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트라자 흑마유저 "이런종간나"입니다.

 

어제 약속때문에 1~4넴만 올려서 오늘 마저 해보았습니다. 전에꺼는 삭제할게요.(깨끗한 게시판문화를 위해!)

공략 아시는분들과 센스 넘치는 분들은 이미 알고있을것 같네요,,

그래도 도움이 될 분들을 생각하면서 공유하려고 번역해보았구요,(좋은팁은 파란글자로 해봤어요ㅋ)

 

의역이 많고, 오역 또한 많습니다..오역은 댓글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모르초크

 

Introduction

흑마법사에게 쉬운 전투. 암흑불길의 범위에서 딜하는 것은 좋지만 대부분 클래스에 비해 시간당 입는 피해가 많을 것이다.

 

Spec 

악마/기호에 따라

 

Glyphs

주 문양에 빈 슬롯이 있을 경우, 생명석 문양보다 영혼의 고리문양이 좋다.

 

The fight and tips

* 암흑불길을 사용하려면 근접 딜을 해야 되는데 발구르기의 데미지를 입지 않으려면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수정구를 맞으러 갈 수 있어야하거나 가야만 한다.

*모르초크가 대지의 검은 피를 시전하면 암흑불길을 시전하고, 도트를 리필하면서 기둥 뒤로 숨어야한다. 이 때 기둥이 보스와 가까이 있다면 9미터이상 뒤로 가서 캐스팅을 하고, 기둥이 두개라면 기둥과 점액사이 피해를 입지 않는 곳에서 캐스팅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수정구는 암흑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위험할 때를 대비해 암흑계 수호를 아껴두어야 한다. 또한 악마의 갑옷으로 전환하는 것은 고군분투해야 되는 전투일 때(많이 죽거나 그런 상황을 말하는 듯), 갑옷의 추가치유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데미지손실을 감수해야한다.

*좋은 특성으로는 고흑과 악흑이 빠르고 안정적인 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

 

Introduction 

요르사지는 약간의 무빙과 광처리, 빠른 타겟팅이 필요한 보스이다. 이게 처음에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공대장의 간단한 지시에 따르면 아주 쉽다.

 

Spec 

악마

 

The fight and tips

*요르사지가 수액소환을 시작하기 전까지 암흑불길을 쓸 수 있도록 요르사지 가까이 자리 잡도록 해라.

*수액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모를 때는 가는 척 해라(?). 우선수액을 어떠한 경우라도 요르사지에게 도달하지 않도록 하고, 항상 수액 딜을 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암청색 수액의 경우, 마나의 공허를 감당해야하는데, 이는 전투 중 제일 중요한 우선점사 대상이다. 생명력전환으로 마나를 얻고 마나의 공허를 극딜 해라. 만약 공허가 너무 빨리 죽으면 도트까지 넣을 필요는 없겠지만, 고흑의 경우, 요르사지에게 영혼바꾸기를 스왑하여 마나의 공허에 넣으면 될 것이다. 흑마는 생명력 전환 때문에 공허로 인한 마나부족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마나의 공허가 처리된 후, 만약 나머지 수액들 중 그늘진 수액이 있었다면 잊혀진 자들이 방안에 가득 차 있을 것이다. 이는 광으로 처리하는데, 암흑불길은 꼭 사용해주고, 자신이 악흑이라면 지옥폭풍(펠가드스킬)을 사용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할 것이다.

 

*진홍색 수액의 경우, 큰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요르사지 근처에 자리 잡는 것이 좋다.

 

장군 존오즈

 

Introduction 

존오즈는 아무데나 자리 잡아도 될 정도로 일반모드 공략이 아주 간단하다. 전투 중, 주기적인 피해는 우리가 흑마법사이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다만 중요한 것은 심령흡수를 사용할 때, 존오즈 전방에 서 있지 않아야하며, 철폐의 공허를 엉망진창으로 핑퐁하면 망함.

