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 초헬 공대에서 지옥불 성채를 오늘 낮 끝마쳤습니다. 

너무나 어려운 아키몬드 한달동안 트라이하며 겨우 잡았습니다. 

징기가 앞넴드에선 정말로 강력하지만 아키몬드에선 

지속적인 2~3타겟딜에 타클래스에 많이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외생기인 정화의 손길과 희생의 손길, 18티어 세트 효과를 이용한 몰아치기 공략딜로 

충분히 주인공이 될 수 있는데요300트를 넘게 헤딩하며 익힌 중요한 포인트들을 공유해보려합니다. 


* 특성 *  빛속/심주/관치사/정손/빛망/최선 
   --> 관치사 힐은 2페 레이저와 3페 징표 때 공대원을 살림 
   --> 희손과 정손으로 인한 글쿨 사용과 바쁨 등의 이유로 고위 천사가 아닌 최선을 사용 

* 문양 *  희손/선고/천폭 
   --> 천폭 문양으로 약간이나마 생존력을 높임 


<< 1페이즈 >> 

정손 : 우선 트라이 초기에는 파멸의 불이 엄청나게 아프고 운무의 숙련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운무가 불을 먹으면 정손을 줍니다. 주의할 점은 운무가 불을 먹는 중에 주는게 아니라 다 먹은 후에 줍니다. 

불을 다 먹고나면 12초간 디버프가 지속인데 정손이 6초를 커버해주고 나머지 6초를 운무가 고치나 강화주 등으로 
자생하는 메커니즘입니다. 숙련이 된 경우는 정손없이 자생이 가능합니다. 

딜링 : 
1공은 도적의 축전기나 반지에 의해 터지기 때문에 넴드딜만 합니다. 
2공은 미리 3~4버블을 모아놓고 2공이 젠되면 날개를 키고 천망부터 시작해서 3~4번 세게 때리면 할 일을 다한겁니다. 
(대략 70~90만딜 예상) 

3공은 빛망을(쿨이 오면 바로 안쓰고 3공에 씀) 3~4초 전에 미리 깔아두고 마찬가지로 날개 풀딜을 합니다. 
여기엔 딜러들의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끝까지 패줘야 합니다. (대략 90~110만딜 필요) 

파멸의공 딜은 냥꾼, 도적, 징기가 가장 높으며 특히 징기는 날개로 확실한 딜링이 가능하므로 1~2위를 해줍시다. 

<< 2페이즈 >> 
2페이즈는 징기가 캐리하는 페이즈입니다. 

희손과 정손으로 탱과 파멸의불 먹은 사람을 살리고 힐도 땡기며 심망으로 무법자를 원거리 스턴시킵니다.  
이를 위해서 많은 집중력과 엄청난 글쿨을 소비해야하며 dps를 많이 잃게됩니다. 하지만 뿌듯하고 보람있습니다. 

--> 두가지 택틱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20명이 산개해서 애드온을 보며 피하는거고, 나머지 한가지는 2열로 10명씩 서서 라인업을 하는겁니다. 

라인업을 할 경우엔 꼭 1파에 넣어달라고 합시다. 앞 파티일수록 앞쪽 번호를 받습니다. (위크오라) 

특히 징기의 경우는 넴드를 때려야 관치사 힐이 충전이 되며 버블이 쌓여서 긴급 상황에 서약 힐도 가능합니다. 
반드시 1파에 들어가야해요 1파 !! 

저희 공대는 탱이 파멸의 불을 15중첩을 달고했습니다. 엄청나게 위험했으며 따라서 탱 급사도 계속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타이밍에 희손과 정손이 들어가야합니다. 

희손 : 큰쫄이 소환되면 큰쫄이 탱에게 주기적으로 어둠 작렬?? 을 씁니다. 중첩이 높아질수록 즉사기가 되기 때문에
2중첩이 되기 직전에 희손을 줍니다. 그럼 12초간 안전하며 4중첩이 되기 전에 큰쫄을 꼭 잡아내야 합니다. 

정손 : 탱이 불 15중첩을 먹을 경우 탱에게 줍니다. 보통 탱1은 큰쫄탱 // 탱2는 불15중 + 아키탱을 봅니다. 
따라서 탱2가 불을 모두 주워먹고 15중이 되면 정손으로 6초를 커버하고 나머지 6초는 갠생기 + 힐샤워를 받아서 삽니다. 

불을 먹는 타이밍은 대부분 레이저 3방을 쏜 후입니다. 레이드 프레임을 항상 보면서 탱이 불을 먹나 확인을 하세요. 

