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이라는 이유를 만들어준 메즈기이며 방사형 피해로 4초간혼란을 주는 스킬입니다.

화법의 꽃이라고 할 수있는 스킬이며 용숨을 얼마나 잘 쓰고 적절하게 분배하느냐에 따라 화법의실력이 나뉩니다.

 

 

용의 숨결 → 서리고리와 같은 콤보로 메즈나 딜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포류 클래스와 함께할 때 모든 메즈를 소모한 후 최후의 메즈를 한다거나 3타겟 용의 숨결로 메즈 할 시간을 버는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의 숨결을 통해 드루이드가 폼 변신을 통해 변이를 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인간 폼에서 힐업을 하고 있던 드루이드에게 타오르는 속도로 달려가 용숨→변이를 넣으면 안정적인 변이가 가능합니다.


화염 마법사가 쓸 수 있는 주요 스킬을 적어보았습니다.



용의 숨결 –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혼란 (공포류 점감)

 화법이라는 이유를 만들어준 메즈기이며 방사형 피해로 4초간 혼란을 주는 스킬입니다. 화법의 꽃이라고 할 수있는 스킬이며 용숨을 얼마나 잘 쓰고 적절하게 분배하느냐에 따라 화염법사의 실력으로 나뉩니다.

   

용의 숨결 -> 변이

   

용의 숨결 -> 서리고리

 

과 같은 콤보로 메즈나 딜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공포류 클래스와 함께 할 때 모든 메즈를 퍼붓고 최후의 메즈를 한다거나 3타겟 용의 숨결로 메즈하여 메즈 할 시간을 버는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의 숨결은 드루이드의 재변을 통해 변이를 피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인간 폼에서 힐 업을 하고 있던 드루이드에게 타오르는 속도로 달려가 용숨 -> 변이를 해줘야 최대한 메즈를 할 수 있습니다.

이말은 20초 마다 메즈 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전사와 팀을 짯을 때 화법이 3용숨으로 3명의 적에게 용숨을 맞췄고 이것은 충격파를 전부 맞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다른 딜러가 메즈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같이 용의 숨결을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수비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투기장에서 도적에게 물리는 아군 팀원을 살려줄 때 보통 킬각을 보기 위해 연막 풀딜을 할 것이며 아군 딜러나 힐러가 급장이 뽑힌 상황이라면 더더욱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때 화법은 연막으로 뛰어들어가서 용숨을 치고 도적을 양을 반 양까지 돌려서 도적과 함께 나온 뒤 추가적인 메즈를 하러 오는 딜러를 양으로 끊으면서 아군 딜러나 힐러가 힐을 받고 나올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캐스팅으로 메즈를 하는 클래스를 마반이 없을 때 끊어 줄 수 있습니다.


 

 

클래스 별로 유형


 

냉기 마법사


   

동결  ->  변이


6.1 패치 부터는 동결을 홀딩기로 쓰겠지만 일단 현재 상황에서는 메즈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드루이드 뿐만 아니라 상대 힐러가 기둥 도는 것을 막기 위해 동결로 홀딩을 하고 변이를 시전하는 것이 주이며 자신의 마법 차단이 쿨일 경우에 마법사에게 달려가 용숨으로 변이를 끊어 줄 수 있습니다.

 

화염 마법사

 

  

용의 숨결 -> 변이


가장 잘 막고 가장 많이 넣은 화법이 실력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방식과 같습니다만 냉기 마법사 보다 예측하기 쉬우며 타속을 쓰고 힐러에게 접근한다면 용숨 + 양을 주려는 것입니다. 그것을 보고 타속과 용숨 까지는 나오게 해야 하며 이후 바로 변이를 하려는 화법에게 용숨을 내질러 줍니다.

 

        

거센 강타 -> 회오리 바람


드루이드의 5초 스턴기 이며 3초가 지난 뒤 회바를 올립니다. 보통 상대 힐러가 많이 여유롭거나 공격적일 때 들어 오는데 드루이드가 같이 들어온다면 카운터로 쌔게 가도 되겠지만 만약에 공격 쿨이 없다면 수비를 해야 되는 입장으로 드루이드가 강타를 쳐 힐러에게 강타 콜이 들어오자마자 힐러에게 타속으로 돌아가 다음 회바를 용숨으로 끊어줘야 합니다.

 

야성 드루이드


    

암습  -> 회오리 바람


야성 드루이드 조합에서 많이 나오는 상황이며 보통 이 상황은 캐치하기가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다만 힐러가 콜을 빨리하고 힐러와의 거리가 매우 가까울 때 혹은 너무 멀지만 이 회바로 인해서 상황이 역전 될때는 타오르는 속도 + 점멸을 통해서 회오리 바람을 막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러면 화염 마법사 입장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아군 딜러와 힐러가 살려줘야 합니다.

 



매서운 한파를 이용한 방어


현재 자신의 얼음방패를 사용한 뒤 쿨타임이 도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전술입니다. 자신의 팀이 공격을 가려고 힐러에게 용숨 + 변이를 통해서 메즈를 했는데 상대팀도 공격을 와서 도적이나 밀리 혹은 상대 캐스터 딜러가 아군 힐러에게 메즈를 하려고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만 힐러 용숨 + 양을 먼저 했기 때문에 용숨이 쿨타임이 돌 텐데 매서운 한파에 붙어있는 툴팁 중 용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초기화 되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두명의 대상을 용숨으로 막아 줄 수 있습니다.


도적 

    OR  

비열한 습격 -> 연막 Or 급소가격 6초 -> 연막


보통 전투도적이나 여타 도적들이 연막을 치면서 아군딜러나 힐러의 힐이나 메즈로 방어를 하지 못하게 하는 전략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때 연막이 펴진 상태에서 타오르는 속도 -> 용의 숨결로 아군이 치명적인 데미지를 받는 것과 4초동안의 딜을 방해하고 연막에서 최대한 빠져나와 아군 힐러에게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제


사제의 경우 영절을 치려는 경우에는 최대한 접근하여 영혼의 절규를 침으로서 메즈를 하는데 이동경로를 빠르게 포착하여 용의 숨결로 아군 힐러의 자리를 옮기고 사제를 유인함으로서 사제를 점사함으로서 물러나게 하며 이렇게 되면 상대의 딜타이밍을 뺏거나 생존기 교환이 가능합니다.


3. 매크로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용의 숨결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지옥불 작렬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발화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마법 차단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서리투성이 턱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점멸

 

위의 매크로는 스탑 캐스팅 매크로이며 불태우기 시전 하면서 바로 끊어서 사용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showtooltip

/stopcasting

/cancelaura 얼음 방패

/cast 얼음 방패

 

얼음 방패를 사용 한 뒤 빠르게 해제 하여야 할 때 필요한 매크로 입니다.

 

#showtooltip

/cast [target=아군이름저주해제

 

아군의 저주류나 사술을 해제 합니다.

 

아래는 투기장 대상 매크로 이며 순서대로 1,2,3의숫자를 가집니다해당 위치에 있는 적에게 발화를 넣습니다.

 

 

#showtooltip

/cast [target=arena1] 마법 차단

 

#showtooltip

/cast [target=arena2] 마법 차단

 

#showtooltip

/cast [target=arena3] 마법 차단

 

투기장 대상 매크로 이며 순서대로 1,2,3의 숫자를가집니다해당 위치에 있는 적에게 마법차단과 변이를 시전합니다.

 

 

#showtooltip

/cast [target=arena1] 변이

 

#showtooltip

/cast [target=arena2] 변이

 

#showtooltip

/cast [target=arena3] 변이

 

#showtooltip

/시전[target=focus]변이

 

주시 대상에게 변이를 시전합니다.


/시전 @target 화염 폭풍


화염폭풍을 치던 대상이 죽었을 때 자신에게 시전되는 것을 막습니다.


 

2. 가져야 할 습관

 

1. [신비한 총명함지속적인리필


 


저속낙하가 더 이상 마법으로 분류되지 않음에 따라 더이상 마법 해제 클래스에게 더미 버프로 사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저속낙하와 신비한 총명함을 지속적으로 리필해줘야 했지만 이젠 신비한 총명함만을 리필해줄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버릇으로 들입시다.

 

2. 인내심

 

 


화염 마법사와 냉기 마법사는 딜링에서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냉기 마법사의 경우 메즈와 딜의 중점인 서리의 손가락이 마법해제가 되지 않는데 화염 마법사의 몰아치는 열기 버프는 마법해제나 마법 훔치기가 가능합니다.

최대한 열기 상태를 세이브하거나 총명함 리필을 지속적으로 하여 몰아치는 열기 대신 신비한 총명함을가져가거나 지우게 유도해야 합니다.

 


맺음말

 

어떤 거리의 적이라도 피해야 하며 냉기 마법사보다 부족한 메즈기는 더욱 힘들게 만듭니다.

이는 철저히 계산된 움직임과 예측력이 필요로 한 플레이스타일을 요구합니다.

이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경쟁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도 화염 마법사만의 메리트가 있으며 호쾌한 공격 스타일을 멈출 건 없습니다.

 

몰아치는 불덩이 작렬

화염 폭풍

그리고 용의 숨결은

 

당신의 적에게는 불지옥(Hell Fire)선사할 것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 패치까지 안녕히 계세요.


제작에는 <적벽>님이 도움을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