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딜딸에 심취한 탱커 위드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장신구가 나왔다고 해서 힘들게 구해 실험을 해본 결과 놀라운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템인데요. 계귀템이라고 하면 역시 "레이드에 끼고오면 안 될템!" 이렇게 생각하실텐데, 이 템의 잠재력에 대한 의심으로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Tooltip에는 10만이지만 실제로는 기본 보호막이 20만입니다.

그리고 사용을 해보았더니 2가지 보호막이 생겼습니다.

이 2가지 보호막이 생겼는데 사진 찍은 시간이 달라서 지속시간이 다르게 나온것입니다.

하나는 일반용 하나는 악마용입니다.

그런데! 악마용은 겨우 100,000(십만) 밖에 흡수 못 하는 것 처럼 써있습니다!!

그래서 Tellmewhen으로 각각의 보호막 수치를 나타냈더니 놀라운 현상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왼쪽은 일반용이고 오른쪽은 악마용입니다.(이때의 결의 200%)

보시는 바와 같이 악마용은 일반용과 같은 수치를 얻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일반용의 수치가 떨어진 것은 몇 대 맞아서 악마용과 다르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보호막이 유연성 스텟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기위해 전반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놀랍습니다.

이 수치대로라면 2.2M의 보호막이 생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 더 궁금한게 있습니다.

"악마형에게 공격받았을 때 어떤 보호막이 먼저 타격을 흡수하느냐? " 
사실 이것은 아직 시간이 부족해 실험해보지는 않았지만 영웅 아키에서 사용했을때는 공격을 받아도 한동안 일반 보호막양이 변하지 않았으므로 악마용 보호막이 먼저 타격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이때는 보호막이 2개로 생겨날지 예측하지 못 했습니다. 다른 실험에서 다른 결과가 나온다면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보호막의 기본적인 우선순위상 가장 높은 양을 가진 보호막이 가장 늦게 타격을 받으므로 수사와의 친밀도를 하락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다시말해 보호막 힐러와 성보, 2셋 효과와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 아이템의 대략적인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이 아이템을 어떻게 사용한다면 가장 효과적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전설반지를 사용후 1초 남았을 때 이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그럴경우 130만이 넘는 어마어마한 보호막(악마형이면 260만)이 20초 동안 유지되면서 사실상 20초 안에 저 보호막이 깨지기는 힘듭니다.

다시말하면 전반(15초) + 장신구(20초) = 35 초 동안 무적에 가까운 탱킹이 가능합니다.




결론은 이 장신구는 상당히 좋은 장신구임을 알 수 있습니다.(하지만 딜딸에는 해가 되므로 봉인하겠습니다.)

보기, 양조, 전탱에게는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