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흑 튜닝을 지속적으로 해주네요.

출처 : 포션/장미저택

악마 - 

  • 영혼의 일격이 재설계됩니다. 주 지옥수호병이 영혼의 일격을 배웁니다. 대상의 영혼을 강타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Shadow Invocation - 담즙스컬지 폭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제 주문이 일정 확률로 담즙스컬지 폭격을 발동시킵니다.
  • 신규 특성: Fel Invocation - 영혼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고 영혼의 조각 1개를 생성합니다. 썩은 마귀 소환의 시전 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하고, 썩은마귀가 활성화된 동안 주변 적에게 1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Spiteful Reconstitution - 파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핵을 소모하면 일정 확률로 날뛰는 임프를 소환합니다. 
  • 임프 폭동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사악한 격동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지옥 군주의 지옥의 추적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변덕스러운 마귀가 삭제됩니다.
  • 마력 착취가 임프 두목이 아니거나 악마 폭군으로 강화되지 않은 날뛰는 임프를 우선시합니다.
  •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악마의 화살은 20초 후에 폭발하는 파멸의 낙인을 적용하여 주변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굴단의 손은 소모한 영혼의 조각 1개당 파멸의 낙인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 - 재설게됩니다. 파멸의 낙인이 폭발하면 일정 확률로 연발 파멸의 화살을 시전하는 파멸의 마귀를 소환합니다. 각 파멸의 화살을 최대 4명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실제로 써본 소감은

1. spiteful reconstitiution : 그냥 구린거 같습니다. 현재 파열의 대미지 비중이 예전처럼 압도적이지 않고 단일에선 아예 없는 특성에 가깝습니다.
2. Shadow Invocation : 담즙,악기 바로 아래 새로 추가된 특성으로, 꽤 좋습니다. 담즙스컬지 폭격을 찍지 않아도 광/단일 모두에서 3% 정도 딜 지분을 가지는 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3. Fel Invocation : 영격,마귀 바로 아래 새로 추가된 특성으로, 매우 좋습니다. 갑자기 마귀 딜 비중이 10% 대로 증가하며 광/단일 모두에서 아주 강력합니다.
4. 1포 특성으로 변화된 임프 폭동이나 사악한 격동은 레이드에선 선택적으로 기용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잘 선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5. 황천문은 여전히 저세상 빌드인거 같습니다. 외관은 개 이뻐졋는데, 정작 성능은 황천행입니다.
6. 티어는 먼가 재설계 되었지만 큰 차이 없습니다.

이 정도 튜닝이 적당하다고 블자에서 생각하는 거라면, 아마도 3시즌 초반엔 악흑이 가장 강할 것 같습니다. 그냥 기본적인 깡딜이 너무 높은거 같은 느낌? 이 상태로 2시즌 티어를 끼면 오히려 초반엔 더 쌜거 같은 느낌도 드네요. 

갠적으로는 고흑의 특성트리나 깡딜이 훨씬 시급해보이고 파흑 4셋도 여전히 문제인거 같은데 이건 어떻게 할지 의문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