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에서 블리자드 원한 무법의 모습은

1.진방위의 의존도를 낮춰라 
2.주사위 계속 굴리지 마라 
3.대박 노리지 마라 

이에 대한 보답으로 전체 데미지가 올랐으며 잠칼이 돌아왔고 진방위가 너프되었습니다 집포에 공격력 증가가
붙었으며 주사위 또한 1 2 5개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패치함으로써 블리자드는

1.잠칼의 등장으로 진방위의 의존도가 내려갈것이다
2.다른 주사위들의 값이 올라갔으니 계속 굴리지않을것이다(납주사위까지있으니 최소 2버프)
3.주사위 최대 갯수가 5개로 줄었으니 포텐셜은 낮아졌지만 하한선이 높아졌으니 이제 주사위를 한번만 굴릴것이다
4.아드 업타임이 낮아졌으나 양손잡이의 개편으로 기력획득은 무난해질것이다 
5.반대로 진방위가 뜨지않았는데도 아드가 계속 빨리 돌아오는것은 오버파워를 불러올수있으니 아드레날린을 너프한다

라고 생각했을겁니다

허나 문젠 그게 아닙니다 

기초적인 문제는 무법의 모든 스킬들은 항상 주사위에 촛점이 맞춰져있다는게 문제입니다 

사브르가 그렇게 똥스킬인건 해적기라는 버프의 시너지를 감안했기 때문이고

무법의 이동스킬이 전력질주 하나밖에 없는것은 진방위와의 시너지를 감안한것이고 

권총사격이 그렇게 효율이 똥인것은 해적기와 사브르베기의 시너지를 고려한것이고 

아드레날린 촉진의 쿨 미간 적중의 쿨 모두 긴건 진방위와의 시너지를 고려한겁니다

버블획득기가 존나 비효율적인 스킬두개만 있는 이유는 집중포화가 있기 떄문인거고..

주사위 버프를 감안하고 스킬을 디자인했기 때문에 주사위를 뺴고 보면 스킬들이 개똥인거죠 

뭔가 이상하지않습니까? 주사위 버프는 총 6개입니다 진방위,해적기,숨겨진보물,대난투,상어,집중포화

그중에 무법과 시너지를 이루는 주사위 버프는 해적기,진방위,집중포화,상어 이 넷밖에 없습니다

혹자는 숨겨진 보물은 폭칼의 기력감소 패널티를 상쇄하기위한것이고 대난투는 기본 도검착용으로 인해 

낮은 공격속도를 보완을 하기 때문에 시너지가 있다! 라고 우기시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숨겨진 보물,대난투는 진방위,해적기,집중포화,상어보다 그 값어치가 훨씬 떨어지는것에 틀림이 없습니다

바로 다른 스킬들과 상호보완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실상 이 두개의 버프는 무법 유저들에게 버림받은 버프입니다 기껏 오프닝때 납주사위로 주사위굴렸는데

숨겨진보물 대난투가떴다? 그럼 입에서 육두문자가 총알보다 더 빠르게 튀어나옵니다

그 순간 가지고 있는 모든 시너지들은 제로화되고 가지고있는 그 스킬들은 하나같이 똥이 되어버립니다

좆브르 베기,조루 질주,아드레날린감소로 무법의 목을 턱하고 조여버리는 오히려 무법의 아이덴티티인 스킬들이

무법의 걸림돌이 되어버리는게 문제인겁니다 


뭐 더 쓰고 싶은데 그냥 귀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