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쥬
2011-11-22 03:45
조회: 9,823
추천: 32
4.2 소각악흑 Vs 어활악흑 Part.2 -_-하잉~ 저번에 어활악흑vs소각악흑 비교글을 올렸는데 이상하게 리플 포커스가 마격에 치우치는거 같고 그래서-_-;; 자세하게 다시 적는게 잼있을거 같아 PART.2 적어욤~ ㅋㅋㅋ . . . 불성 당시 소각이란 스킬이 처음 나왔을때 최초 의도는 이러했습니다. "파흑은 화염주문력 올리는데 어활 못쓰잖아~! 불고같이 약한거 말고 어활같이 쎈 스킬 달란말이야 징징~징징~" 그래서 나왔죠-_-. 제물 대상에 걸면 추가뎀이 붙는 시전시간 긴 스킬로... 소각은 어활과는 약간 차별화를 주기위해 기본 데미지가 좀 더 강하고, 기본 시전시간이 빨랐습니다. 대신 당연하게도?! 주문계수가 어활보단 약했죠 다분히 파흑 PvP를 중점적으로 생각해서 내놓은 스킬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낮은 주문력에서 높은 데미지를 보장받으면서 + 시전시간은 빠르도록 디자인 물론 만들고보니 이거 PvE도 쓸만하려나? 어?!ㅋㅋ 뭐 이랬지만요.. ( 현실은 파괴트리라도 암증템 돌돌 말고 제물건다음에 어활슝슝-_-; 나중엔 그냥 어활만 슝슝-_-;;[악제파흑] why? 어활이 더 쎄니까..-_-;) 레이드에서 매번 매장당하는 소각이기에 (물론 악제파흑중에 나름 강력한 소각악제파흑 트리가 있긴 했지만 어활악제파흑이 너무 강력했습니다. -_-; 일단 광도 약하고.. 불보라 때문에 생존력도 더 떨어지고.. DPS가 어활보다 쎈거도 아니고..-_- 그저 전멸때 조각이 안들어간다는것만 장점;) 리분 이후 부터는 파괴트리를 탔을때 특성에서 화염데미지 증가를 강요하게 해서 PvE 소각을 살렸죠-_-;; .... 뻘소리가 너무 길었네요-_-; 4.2 버전 악흑이라는 모델을 두고 두 스킬을 비교해봅시당. 위에 적었다시피 소각은 Base데미지가 어활보단 쎕니다. 시전시간도 짧아서 DPET가 높죠, 하지만 대격변 85레벨 악흑기준 대충 2200주문력(-_-)이 넘는다면 그냥 어활이 더 쎄요-_-; (누구나 다 넘죠-_-) 본체 주문력에 따라 최종스킬가치비율이 약간씩 변하니 스킬의 강함을 보기쉽게 임의의 주문력을 하나 정해서 보죠 음.. 대충 주문력 12000 악흑을 모델로~ 사실 현 레이드에 투입되는 캐릭터 주문력의 범위로는 아래 결과에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다 거기서 거기..-_-; 위에 적었다시피 소각이 원랜 더 쎘는데 2200주문력 넘어서는순간 어활이 압도하는데 말이죠..-_-; (악흑이니깐 악마의 지식, 어둠과 불길(소각,어활) , 악마의 서약 적용 ) 뭐 데미지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소각을 예로 들어서 해보면~ 소각은 일단 데미지가 2개죠? ