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늦었지만 그래도 약간의 팁일까 해서 작성해봅니다

트라이로 모아서 2탐반 걸렸구요

파티원 구성

전탱과 저는 870

도적 화법 야냥 865


특성



특성에 대해 첨언을 좀 하자면

전체적으로 바닥 광역딜 탱제외 단일딜 등 대미지가 살벌하게 들어옵니다

디법이나 도트댐으로 들어오는 딜도 초당 30만씩 찍고 그러니 짜짤짜잘한 힐은 의미가 없습니다(신반,빛심,자비,빛망)

정신없이 레이저쏘고 바닥 깔고 디법걸고 하니 무빙이 에메보다 중요한듯 싶습니다


15- 신수가 제일 좋다고 봅니다. 쿨도 짧은편으로 단일로 강력한 힐을 넣을수 있어 탱뿐만 아니라 딜러들도 피가 퍽퍽 빠지기때문에..

30- 저는 생존에 최대한 신경쓰고 힐하자라는 마인드로 찍고갔습니다만 트라이가 아닌 공략을 알고 한다면 기병이 좋아보입니다. 무빙에 신경쓸부분도 많고 전멸시 부활거리가 상당하기에

45- 쫄구간 광역딜과 캐스팅등 탱커급사를 막기위한 눈빛 고정

60- 5인은 헌오 큰광역대미지나 딜러급사를 막기위해 필수요소입니다

75- 원래 신목 성애자였으나.. 확률보단 확실한 힐에 도움을 주기위한 신복을 찍습니다

90- 너프돼도 여전히 축분

100- 고결 고정이 아니면 메꾸기가 매우 힘들지도 모릅니다. 순간순간 파티원들이 피가 50%이상 날라갈때가 있는데 그때 신수>응격>고결>빛섬>신충 으로 파티원 전원 10%였던 피를 만피로 만들었습니다



1네임드 - 오페라 극장: 서부 몰락지대 이야기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원트에 깨버려서 정신없이 그냥 지나갔던거 같네요 후에 나올 네임드들에 비해 대미지가 약하므로 무빙과 차단만 잘한다면 쉽게 넘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1페이즈에선 토우니와 도적떼가 있습니다. 돌진후 불바닥을 생성하는데 바닥피하면 되고 독 마법효과등의 디법은 해제.

2페이즈에선 아옳리아와 파도예언자라는 멀록. 광역기로 아즈샤라의 분노가 시전하는 파도를 좌우에서 엇갈리게 시전합니다. 속도가 느리니 가볍게 피해주시면 되는데 중간중간 [천둥 의식] 이라는 파티원 전원에게 거는데 서로 산개해서 중첩시켜 맞지않아야 합니다. 이때 쿨기 신복 하나정도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파도예언자가 기술을 시전하는건 차단해주는게 좋습니다 은근 대미지가 커서

3페이즈는 얘네가 전부 나옵니다 저 스킬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쓰니 바닥 다 피하면서 천둥의식이 다시 올때 오숙과 함께 빡힐하면 됩니다.


2네임드 - 고결의 여신

딜러의 딜링 능력을 체크하는 네임드입니다.
사실상 패턴은 쉽습니다만.. 무지막지한 대미지와 딜이 안되면 헬을 경험하실수도

진영은 산개 근딜은 칼끝딜로 최대한 파티원과의 거리를 벌리고 시작합니다.
중간중간 신성한화살을 무작위 파티원에게 쏘는데 신충하나 정도로 커버 가능합니다.

그리고 [참회][신성한 대지]를 두번정도 사용하는데 이 역시 무작위대상에게 겁니다. 자신에게 신성한대지를 걸었다 그러면 최대한 탱과 거리를 가장 멀리 외곽에다 까는게 좋습니다. 깔리는 순간 이동기를 써서 빠르게 빠져나와야 디법이 안생깁니다. 그리고 퍼져가는 신성한대지를 밟지않고 참회 직전 한발만 밟아서 신성한대지 1중첩을 묻히고 나와야 합니다. 그러면 참회를 사용하고 틱댐에 의해서 바로 풀립니다.

만약 참회가 2중첩이 걸리면 힐이 밀릴수 있으니 최대한 1중첩으로 16초동안 힐을 넣어야합니다. 무적으로 씹을수 있는 직업이라면 더욱 좋구요 ㅎㅎ

참회 직후 [신성한 보루]라는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이걸 딜로 시간내에 깍지 않으면 [신의 격노]를 차단하지 못해 전멸합니다

공략으로 풀어나가고 싶다하면 참회 직후 블러드를 켜는게 좋겠죠


3네임드 - 모로스

시작전 모로스 왼쪽편에 [유령 덫]을 두개 먹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딜러 두분이 들면 되겠네요

모로스와 그의 만찬손님 6명중 4명이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유령덫으로 2명을 묶고 모로스+손님 두명을 풀링후 손님을 차례대로 점사. 이후 덫에 걸린 두명의 손님 또한 순서대로 점사합니다.

[남작부인 도로시아 밀스타이프] 힐러와 마나캐스팅 계열의 마나를 태워버립니다. 일명 마나번.. 잠깐 맞으면 순식간에 마나가 다 날라가니 점사 1순위입니다.
[여군주 카트리오나 본인디] 모로스에게 힐을 하므로 두번째로 잡았습니다
[여군주 케이라 베리벅] 모로스에게 공속과 공격력을 무지막지하게 올려주므로 점사 순위권 내에 있으나 저희 트라이때는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여자 손님 두명을 점사해서 죽이기전까진 모로스를 체력을 60%이하로 떨어뜨려서는 안됩니다!
잡고있는데 60%이하로 떨어지면 메즈되었던 두명의 손님이 풀려납니다

이외의 남자 손님들은 근딜에 근접광역딜이 있긴한데 범위가 표시되고 시전시간이 있어서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바닥보이면 피해주시면 됩니다.

포인트는 여자 손님 둘을 점사, 모로스 60%까지 깍은후 풀려난 나머지 손님을 점사후 모로스를 잡으면 끝납니다


4네임드 - 사냥꾼 어튜맨

주변몹을 전부 정리하고 시도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넴드치는순간 전부 애드됩니다.

총 2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1페이즈는 말에 탄채로, 2페이즈는 말에서 내려와 어튜맨과 싸우고 천둥이가 회복한후 둘다 상대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광역기나 천둥이의 돌진만 잘 피하면 되고 바닥범위가 잘 안보일수있으니 두눈부릅뜨고 광역기를 다 피해주시면 됩니다. 초블로 빠르게 딜한다면 유령준마를 보지 않고 넘길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탱 뒤에서 딜하되 천둥이의 돌진 어튜맨의 광역기등을 모두 피하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나 둘 맞기 시작하면 힐이 밀릴수밖에 없는 살벌한 대미지가 들어오며, 가장 조심해야할건 [유령 준마]입니다. 감시관의 금고에서 막넴 콜다나 펠송이 쓰는 다가오는 파멸과 비슷하며 한번이 아닌 2번 이상 동서남북으로 시전하기 때문에 잘 보고 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파티원 전원에게 디버프를 거는데 가짜디버프들과 하나의 진짜 디버프가 있습니다. 사실 바닥 깔리고 말 돌진하고 힐하는 사이에 정신 없어서 파란 유령이 붙어있는 진짜 디버프의 파티원을 보고 해제할 겨를이 없을수도 있기때문에 파티원들이 자기 캐릭터를 유심히 보고 11 정도로 채팅을 쳐주시면 그 파티원을 해제하면 됩니다.


5네임드 - 전시 관리인

역시 주변몹 전부 정리후 가장 끝자리에서부터 시작해서 바닥을 천천히 깔며 이동하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딜할 자리가 없는 상황이...

우선 [불안정한 마력]이라는 쫄을 생성하면서 바닥을 까는데 쫄은 최대한 빨리 점사해야합니다. 그들이 쏘는 번개가 많이 아픈 수준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대미지가 올라가고 쫄이 돌진해서 큰 범위대미지를 주기때문입니다.

중간에 [환기]를 시전하는데 이때 전시관리인의 받는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블러드 타임 이겠죠? 이때 얼마나 체력을 깍느냐에 따라 트라이 성공의 여부가 걸려있습니다. 많이 깍지 못한다면 딜할 장소가 없을수도..

그리고 전시관리인이 수없이 던져대는 바닥도 피하면서 조금씩 이동하며 잡으셔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건 무빙! 바닥밟지않는것! 그것만 잘 지켜진다면 무리없이 넘어갈수 있습니다.


6네임드 - 메디브의 망령

시전하는 모든 스킬을 차단할수 있습니다. 최대한 차단하는게 진행하는데 수월합니다.
하지만 비전 화염 냉기 마법을 번갈아 사용하기때문에 모두를 차단할수 없습니다

화염이나 비전은 최대한 힐로 커버할수 있으시면 하고 냉기를 최우선적으로 차단합니다
냉기를 시전하게되면 딜러중 한명을 얼려버리는데 90만쯤되는 대미지와 함께 무제한 기절시킵니다. 이를 풀려면 이후 시전하는 화염마법을 끊지 않고 맞은후 냉기마법에 걸린 파티원 근처에가서 같이 맞으면 풀립니다.

그리고 광역기 역시 비전 화염 냉기 셋중 하나를 시전하는데
냉기는 계속 움직이면서 탱딜힐을 하면 대미지는 미미한 수준이고
비전은 세마리의 쫄이 나와 비전화살을 쏴대는데 순서대로 점사해주면 됩니다 대미지는 냉기보다 쎄나 크진 않습니다.
화염은 고리에 파티원 하나하나를 가두는데 다른 파티원이 그 고리에 들어가거나 가둬진 파티원이 밖으로 나온다면 즉시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전멸입니다.

위에 유의사항만 조심하시면 쉽게 넘어갈수 있습니다.


7네임드 - 마나 포식자

생각보다 거리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무빙도 중요하고 힐사거리에 안들어 오는 경우도 생겨서 기병 특성을 활용한 이동이 중요합니다

중간중간 생기는 원형의 바닥을 잘 피해주시고 보라색 회오리지대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역시 간간히 70만정도의 광역대미지가 들어오는데 고결을 통한 광역힐로 커버하고

구슬이 사방에서 마나포식자에게로 날라옵니다. 이 구슬을 마나포식자가 다 먹게 되면 마나가 전부 차면서 광역기를 시전하고 전멸합니다.
그럼 어떻게? 그 구슬을 파티원들이 개인당 2~3개씩 나눠 맞아야합니다. 한개를 맞을때마다 디버프가 생기는데 이 디버프는 아까 말했던 보라색 회오리지대로 가면 1초마다 중첩을 1개씩 지워줍니다. 너무 오래 서있으면 마나도 깍이고 피도 깍이니 중첩 지우고 바로 나와주시고 성기사의 경우 무적과 군마를 활용하여 구슬을 다 처먹어버릴수 있습니다.

신기 좋습니다


막간 - 체스 이벤트

불성시절 카라잔에도 체스이벤트가 있었지요. 거긴 그래도 넴드 취급에 템도 줬지만 얘넨 안줍니다. 어렵진 않지만 시간잡아먹는 귀찮은....

옛 카라잔과는 좀 다른 방식인데 상대 체스에 킹 퀸 등.. 쫄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체스판 안에 들어가서 직접 싸우는데 체스판 안에 있어야 공격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킹에게 90% 대미지 감소 버프가 달려있는데, 쫄을 한마리 잡을때마다 20초? 댐감이 줄어듭니다 그때 킹을 딜하고 다시 쫄 잡고 킹 딜하고.. 반복하면 됩니다. 그러면 끝. 쫄들이 시전하는 광역기는 체스판에 칸으로 잘표시되니 피해주시고 체스말이 이동할때마다 주변에 광역대미지를 주니 체스판이 노랗게 빛나면서 이동할 위치를 미리 알려줄때 피해주면 됩니다.


8네임드 - 감시자 비즈아둠

총 3페이즈. 차원문으로 한번 이동, 그리고 또 차원문으로 한번 이동

무조건 [파열]의 직선거리에서 피하기! 이것이 가장 1순위로 중요한것입니다. 파열을 맞게되면 강력한 대미지와 함께 꽤 긴거리를 넉백 당합니다. 2페이즈부터 차원문을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 거기서부턴 낙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파열은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파열은 전페이즈에서 사용하니 특히 주의!

진영은 산개

불타는폭발은 최대한 차단, 못하면 해제.
무작위 대상 한명에게 [혼돈의 그림자]라는 디버프가 생기면 최우선적으로 해제하는데 이걸 해제하면 6방향으로 검은 구체가 뿜어져 나갑니다. 이구체에 맞으면 광역대미지로 들어오니 피해야 하며 바닥을 잘 피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넴드가 차원문으로 도망가면 같이 차원문으로 가서 따라간후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2페이즈 시작부터 저멀리 직선거리에서 파열을 쏩니다. 파열을 피하면서 최대한 이속기로 넴드에게 붙어서 딜. 2페이즈 역시 1페이즈와 같은 스킬들을 시전하는데 혼돈의 그림자를 1대상이 아닌 2대상에게 겁니다. 한명은 해제해서 구체를 피해주고 한명은 도트딜에 힐을 최대한 지원해주다가 디법시간이 끝날때 나오는 구체를 또 피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차원문으로 또 도망가면 따라가면서 3페이즈 시작

3페이즈 역시 2페이즈와 비슷하게 시작하는데 근처에 쫄들이 있습니다. 광딜과 쫄점사를 해서 정리하고 넴드를 딜해야하는데 3페이즈에선 혼돈의 그림자를 3대상에게 겁니다... 3페이즈를 길게 안보고 최대한 빨리 잡는게 관건이라 이때 블러드를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후기...는... 힐러로서 두번을 못갈 던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작위 딜러 파티원에게 큰대미지를 수시로 넣고 어마무시한 광역딜에, 움직이는 바닥, 수많은 바닥, 커지는 바닥 아주 종류별로 다 흩뿌려놓은 던전인거 같습니다. 오히려 레이드보다 더많은 바닥과 무빙요구에 심신이 지칠듯한 던전입니다.

또한 전멸시 이동거리가 무지막지하게 멉니다. 2탐반중 반탐은 이동에만 쏟은것 같은.... 공략이 확고하면 충분히 쉬운 던전일수 있기때문에 자기에게 좋은템이 나온다면 시간내서 가볼만한?  저는 안갈겁니다.


쓰다보니 신기 공략이라기보단 기본적인 안내서가 된 느낌인데, 힐러중에 신기가 상당히 유리해보입니다.

고결을 통한 힐업도 나쁘지 않고 신축 보축 희축 외생기와 가호 무적이라는 훌륭한 생존기가 있으니까요

게다가 빛섬이 마나소모가 커지긴했지만 진행하면서 마나가 부족하지않았고 오히려 빛섬 힐량이 올라가서 개인힐업과 고결>빛섬>신충>빛섬 을 통한 순간 파티힐업이 매우 좋습니다.

가호를 통해 개인적으로 안정을 추구하고

무적으로 각넴드의 바닥무시힐, 고결의 여신의 참회+대지를 씹을수있고, 마나 포식자의 구슬을 혼자서 거의 처리 가능하며 힐이 필요없이 안정되었을때 꽤 강한 딜도 지원가능해서 더 빠르게 쫄구간을 지나갈수 있습니다.

쿨기와 신축 무적등을 아낌없이 사용하시길..!



자고 일어났더니 인증글이... 감사합니다

어제 피곤한 와중에 쓰고 바로 취침했더니 빼먹은 내용이 있어서 조금 수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