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적 오래 해오신 분들이나 살무 몇 번 돌아보신 분들은 자연스럽게 알게 되시는거라 생각하지만, 초행분들을 위해 살무 딜 팁좀 드려볼까 합니다. 잠행 특성입니다만, 공통되는 것도 많습니다.


고로스
- 기둥 뒤에 숨어야 하는 스킬: 캐스팅 시간이 매우 깁니다. 오래 치다가 전질로 달려가도 시간 충분합니다.
- 위 스킬은 그망으로 씹을 수도 있습니다. 캐스팅 시간이 길기 때문에 고로스가 해당 캐스팅 끝나는 시간 잘 보고 그망을 써야 합니다.

하르자탄
- 쫄 나오는 타이밍에 죽꽃 + 어춤 + 표창을 잘 넣어야 합니다. 
- 2마리 이상부터 기습보다 표창이 더 좋습니다.
- 어춤 사용시 그격은 대상이 2마리일 경우 표창보다 효율이 높고, 3마리 이상일 경우 표창이 더 좋습니다.

사스제인
- 하르자탄이랑 비슷합니다. 장어들을 잘 이용해서 죽꽃 표창을 잘 넣는게 딜의 핵심입니다.
- 장어 똥 밟으면 미스가 떠서 딜 로스가 심합니다. 항상 탱쪽에서 칼끝딜.
- 해파리 터질 때쯤 죽꽂 써주면 씹을 수 있으면서 탱이 사스제인 끌고 쭉 이동했을 때 죽꽂이 떨어지면서 따라갑니다.
- 상어가 떴을 때, 탱이 사스제인 끌고가는 쪽을 도망가느냐, 그 반대쪽으로 도망가느냐는 딜 차이가 꽤 납니다. 상어가 바로 튀어나오는게 아니므로 너무 급하게 일단 도망가지 말고, 살짝 여유있게 탱이 가는 쪽으로 따라가서 계속 딜해줍시다.

심문관
- 초반에 2타겟 할 때 표창으로 딜 많이 해줍시다.
- 각 보스가 기력 거의 다 차서 회오리 쓰기 전에 암칼 별로 안 남아 있으면 암칼 풀로 박고 타겟 옮깁니다.

달자매
- 화마, 중첩은 다 그망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바닥이 움직이면서 중첩 없어질 때는 그망 아끼시고, 그 외에 왔다갔다 해야 할 때 그망 적절히 쓰면 딜로스를 매우 줄일 수 있습니다.
- 올빼미가 떴을 때는 기습이 아닌 표창 딜입니다. 2타겟부터 항상 표창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숙주
- 도적이 가장 빡딜을 많이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쫄이 잘 안 죽는 영웅이 일반보다 딜이 더 잘 나옵니다. 항상 쫄을 이용해서 절개를 많이 쳐줍시다.
- 쫄에 딱 붙어 있으면 4방향으로 넉백시키는 녹색 파도 안 맞습니다. 
- [수정] 고뇌의 창 -> 그망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영혼세계로 안 넘어가도 됩니다. 다만 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도 디법 걸리게 만드는 효과는 여전히 남아있어서 거리 이격은 해야합니다.

여신
- 폭탄 그망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폭탄 몇 번 안 걸리면 그망 쿨 돌아와서 폭탄 전혀 안 보고 클리어 가능합니다.

화신
- 가능하면 프로토콜 때 탱이 쫄을 잘 붙여서 2타겟 딜 할 수 있는 상황이 나와야 합니다.
- 작은 녹색 바닥 여러개 생기는거 그망 쓰고 가만히 서서 닥딜 할 수 있습니다.
- 2페 보라색 바닥 내가 걸리면 그망으로 혼자 맞을 수 있습니다.
- 2페 보라색 바닥 안에 모인 후 공중으로 에어본 될 때 바로 그밟로 붙을 수 있습니다(가끔 뒤로 가서 바닥에 빠지기도 하나 버틸만 함).

김재덕
- 아마겟돈 우박(큰 바닥) 그망으로 못 씹습니다. 물리데미지입니다. 
- 특이점 파열 터질 때 죽꽂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만... 타이밍 안 맞아서 죽꽂이 떨어질 때 가운데로 떨어져서 터지면 즉사입니다. 
- 특이점 파열시 그밟을 잘 활용하면 낙사 각도 잘 살아납니다. 두개 연속으로 터지거나 할 때 전질 + 그밟 등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잘못된 부분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의 추가적인 팁 있으시면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