딜링 : 
넴드딜을 최대한 밀면서 큰쫄이 젠되면 무조건 큰쫄딜 --> 무법자는 젠되면 바로 심망 + 6초 후 부터 차단 

무법자를 젠이 되자마자 스턴시키는 이유는 가끔 어글이 튀어서 천, 가죽이 맞아죽기 때문입니다. 

* 반지는 2페에 보통 2번 키는데 2페엔 날개를 하나만 씁시다 * 

생존 :  
신의 가호와 빛의 속도로 모든 생존이 가능합니다. 

구속에서 도망칠 땐 45초 쿨인 빛속으로 슝슝 빠져나갑니다. (쿨마다 옴 매우 재밌음) 

가호를 올리는 우선 순위는 
1. 자신이 구속에 걸렸을 때 : 도트딜이 엄청나게 들어오기 때문에 가호를 킵니다. 
특히나 두번째 구속은 레이저와 같이 오기때문에 가호가 없으면 힐러들의 미움을 받게됩니다. 

2. 구속이 아니지만 레이저 두방을 동시에 맞았을 때 : 정신이 혼미해지며 죽기 직전의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서워하지말고 바로 가호를 켜서 3초 후에 날아오는 레이저에 대비합시다. 

3. 레이저를 쏘는데 똥개가 발밑에 마법 삼키기를 뱉는다 : 마삼은 느린 캐스팅이므로 놀라지 마시고 침착하게 씁니다. 
이 때 가호가 없다면 무적을 사용해도 됩니다. 
레이드 하다가 가끔 무적이나 신축도 안쓰고 죽는 징기들 있죠?? 무적은 무조건 쓰고 봅시다. 

<< 3페이즈 >> 
쫄딜은 원딜이 캐리하기 때문에 징기는 넴드만 쭉 밀어줍시다. 

3페는 타임어택이기 때문에 징기와 도적은 냥꾼을 위하여 35%까지 빨리 밀어줘야하고 
마격의 신 딜전을 위하여 20%를 빨리 만들어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날개를 1페에 3개, 2페에 1개를 사용했을 경우, 3페에 4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3페 진입 -> 바로 날개 -> 중간에 원천만 살짝 딜하고 무조건 넴드딜(1, 2인도자엔 천망 한대 정도만 쓰기) 
-> (넴드피 20중후반) 3인도자에 날개 --> 4인도자에 날개 --> 5인도자에 날개  = 날개 4개 

여기서 3인도자는 밀린다 싶으면 쳐주고 4, 5인도자는 뒤에 있는 것만 지원나가서 풀딜합시다. 

1~3 인도자 딜이 밀린다면 그것은 원딜의 연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4~5 앞쪽의 인도자는 넴드피가 20% 미만이므로 딜전의 휩쓸 마격에 녹아내리기 때문에 뒤로 나가서 지원하면 됩니다. 

** 죽손, 고핀까지 썼는데 실수로 인도자가 붙어버렸다 --> 도발을 해서 조금이라도 떼어낸 후 심망을 박는다 ** 

생존 : 끓어오르는 타락(바닥)을 빛속으로 모두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신의 가호로 모든 생존이 가능합니다.(엄격진지) -> 밀리에게 딜이 들어올 때는 징표, 혼비 딱 두 타이밍밖에 없으므로 

1. 가호는 징표맞기 직전에 써줍니다. 
2. 혹시 징표 때 가호가 안돌아왔다면 징표는 깡으로 맞고 직후에 오는 혼비에 씁니다. 

* 2페에서 유용하게 썼던 정손, 희손은 3페에선 징표 때 힐러, 정술, 냥꾼 등에게 줍시다 
흑마는 단단하기 때문에 줄 필요가 없습니다. 냥꾼은 보통 공저를 아끼기 때문에 찍하고 잘 죽습니다. 

** 1~2페에서 무적을 안썼을 경우에는 5혼비에 무적을 써줍시다 ** 
--> 5혼비 직전에 오는 바닥이 운이 좋게 잘오면 안써도 되지만 보통 공간이 좁은 우좌뒤로 많이 오기때문에 
머리 위에 인도자가 직격으로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 때 무적으로 만피를 유지하면 힐러가 19명만 힐하면 되고 그 다음 징표전까지 공대 힐업도 더 잘되겠죠?? 

---------------------------------------------------------------------------------------------------

보통 4인도자 젠이 되기전에 넴드피가 18% 이하면 킬각이라고 합니다. 

원딜과 근딜이 모두 자기 역할을 다 해낼 때까지 피드백을 하면서 연습하면 
넴드딜과 쫄딜의 균형이 맞춰지며 여유가 생길 것 같습니다. 

트라이 초반에는 인도자딜, 공별딜도 많이 도와주며 하나씩 맞춰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1~13넴 완벽한 딜링을 위한 팁글도 써볼까 합니다. 

그럼 다른 징기분들도 성채 레이드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