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11단 소진정도선까지 도움이되는 신기 플레이입니다. 그이상은 제가 팀이없어서 해보질못했네요.

쐐기에서 신기힐스타일의 큰틀은 3가지로 나뉩니다. 신념,빛수봉,고결 이죠.
여기에 기반해서 힐스타일이 크게 달라지게 되는데요.
제가 보여드리는건 신념을찍을 경우입니다.

장비가 안되던시절부터 일던 영던 신던 쐐기를 지나면서. 
처음에는 빛수봉을 했다가.. 그뒤 고결 다시 빛수봉 결국에는 신념에 저는 안착을 하게되었네요.

빛수봉의 장점은 저같은 아재에게는; 익숙하다는 장점이 가장 컸습니다. 그리고 탱커와의 거리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점.

고결의 장점은 폭힐이 대단하다는점이죠. 하지만 마나소모를 제가 감당하지못하겠더라고요.
고결로 고단을 소화하시는분이 있는걸 보면 아마 제가 모르는방식의 뭔가가 더있기때문에 그러실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장비가 860선되기전에 이미 신념에 안착을하고 고결을 찍은 플레이를 많이안해본것도있네요.

뭐 상황에 맞게 힐을 해야겠죠 저도 저번주에는 과잉때문에 빛수봉을 찍고했었습니다.. 여튼.


신념을 찍은 플레이스타일의 장점 두가지는. 무빙에서 자유롭다는점과 마나소모가 적다는점입니다.
쐐기라는게 계속해서 달려야하는 타임어택이고.. 이두가지 장점은 타임어택에 큰도움이된다고 생각하네요.
기본플레이는 자봉화와 탱봉화를쓰고 순빛 비율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인던내의 폭힐상황은. 대부분 탱커가 아픈경우. 아니면 파티원전체가 아픈경우. 이두가지인데요.
파티원 전체가 아픈경우. 제일 잘버틸수있는건 탱커입니다. 이럴때 탱봉화를 제일 생존에 위험한 딜러에 꼽고 나머지 두딜러에게 빛섬만 땡겨도.
파티 광힐에 큰도움이 되죠. 물론 여력이 되시면 빛망치나 티르해방 여빛을 뽑아줘야할테고요.

인던내 플레이는 계속해서 무빙을 강요하는 상황이고.. 이안에서 피하면서 힐도된다는건 큰강점이거든요. 
무빙중간에 순빛으로 힐이되면 그만큼 비는시간이 주는것이고. 힐량도 상승을 하게되니까요. 



여튼 요새 분위기가 신기한테 딱히 좋지는 않습니다.
파티찾기창이나 글로벌파창을봐도 복술이나 회드를 원하고. 신기를 튕기는 경우가 많은것같네요.
성기사게시판에서도 아직까지 신기힐에대해서 마땅한 방법을 못찾는 분도 계시고요.



영상은 모두 어제 일요일날 글로벌 쐐기파티에서 힐한 내용입니다.
신념의 강점을 생각하고 보시려면 영상의 포인트는. 
아즈눈 3넴전투에서 무빙에 자유로움. 용맹에서 마나탐을 적게가져가는부분. 아귀 근접3딜상황에서 화산에대한 무빙의잇점을 보시면될거같습니다.

제가 나이도 40이다되가고. 몇년만에 복귀해서 하는지라. 이상적인 정답의 플레이는 못되는거압니다.
이미 잘하고 계신 신기분들이야 보고배울게 없으시겠지만.

자신의 신기스타일이 아직 안잡혀있다면. 신념을 찍고 순빛 사용량을 높이는 힐방법을 한번해보세요. 자봉화가 있는상태라 빽뎀걱정이 크지않습니다.

이게 힐스타일 질문이올라오고. 답을 신념으로 하는것도 좋다는 글을 많이봤는데. 여전히 계속 반복이 되는것같아서요.

영상으로 보시면 좀더 다가올거같아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