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호드에서 서식중인 Tagtraum입니다.

7.25때 잠행도적의 대격변과 함께 이번 빌드에 추가된 전설효과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직 딜사이클이 미숙한점과 신규 전설 장갑 효과와 티어20셋 효과의 시너지를 못받는 점을 조금은 감안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ㅎ

 

 

현재 스펙 (운빨에 의한 딜을 최대한 배제하기위해 밤꽃잎사귀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특성: 잠대 어집 심책 뒤덮는암흑 죽표

전설: 손목 신규장갑

 

 

 

 

 

특성:잠대 어집 심책 뒤덮는암흑 죽꽂

전설:손목 신규장갑

 

 

 

 

 

특성:잠대 어집 심책 뒤덮는암흑 죽꽂

전설:어깨 손목

 

 

 

 

 

특성: 어둠칼날 어집 심책 짙은어둠 죽표

전설: 어깨 손목

 

 

 

 

 

특성: 어둠칼날 어집 심책 짙은어둠 죽표

전설: 손목 강체반지

 

 

 

 

이번 7.25패치로 인해 어춤스택충전 너프와 함께 어춤의 기본 지속시간이 3초>4초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깜빡이는 그림자 너프로인해 기습(어둠칼날)의 사용빈도가 늘어나고 그림자일격의 사용빈도가 그만큼 줄어들게 됨에따라 어둠의대가 기만특성 현재 메타와 같은 그그절그그 딜사이클을 사용할시 어춤을 키기전에 기력을 채우는 시간이 길어져서 딜 템포가 상당히 느려지게됩니다.

 

위와 같은 현상으로 인해 사티장화의 효율은 떨어지고 반거인손목과 운명의수렴의 효율이 크게 증가하게됩니다.

그리고 어춤을 활성화전에 기력을 어느정도 채워야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둠의 집중특성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어집트리 사용시 기력 50정도??에서 어춤을 켜도 어둠의대가 없이 그절그그 or 그그절그 사이클이 매끄럽게 돌아갑니다.)

 

어집트리의 또 다른 장점은 죽표 or 죽꽂 특성 선택에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장점은 실전 네임드에서 전설 선택과 더불어 딜적인 측면에서 큰 이점을 가져갈수 있다고 봅니다.

 

 

 

특성별 딜사이클과 전설 후기

 

죽상 리뉴얼과 기만>어집트리로 갈아타게 되면서 딜사이클에 많은 변화가 생긴것 같습니다.

특히 짙은 어둠의 경우에는 현재 ptr에서 스카다 딜미터기만 사용하면서 최후버프나 버블 기력등을 에드온 도움없이 하나씩 체크해가면서 딜사이클을 돌리면서 아직 미숙한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죽상 최후버프 죽표나 죽꽂 쿨 계산등등 봐야할 것들은 너무 많고 어려운데 비해 어춤 스택을 가져오기가 너무 오래걸리는 단점으로 인해 딜 효율이 썩... 마음에 들진 않았습니다. 허수아비를 여러변 쳐봐도 뒤덮는 암흑이 더 안정적으고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이번 신규 전설을 사용하고 느낀점은 어집트리를 사용하면서 기력적인 측면에서는 부족함을 느끼지 못해서 강체반지보다는 장갑을 위주로 사용했습니다. 죽상 리뉴얼로 인해 거의 확정적인 절개크리를 10퍼 뎀증과함께 이어지는 그격과 기습에 추가 연계점수로 인해 어칼중에 그격절개 기습기습절개로 전설효과를 보는 8초간 빠르게 딜을 넣을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티어20 2셋효과를 갖추게 되면 더 큰 효율을 보여줄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7.25ptr 잠행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