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임프 파흑 가이드
서문
임프 파흑은 임프를 사용하는 파괴특성의 흑마법사로, 도트류 및 DD스킬이 적절하게 조합된 딜링 방식을 사용합니다.
파괴특성을 비롯한 흑마의 PVP특성은 현재 지옥사냥개가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정론입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임프 파흑은 투기장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한 특성임을 알립니다.
1. 특성
기본적인 트리입니다. 기존의 파괴트리와 크게 궤를 달리하진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파괴트리에서 '임프 강화' 특성을 찍어줌으로써 임프 사용을 용이하게 합니다.
이로 인해 포기하게 되는 특성은 있습니다. 악마쪽의 '악마 환생', 혹은 '악마의 보호'를 포기하게
된다는 것인데, 이는 투기장을 고려하지 않은 임파흑의 특성 상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에 제가 제시한 트리는 악마 환생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반발력에서 1포를 빼주고, 체력 증가특성에서
1포를 빼준 모습입니다. 반발력 1포 감소는 체감상 크게 차이가 없고, 체력 증가 특성은 임프의 체력 버프로 인해
1포 가량 희생해도 무리가 없다는 결론입니다.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여지는 있습니다.
상급 문양은 제물과 점화는 고정, 나머지 하나는 임프문양 or 어둠의 연소로 갈립니다.
어둠의 연소는 마격타이밍에 연속 두번을 사용하여 순간 딜링에 힘을 실어주고,
임프문양은 외부에 제재를 거의 받지 않고 시즈딜을 쏟아내는 임프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주문양은 암불 고정, 나머지 두가지는 선택이지만 투기장에서 사용하는 트리가 아니므로
영고문양도 고정으로 박아줌이 좋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취향에 따라 소환진, 생명석 등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2. 세팅 및 매크로
적중과 관통 부분은 따로 설명하지 않고, 가속에 대해서는 설명을 합니다.
가속수치는 검은 의도를 제외하고 정확히 '10%' 이상이 나오도록 세팅합니다.
이는 제물의 틱수를 1틱 늘려 점화데미지의 이득을 보기 위함입니다.
가속 10퍼센트를 만족하지 않을 시, 점화의 데미지는 허수아비 기준으로 약 2000~2500 가량의 큰 차이를 보입니다.
목걸이(가속), 손목(적중), 허리(적중), 신발(가속)을 사용하여 재연마를 가속으로 돌리고,
무정풀 기준으로 마부는 지능 위주로 선택합니다. 신발마부는 자체 이속증가 특성이 없는 흑마에게 있어서
용암길잡이 고정입니다.
임프의 마법 태우기 매크로는 필히 사용하도록 합니다.
/cast [target=player] 마법 태우기
자신에게 마법 태우기를 사용하게 해주는 매크로입니다. 주시 공포 등의 대중적인 매크로는 이 글에서 소개하지 않습니다.
3. 스킬 메커니즘
임프 파흑은 기존의 흑마들에게 절대적인 위치를 가지는 지옥사냥개의 주문 잠금을 포기하고 딜링을 선택한 트리입니다.
그만큼 임파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딜링 스킬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이 필요합니다.
핵심이 되는 스킬과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프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딜링에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타오르는 불씨의 경우 설명에 나와 있듯이, 본체의 영불사용, 혹은 임프가 불화살 사용시 상대방에게
타오르는 불씨 디버프를 남깁니다. 이는 중첩이 되며, 최종적으로 초당 1천 가량의 데미지값을 갖습니다.
이 특성의 가장 중요한 점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로, 제물해제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것에 있습니다.
타오르는 불씨, 제물, 부패, 이 정도만 하더라도 해제 확률은 1/3이 됩니다. 파괴 흑마법사의 딜은 제물에서
시작되므로, 시즈딜이 가능한 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시키는 타불씨는 큰 도움이 됩니다.
둘째로, 타불씨의 중첩데미지는 상대방의 탄력도를 무시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1초에 1000이라는 고정데미지를 가합니다. 이는 별 것 아닌 수치로 느껴질 수 있으나,
맞는 입장에서 임프가 가하는 시즈딜은 결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임프 강화의 경우, 확률은 낮으나 내부쿨이 존재하지 않아 연속적으로 즉시시전 영불이 가능한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다음의 악마의 영혼과 연계하여 추가적으로 설명합니다.
악마의 영혼은 한타 딜에서 핵심이 됩니다. 기존의 파흑은 지옥사냥개를 사용하여
악마의 영혼 사용 시 이점을 보지 못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임프파흑은 이를 해결하여 딜링에 이점을 만들어냅니다. 주로 악마의 영혼 사용시에는 사용효과 장신구를 추가적으로 사용합니다. 파흑의 DD스킬류는 대부분 너프철퇴를 맞았지만 악영+사효 장신구 사용 시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가합니다. 위의 임프 강화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즉시시전 영불까지 딜링 타이밍에 떠준다면, 막대한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즉시시전 영불이라 할지라도 베이스는 '시전 스킬'로 간주되어 악영의 효과를 받아 크리율이 증가합니다.
파흑의 가장 기본적인 콤보인 제물-카볼-점화 및 추가적으로 영불사 영불까지 들어간다면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와중에도 임프는 시전딜(1.5초당 약 2500이상, 타불씨 초당 1천)을 지속적으로 뽑아내고 있으므로 맞는 입장에서 느끼는 체감상 딜링은 일반 파괴흑마의 1.5배 이상에 달합니다. 이는 마반쿨이 빠진 냉법과의 맞딜에도 밀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십딜로 레고를 민주화.a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