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ristar
2015-09-25 16:47
조회: 1,274
추천: 40
풍운 TIP. 배추가 무럭무럭 자라나길 바라며..안녕하세요 풍운을 사랑하지만 투기는 힐러로 플레이를 더 많이 하는...유저입니다 (풍운이랑 좀 놀아주세요 ㅠ.ㅠ)
한섭에는 풍운유저가 많이 없기도 하고 인식이 좋지 않은 관계로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보글을 싸질러보려합니다!
3대3 투기 위주로 작성을 하며 저도 매우 양민인 점을 고려해서.. 현 풍운 북미 1위인 밸런스와 벤루키의 방송과 팁을 참고를 하였습니다.
일단 현재 풍운이 할 수 있는 조합에는 죽풍기, 풍흑술, 풍법힐, 풍냥사, 풍암힐, 고풍힐 정도가 있습니다. 이중에 1티어라고 할 수 있는 조합은 뭐니뭐니해도 맛있는 죽풍기와 풍흑술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 위에 두사람도 여러조합을 즐겨하지만 진지하게 점수를 올릴 때는 거~의 죽풍기를 한다고 보심 되겠습니다.
1.특성
15티어 - 기민함, 범의 욕망, 탄력.
30티어 - 기의 물결, 선의 구슬, 기의 파동
45티어 - 기찬 일격, 기세등등, 원기주
60티어 - 평화의 고리, 황소 쇄도, 팽이 차기
흠 벌써 지치네요. 팽이 차기 고정입니다!
75티어 - 치유의 비약, 해악 감퇴, 마법 해소
90티어 - 비취 돌풍, 쉬엔, 기공탄
100티어 - 풍운 선풍각, 기폭발, 평온
2. 문양
공중을 가르는 주먹, 마비, 자유의 구르기, 업보의 손아귀, 절명의 손길
절명의 손길을 제외한 저 네개의 문양들은 스왑이 가능합니다. 보통 절명과 업보를 대개 고정으로 가져갑니다. 그 중 업보는 2밀리 조합, 대표적으로 전고힐 같은경우에는 빼셔도 무방합니다.
죽풍기를 하신다는 가정하에는 죽기가 괴저를 찍기 때문에 마비문양을 거의 찍는다고 보심 됩니다.
3. 셋팅
2차스탯 순위 - 유연>가속>치타>연타>특화 연타는 호랑이 맹공으로 어느정도 보정이 되기 때문에 치타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속 유연 스탯이 붙은 가슴을 제외하고 4셋을 맞춰주심 되고 무기는 필히! 양손 지팡이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호랑이 맹공이 평타에서 발동이 되기 때문에 공속이 빠른 지팡이를 쓰셔야 더 좋은 딜을 낼 수 있습니다.
4. 딜링 방법
일단 현재 풍운 딜은 기공탄을 베이스로 깔고 들어갑니다. 어떤 조합을 하시던간에 딜링 방법은 이 것이 기본이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기 3개 이상 충전돼있고 범장 버프가 떠있다고 가정하에, 팽이차기 > 해오름 > 제자리 기공탄 2회 > 타 > 분노의 주먹 3~4틱 > 딸피면 절명! 아니면 쿨 돌아오는 해오름 1회 더! 호랑이 맹공 포함한 풀쿨 가정시에 혼자 20만이상도 뺍니다.(상대가 생존기를 안켰다면...)