 

Spec 

악마/기호에 따라

 

The fight and tips

*핑퐁전략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주어진 지시에 따라 행동하면 될 것이다. 자신이 철폐의 공허 핑퐁에 맞지 않는지 확인하라.

 

*철폐의 공허가 존오즈에게 닿으면 쿨기들을 이용하여 극딜을 해야하지만 자신의 체력 또한 무시해선 안된다.: 만약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면 생명석을 먹거나 암흑계 수호를 써라. 또한 힐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파흑은 황천의 수호를 써서 피해를 줄일 것.

 

폭풍술사 하가라

 

Introduction 

하가라는 많은 움직임, 약간의 광역마법, 중간 중간 강한 데미지를 입히고 멀티타겟 딜을 해야 하는 보스 중 하나이다.

 

Spec 

악마가 기본적으로 좋지만, 자신이 없으면 하고 싶은 것으로 해라.

 

The fight and tips

*흑마는 데미지를 적게 받는 장점이 있어, 얼음창(맞으면 3M반경에 15000피해를 입힘)이 밀리 쪽에서 맞고 있다면 빠르게 대신 맞으러 가야한다.

*얼음무덤이 오면 자신이 대상인가 확인하고, 아니라면 무덤에 광을 효율적으로 사용해라. 암흑불길은 하가라와 무덤을 동시에 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다.

 

*얼어붙은 폭풍우를 시전하면 떨어지는 것들을(?) 피하고 속박의 수정구에 도트를 넣으면서 바깥쪽 구역를 달려라. (가능한 중심에 가깝게 돌아라-얼음폭풍이 완전 빠르기 때문에 그런 듯)

*펫은 한 수정에 붙여놓고 수정에 부패와 파멸(고파 말하는 듯)을 넣거나, 잠시 멈춰 제물을 넣거나, 영혼 불사르기 같은 즉시시전기를 달리면서 활용하라: 영혼의 불꽃과 암흑불길

*소환진을 이용하여 얼음파도를 건너뛸 수 도 있다.

*생존은 죽는 것보다 낫기 때문에 위험을 무릅쓰고 수정에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주려는 행동은 좋지 않은 것을 기억해라.

 

*번개폭풍 때 받는 피해를 주의하고, 자신이 수정전도체에 지정된 자리가 있다면 미리 소환진을 깔고 빠르게 이동하면 될 것이다.

 

*번개폭풍이 끝난 후, 하가라는 피해증가상태에 빠지는데(몰랐는데..) 이때, 쿨기와 물약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울트락시온

 

Introduction  

대격변 패치워크인 울트락시온은 최고의 DPS를 뽑아 낼 수 있어야하고, 피해를 최대한으로 받지 않아야하는 보스이다. 그리고 암흑불길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에 자리를 잡아야 한다.

 

Spec 

악마/기호에 따라 - 6분간 전투로 전멸 시, 다음 전투에서 둠가드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 다른 특성과의 조율이 필요한 보스.(아마 스왑해라는 뜻 인듯? 근데 고/파랑 악흑은 템이..)

 

The fight and tips

*황혼의 시간과 사그라드는 빛에서 실수가 없도록 애드온을 설정하고 자신이 공대장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이 되지 않도록 해라.(개그인 것 같기도...?)

*전투동안 움직일 필요가 전혀 없기 때문에, 황혼의 시간, 사그라드는 빛에 영웅의 의지버튼 누르는 것을 실패하는 게 유일하게 DPS를 떨어뜨리는 일이다.

 

*황혼의 시간이 시전이 끝날 때 쯤 영웅의 의지의 버튼을 누르는 것은 위험을 감수하고 조금이라도 DPS올리기 위한 것이겠지만, 실패한다면 공대원들이 존나 깔거니깐 그냥 하지마라

*만약 파흑이라면 공대장이 황혼의 시간의 피해를 흡수하도록 지시할 수도 있는데, 이때 가장 쉬운 방법이 황천의 수호를 시전하여 황혼의 보호를 활성화 하고.:뎀감 30% + 25% 추가로 경감(악마의 은총 2/3) + 힐러의 피해 흡수기를 이용하면 가능하다.(오역일 수 있습니다.)

