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음슴체.

 

전게 가끔 올라오는 pvp질문글보면 무슨스킬 쓰나요? 이런글 자주 올라오는것으로 보임.

 

그 중에 가장 핫한게 영격이랑 격돌운용부분인데, 거기에 관해 대충 예를 몇가지 들어봄.

 

 

 

 

일단 영격을 선타로 사용하는건 비추임.

 

무슨말인고하니 딜링시작으로 영격+@로 넣는건 효율적이지 못하다는소리.

 

첫타가 분노를 30이나 먹는 영격+@로 들어가면, 뒤에 이어지는 스킬운용이 분노에 제약을 받을수가 있음.

 

가장 대표적인 예를 들어보자면,

 

거강+영격 or 충격파+영격 의 형태인데, 물론 분노가 매우 넉넉할때는 이런식으로 운용되기도하지만,

 

통상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쓰면 분노에 허덕이게 됨.

 

고로 영격은 항상 글쿨스킬+영격의 형태로 사용해 주는게 좋음.

 

 

 

 

그럼 영격과 조합이 가능한 스킬은 대표적으로 필격,제압,격돌이 있겠음

 

 

 

 

1. 필격+영격

 

전사딜은 필격부터 시작이라고 보면되는데, 이 필격과 영격을 조합하는 일반적인 경우의 예.

 

 

 

일반적으로 필격은 거강으로 딜 시작한뒤 바로 넣어주는데,

 

거강후 첫필격에 영격을 섞어주는건 위에서 예시한 영격으로 딜을 시작하는 경우에 해당하는것과 마찬가지이므로,

 

(거강+영격의 형태 - 중간에 필격이 들어가나 필격으로인한 생성분노 < 영격분노이므로 후속딜이 부자유스러워짐.)

 

거강후 딜 1사이클을 구겨넣고 마무리딜을할때 격돌을 운용할 분노가 나오지 않을시 이용하는게 좋음.

 

 

 

무슨말인고 예를들어보자면,

 

거-필-격-제제 이렇게 넣고나면 거강디버프가 남아있는데 여기서 마무리딜로 스킬 1글쿨이 더박히게됨.

 

거-필-격-제제를 넣었는데 내 분노가 50이상이라면 미련없이 격돌+영격을 박아넣겠지만,

 

거-필-격-제제를 넣고 분노가 거의 앵꼬라면 격돌대신 필격을 운용해야 하고,

 

필격을 넣을경우 필격분노생성으로 어지간한경우 영격을 같이 넣어줄수있음.

 

주로 필격과 영격을 섞어주는경우는 이런경우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보아짐.

 

 

 

 

2. 격돌+영격

 

가장 효과적인 형태.

 

 

 

첫 오프닝딜 거강-필격 이후에 분노가 짱짱하다면 뒤에 들어가는 격돌을 격돌+영격으로 넣어주자

 

거강-필격을 박았는데 분노가 50미만이라면 뒤에 격돌뒤에 이어질 2제압분노가 간당간당하기때문에

 

첫 격돌에 영격을 안쓰는게 낫지만,

 

분노가 넉넉하다면 첫 거강-필격후 넣는 격돌을 격돌+영격으로 넣어준 뒤,

 

추가 2제압후 필격+영격의 마무리를 취해주는게 좋음.

 

추가 2제압후에도 분노가 짱짱하다면 물론 격돌+영격으로 마무리해주자.

 

분노가 넉넉하다면 영격은 격돌과 연계시켜주는게 가장 효과적이다.

 

 

 

 

3. 제압+영격

 

가장 비효율적인 형태.

 

 

 

제압이나 영격이나 단타딜로 치자면 치명상+@정도 수준밖에 안된다.

 

추후 5.4패치가 되면 아마 치명상데미지나 제압,영격데미지나 별 차이가 안날거로 예상됨.

 

물론 제압-제압 사이에 영격을 넣으면 파파팍 몰아치는 느낌나면서 왠지 딜이 쎄게박히는 느낌이 들긴하는데.

 

그것은 just feeling.

 

 

 

제압1타+영격1타의 분노소모량은 40이고, 격돌2방에 해당함.

 

치명상 2틱+@의 딜을 넣기위해서 분노를 40이나 쓰는건 후속딜에 리스크가 너무 커지는 단점도 있고,

 

영격은 한방딜+@의 개념으로 넣어줘야 위력적인거지,

 

자잘한 제압사이에 넣어서 자잘한 데미지가 자자잘한 데미지로 박힌다고 달라지는게 크지않음.

 

한방딜+@로 영격이 들어가는거보다 상대방이 대처하기 유연해진다는말임.

 

나는 분노운용에 리스크가 커지고, 상대방이 대처하기 쉬워지는 운용이라면 비효율적이라고 결론지을수 있겠음. 

 

 

 

고로 제압은 그냥 제압만 연타로 써주자.

 

 

 

 

요약

 

1. 영격은 영격+스킬의 형태가 아닌 스킬+영격의 순서로 사용하자.

 

(선타를 분노30이나먹는 영격으로 박았을경우 정작 핵심스킬을 못쓰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다.)

 

2. 오프닝딜보다는 마무리딜에 넣어주자.

 

3. 최대한 쎈 한방기랑 연계해주는게 효과적.

 

4. 딜링 시뮬레이션.

 

>>거강 - 필격 - (분노가 60이상일경우) - 격돌+영격 - 제압 - 제압 - (분노가 50이상일경우) - 격돌+영격

 

>>거강 - 필격 - (분노가 60이하일경우) - 격돌단타 - 제압 - 제압 - (분노가 50미만일경우) - 필격+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