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 패치 노트 정리 및 브리핑

개발자의 한마디: 저희의 전반적인 목표는 플레이어가 통제할 수 없는 순간이동을 기본 공격 사이클에서 제거하고, PvP에서의 순간이동 빈도를 줄이며, 플레이어가 어둠의 춤을 더 자주 사용할 것인가, 더 파괴력 있게 사용할 것인가 선택지를 주고(PvP에서 군중 제어/유틸기를 더 자주 사용할 것인가, 공격력에 집중할 것인가 선택하는 것처럼), 끝으로 PvE 딜 사이클과 죽음의 상징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시작 하기 앞서 개발자의 한마디를 보겠습니다. 참 흥미 있는 말이죠??

어떻게 정리를 해서 올려야 보시기 편하실까?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고민했습니다.
패치 노트 보고 머리 아프신분들을 위해 나쁜머리 굴려가며 정리해 봤습니다. 
일단 주력 즉발형 딜링 기술들이 어떻게 바뀌고 바뀐 특성의 영향을 받는지.
그다음 CC(군중제어)기들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버프형 기술들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순으로 넘거사며 정리 및 설명해 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쓰는 특성 입니다.


주력 기술 1
그림자 일격



-패치내용
(90렙 특성 : 짙은 어둠 사용시) 30% 상승 / 연계점수 2점획득/ 은신중일 떄 25미터 순간이동후 배후 공격
어춤 및 은신 아닐때는 근접 공격만 됩니다.즉, 칼끝 딜거리 까지만 스킬이 나간다는 이야기 입니다.

-각종 스킬 및 특성에 따른 상승내용(저는 정밀타격 성물을 써서 5포인트 입니다)

무관의 어둠 10% / 암흑 송곳니 4% / 정밀 타격 25% / 죽음의 상징 15% / 약점 32%(치명타) / 군단칼날 5% / 암흑 칼날 15%
유물특성 및 스킬로 74% + 특성 50 % 총 124% 증가 + 치타 발생시 156% 증가

개인적인 판단으로 공격력이 20% 증가 했다는 내용은 기술들의 공격력/ 기본 공격력이 20% 증가했다는 내용으로 보여지며
스킬 툴팁에 보이는 퍼센티지를 적용 시키면 될것 같네요 

구체적인 데이터는 치타/유연성 등의 2차 스텟 영향을 개인마다 계산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주력스킬 2
암흑칼날


-패치내용 : 모든 공격 20% 증가 / 지속피해 35% 감소 / 암칼에 걸린적 15% 증가. 
 즉, 지속 피해는 15프로 감소가 된거 같습니다. 암칼을 다수 대상에게 돌리는 작업을 줄일려는 의도라는 군요. 단일 대상에게 딜을 더 넣게 할려는
 
-특성 스킬 시너지 증가량:

무관의 어둠 10% / 암흑 송곳니 4% / 죽음의 상징 15% / 군단칼날 5% / 최후 20% / 악마의 입맞춤 20% 
유물특성 및 스킬로 74% + 특성 50 % 총 124% 증가 

주력 스킬 3 
기습


-패치내용 : 모든 공격 20%증가+기습 기본공격력 35%증가 + 배후공격 20%(10%감소됨,기존 30%)
즉, 기습의 총체적 데미지는 75% 상승의 효과를 가져 왔는데요
-특성 및 스킬 시너질 증가는 그림자 일격에 유물특성 : 조용한칼날 (20%) 까지
무관의 어둠 10% / 암흑 송곳니 4% / 정밀 타격 25% / 죽음의 상징 15% / 약점 32%(치명타) / 군단칼날 5% / 암흑 칼날 15% / 조용한칼날 20%
유물특성 및 스킬로 94% + 특성 50 % 총 124% 증가 + 치타 발생시 176% 증가

이렇게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습이 상당히 올라갔네요. 허수딜 기습 크리 시 50만에 육박하는 뎀지가 나오더라구요

주력스킬 4
절개, 절개 자체에 대한 스킬 패치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시너지 버프 스킬을 볼게요
변경 스킬 1
죽음의 상징



기존에는 45초 버프 유지가 가능했었습니다. 패치 후 10초 버프로 바뀌었구요. 40 기력 충전이 생겼어요. 또한 즉시 시전으로 바뀌었군요.
버프를 유지하면서 싸우는 방식에서 순간 폭딜을 넣는 방식으로 유도하는것 같습니다.

변경 스킬 2
그림자 밟기 : 별거 없고 걍 2회 충전으로 바뀌었습니다. 두번 쓸 수 있어요

변경 스킬 3
어둠의 칼날 : 공격력 10% 상승 했습니다

변경 스킬 4
전력질수 : 수면 보행 가능해여!! 단 직진만...

변경 스킬 5
어둠의 춤 : 기본 지속 시간 4초로 증가. 하지만 기본 충전횟수 2회로 너프되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어춤을 더 많이 사용해서 더 많은 CC기와, 지속적인 그일 딜을 넣을 것인가와
순간 폭딜을 선택하라고 패치한 것 같은데요.
특성을 보죠


지금 제가 사용하는 특성은 짙은 어둠 입니다. 어춤 활성화 동안 딜을 좀더 넣을려는 딜 위주 특성이죠.
그러나 뒤덮는 암흑이 재설계 되고 기민함이 생겼습니다.
뒤덮는 암흑은 PVP/PVE 두루두루 쓰일것 같습니다.  PVP에서는 CC기 활용면에서 좋을것 같구요. 연속 혼절이라든지, 비습이라든지. 뒤덮는 암흑을 찍으면 어춤이 3회니까요.
기민함은 PVE  전용 같습니다. 가속 20프로상승. PVP에선 버리는 특이죠
저는 기민함은 잘 안쓸것 같군요 ㅎㅎ 개인차에따라 골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만을 기본으로 찍는 잠행도적은 기본 어춤 지속 시간이 5초가 되었습니다. 뭐 패치 전에도 5초지만... 밤추적자 특성 사용(은신 및 어춤 시 이속 20%증가, 공격력 12%증가)으로 순간 폭딜 쪽으로 특성을 몰려는 설계 같습니다.

그리고 어춤이 글쿨이 아닙니다 여러분 ㅎㅎ 작지만 큰변화 겠지요 ㅎ

변경 스킬 6
이건 변경 스킬이라고 하기보단 특성이 맞는거 같은데요. 죽표 입니다. 기존 60초에서 40초로 쿨이 줄었다고 하는데... 7.2 에도 죽표가 있었나요?
쓰던 거면 기억하는 뇌라... 기억이 안나는데... 어둠의 대가와 내리 꽂기랑 같은 100렙 특성인데요.
어둠의 대가만 쓰다보니 기억이 잘 안나에요.... 풀 급가. 혹은 순간 폭딜 활용으로 죽표가 잼있게 쓰일 것 같네요.
내리 꽂기도 잼있는 스킬이라 두루두루 돌려가며 쓰면 잼있겠어요.

일단 굵직한 내용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나머지 세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에서 훑어 보시면 빠르게 파악이 되실 겁니다.

두서없이 써내려 갔는데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패치를 한줄로 요약하면. 순간 폭딜로 녹이는 스타일과, CC기를 활용해서 괴롭히는 스타일.
표창에 대한 패치는 언급을 안했는데요 PVE에서 광격딜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패치노트 참고해주세요 ㅎㅎ
저는 PVP를 주로 해서.. 제 위주로  편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