*또한 최후의 보루로 영혼 불사르기: 생명석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생명석은 피가 만땅일 시 쓸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라.

 

*공대 피해가 많다면 생명석을 활용하고 공대원에게도 말해주어라. 이후 전투로그나 리카운트를 보고 생명석을 쓰지않은 사람은 까면됨.

 

전투대장 블랙혼

 

Introduction  

대상이 많고, 집중적인 피해를 주의할 것. 자리를 잘잡고 점사를 잘하면 된다.

 

Spec 

고통/기호에 따라

 

The fight and tips

*공대마다 전략이 다르다.

*황혼의 정예병에 도트를 넣고 황혼의 강습 비룡이 내려오자마자 딜을 해라. 만약 작살이 끊어지기 까지 비룡이 죽지 않았다면 날아가기전에 도트를 리필해놓아라.

*만약 파괴특성이 아닌 특성으로 전투를 한다면 펫은 지상 몹을 공격하고 있도록 신경 써라.

*황혼의 탄막(작은 바닥)은 자신이 흑마라고 해서 혼자 맞을 생각은 하지마라. 운이 없다면 죽을수도 있다.

*황혼의 맹공격은(큰바닥) 항상 맞으러 갈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고 황혼의 폭파병은 딜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최대한 도트를 많이 뿌리면 DPS에 도움이 되겠지만, 황혼의 강습 비룡과 황혼의 폭파병, 황혼의 맹공격을 맞으러 가는 것에 집중 하도록 해라.

*2페이즈는 단순히 바닥을 피하면서 고리오나와 블랙혼 딜을 하면 된다.

 

*문양: 영혼의 고리를 기본적으로 넣고, 폭파병 처리를 위해 문양: 암흑불길을 자신이 원한다면 넣어도 좋다. 최고의 방법은 폭파병이 다시 나타나기 전에 경로를 예측해서 암흑불길을 쓰고 냉덫을 밟게 하는 것이다.

 

데스윙의 등골

 

Introduction  

전투 시, 많은 피해를 입힌다. 타겟팅 전환과 이를 반복. 주의하지 않으면 큰 실수가 되기 때문에 어떤 특성이든 잘해야 할 것이다.

Spec 

악마/기호에 따라

 

The fight and tips

*때에 맞게 올바른 타겟을 딜을 하고, 안내원이 오면 티켓을 꽉 쥐고 있어야 한다.(아마 등을 기울 때, 떨어지지 않게 휘감는 덩굴을 맞으라는 뜻인 듯 하네요,)

*흉측한 융합체를 딜할 때, 타락체가 불타는 손아귀를 시전하면 자신이 떼줘야 하는 담당자가 아닌지 확인해라.

*타락의 피는 특별한 문제를 일으킬 때 까지는 때리지 마라.(던전도감 참고하시면 이해가실겁니다.)

*쿨기를 이용한 극딜은 흉측한 융합체에 하는 것이 아니라 불타는 힘줄에 하는 것이다.

*고통특성이라면 흉측한 융합체가 죽기 전에 영혼 바꾸기를 스왑하고 힘줄을 극딜 해라.

 

*핵폭발 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능력을 사용하고, 불타는 힘줄에 너의 쿨기를 쏟아부어라.

*암흑불길을 많이 사용해라. 이 보스에게 강한 데미지를 준다.(?)

*너의 펫이 놀고 있지는 않는지, 올바른 타겟을 때리고 있는지 확인해라.

 

데스윙의 광기 는 아직 없네요..ㅠ

 

 

 

 

 

 

마지막으로 흑마법사가 생존력이 높고 고정딜이 강하기 때문에 용의영혼에서 좋은 클래스라고 평가하고 있구요, 어떤특성을 해도 자신의 센스만 있다면 상관없다네요.ㅋ

 

 

 

원본 출처. http://www.paragon.fi/guides/warlock-guide-43-normal-mod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