을 무시하고 8초의 메즈를 가능케 합니다.

하지만 조심하셔야 합니다낮은 체력이었을 때 냉기 계열 차단을 당하게 된다면 바로 죽음으로 직행하게 됩니다.

(변이와 점감을 공유합니다.)

 

[얼음 수호물] 쿨다운 20 3개 충전 깃전 2v2 3v3 전장

자신에게 걸거나 팀원에게 걸어 줄 수 있으며언제든지 적 밀리의 다리를 묶을 수 있습니다.

드레노어 이후 3번의 충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상대에게 반드시 벗어날수 있는 상황에서 걸어야 합니다.


만약 스턴 상태에서 수호물이 발동되면 순식간에이동불가 점감을 소비하게 되어 도망가기가 힘들어지므로 상황에 맞춰서 적절히 사용하여야 합니다.

 

[서리투성이 턱] 쿨다운 20 깃전 2v2 3v3 전장

상대 캐스터나 힐러의 주문 시전을 막을때 사용되며적은 4초간 얼어붙고 침묵하게 됩니다.

풀 변이(or풀 고리→ 반 변이 → 마지막 변이 → 서리투성이 턱 연계가 들어가면 총 18초 정도의 메즈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대 방의 캐스터 조합을 압박하거나주문 차단류를 유도하게 하여 변이가 끊어질 확률을 낮춰줄 것입니다.

(침묵류와 점감을 공유합니다)

 

하지만 이런 메즈를 가지고 있어도 마법사는여전히 여러 공격에 취약합니다.

메즈를 사용하다 보면 당연히 점감이 쌓이게되고 당신은 점감이 쌓여 그 동안 농락한 한을 풀기 위해 적들은 당신을 죽이려 할 것입니다.





[상급 투명화] 쿨다운 1 30초 추천

즉시 투명화 합니다투명화가 풀리게 되면 3초간90% 데미지 감소를 가지게 되며 시전했을 때 자신에게 걸려있는 도트 2개를 즉시 제거합니다

적의 시야에서 바로 사라질 수 있고 전투를빠르게 해제하고 도망가거나 혹은 적을 교란 할 수 있고 던전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비 전투 상황에서만 쓸 수 있는 아이템인 ‘재생’ 을상급 투명화로 도망쳐 아이템을 사용하고 빠르게 다시 돌아가 전투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소작] 쿨다운 2

생명력이0이 되었을 때 최대 생명력의 35%를 회복하고 6초에걸쳐 28%를 잃습니다.

레이드에서는 종종 쓰이지만 같은 티어의매서운 한파가 더 좋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특성입니다

 

[매서운 한파] 쿨다운 3 추천

최대 생명력의 22%를 회복하며 용의숨결얼음 회오리얼음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얼음 방패가 빠졌을 때 얼음 회오리를 쓰면서바로 매서운 한파를 시전하면 얼음 회오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리셋하고 반 회오리로 적을 묶을 수 있습니다.


화염 특성의 경우 용의 숨결이 초기화 되는데사용하기에 따라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도망 다니기는 끝났으니 반격할 차례입니다.

적에게 순식간에 많은 데미지를 줄 차례죠하지만 아쉽게도 화염 마법사에게는 하나의 특성만이 필요로 합니다.




[살아있는 폭탄]

방화광이 삭제되었고화염폭풍보다 딜량이 낮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특성입니다.

 

 

[불안정한 마법패시브

시전하는 마법의 30% 확률로 추가 데미지를 주고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광역 딜링기술 이지만 변이를 깰 수 있기 때문에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화염 폭풍] 추천

희로애락을 함깨했던 화염 폭풍이 돌아왔습니다리분 때는 넉백으로대격변 떄는 그저 이감기로 판다리아 때는 불기둥에흡수되어 있었다가 드레노어 이후 화염 마법사의 가장 강력한 딜링기로 변했습니다.

2 3천의 데미지를 주며풀버프+주문술사 5중첩+장신구+치명타로 터질 시 최대 6~7만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여러 도핑류 아이템이 가능한 전장에서 광폭화를섭취하면 8만까지 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염 마법사가 사용하는 버스팅 주문 중하나이며 도망갈 때 이동속도 감소를 주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제 주력 공격 주문이 생겼으니 이것을보조해야 할 특성이 필요합니다.




환영 복제] 쿨다운 2

냉기 마법사에게는 괜찮은 특성이지만 화염마법사에겐 썩 좋지 못한 특성입니다.

얼음 화살이 아니라서 이감이 붙어있지 않고오로지 딜링만 가능한데다기둥을 돌아버리게 되면 시전을 취소해서 따라가기 때문에 긴 쿨타임에 비해딜타임을 잡기가 힘듭니다.

 

[마력의 룬]

스탠딩 딜을 할 수 없고 법사가 메즈를하기 위해서 많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사용이 어렵습니다.

 

[주문술사의 흐름] 패시브 추천

공격을 개시 하는 순간부터 중첩이 시작됩니다. 1초 간격으로 1중첩씩 쌓이고 떨어지며 중첩에 맞춰서 딜을 몰아주는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주문술사의 흐름 5중첩에 맞춰서 화염폭풍 2번을 시전하거나

주문술사 3중첩에 맞춰 유성을 시전하고 화염 폭풍을 시전하면 주문술사 5중첩에맞추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주문력을 보완했으나 더 많은 화력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하나의 대상에게 치명적으로 데미지를줘야하죠





[덧불] 패시브

화염구,불덩이 작렬얼음불꽃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벌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줄어듭니다.

PVP 화법의 주딜이 발화는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연구가 되지 않은 특성입니다일단 화법 입장에서는 딜이 더 필요하기에 굴절이나 유성을 더 추천합니다.

 

[굴절의 수정] 쿨다운 1 30 추천

공격이 가능한 오브젝트 1개를 배치하고 그 오브젝트에 딜을 넣으면 30% 증가된 피해가 8미터 내의 적에게 균등히 들어갑니다.

다만 팀원과 호흡이 잘 맞아야 하며 수정을설치하는 순간 다른 팀원의 스턴이 들어가고 화염폭풍불작까지 들어간다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줄 수있습니다.

 

[유성] 쿨다운 45 추천

유저가 카드가는 아니라서 아쉽게도 연발로떨어지진 않습니다하지만 이 스킬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착탄지점은 총 8미터이고크레이터 내에 있으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습니다.

데미지 또한 나쁘지 않아서 잘 띄운다면5만까지 띄울 수 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아군 딜러가 홀딩(스턴)을 해주면유성을 시전하고 이후에 딜을 넣는 것이 가능하며

화법의 경우 용숨 -> 유성을 통해서 안전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모든 상대가 바보는 아니라서 맞추기는 힘들지만맞춘다면 적에게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세팅이며다음 게시글에서 딜링 방식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368&query=view&p=1&l=746788&category=&iskin=&mskin=&sort=&order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