이상적인 딜링 방법은 저것이지만 물론 상황에 맞춰서 딜 택틱을 바꾸셔야 하는 것은 본인 몫입니다. 팽이차기가 쿨일 수도 있고 기공탄을 도주용이나 추노용으로 써서 없거나 1회만 남았을 수도 있고, 해오름이 쿨일 수도 있는 겁니다. 어차피 투기장은 혼자 잡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팽이차기가 쿨일 경우에는 분주로 먼저 시작해도 무방하고 신기의 심망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가속을 풀로 올리고 기폭발을 쓰는 풍운의 경우는 꾸준히 기폭발을 사용했다는 가정하에 최소 6 보통 8~10중이상의 풀딜을 30~40초마다 꼽을 수 있습니다. 두번 째나 세번 째 몰아치기를 하는 경우에 우리쿨기나 적쿨기 상황에 따라 당장 딜을 해야하는데 팽차가 10초이상 남았다 싶으면 신기에게 점사 심망 콜을 부탁하고 힐러에게 마비를 주는 식으로 딜을 할 수도 있는 거십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중요한 제자리 기공탄입니다. 기공탄이 이번에 버프를 먹음과 동시에 풍운에게 그간 2프로 부족했던 딜량을 보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미 풍운을 많이 하신분들은 잘 알겠지만.. 저는 제자리 기공탄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여기저기 게시판도 둘러보고 했지만 마땅한 정보가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점프 후에 기공탄을 쓰니 5미터 이상 날라가서 결국 딜을 하려면 다시 몇걸음 뒤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밸런스 방송을 보면서 느낀점은 기공탄이 정말 거의 제자리에서 부드럽게 써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뒤로 점프하며 기공탄 앞 버튼, 점프후 앞누르며 기공탄하자마자 뒤로가기 등등..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성공하지 못했고 무슨 철권 커맨드 입력하는 기분이 들더랍디다. 카볼정도 딜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_-ㅋㅋ
여러 시도를 한 끝에 기공탄을 쓰는 동시에 점프를 누르거나, 점프를 하자마자 기공탄을 누르면 상당히 부드럽게 제자리 기공탄이 된다는 것을 알았고 현재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하시면 글쿨 때문에 적응이 안돼셔서 제자리가 아닌 일반 기공탄이 나가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밸런스조차도 10판에 1판정도는 가끔 그런 실수를 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일반 기공탄을 써버리면 상당히 거리가 멀리 나가기 때문에 다시 급하게 딜을 하러 돌아와야할 때 범욕이나 비룡차기를 이용한다는 것이지요. 이 말은 다음 추노나 도주기가 30초 이상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제자리 기공탄은 정말로 신중히 사용해야 하고 연습을 잘 하셔야한다는 것입니다!
5. 조합별 아주아주 기본적 택틱 (죽풍기 기준)
죽풍기 택틱
기본적으로 죽풍기에서 죽기는 동창 괴저를 찍고 플레이합니다. 마비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죽풍이 효율적으로 딜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딜러를 까면서 힐러 죽손> 2~3팽차 >위의 풍운 딜링방식으로 가는것입니다. 힐러마비>심망>죽손> 딜러진 팽차> 딜딜 식으로 가기도 합니다. 허나 마비가 사거리가 길지 않기 때문에 죽손을 이용해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망은 팽차의 쿨에 따라 점사대상에게 주는 경우도 있고 힐러에게 주는 경우도 있고 급하면 반심망이라도 이어야 합니다. 예전의 1시즌 때 죽풍기가 쓰던 죽기가 힐러에게 붙고 풍운이 딜러를 딜하며 힐러에게 분신을 붙인 다음, 쿨이 빠진 힐러에게 풍운이 순간적으로 붙는 택틱은 이제 잘 쓰지 않습니다. 그때와는 다르게 죽기가 요즘은 냉쌍인 이유도 있겠고, 술사같은 힐러조합이나 흑마가 들어간 조합에서 생각보다 유효딜을 생다보다 내기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드루나 신기는 딜러 가는척하다가 급장이나 쿨빠진 힐러를 순간적으로 죽손 팽차하며 킬을 내보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보고, 밸런스와 벤루키도 요즘은 거의 이 택틱으로 가고 있습니다. 죽기분들은 죽손을 딜에 맞춰 써줘야 하는데, 생각보다 거리가 안나오기 때문에 문양을 쓰셔야 하는 경우도 있고, 신기분이 먼저 심망으로 메즈를 시작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조차도 죽풍기는 사실 하루 이틀 정도밖에 안해봤고...점수는 그냥 심해입니다 @.@ 허나 관심이 많은 관계로 정보와 방송은 자주 챙겨보는 편입니다. 틀린 부분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잘 아시는분들의 많은 지적도 바라며~
이상 풍운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나길 바라면서....저는 이만~ 찍!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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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ri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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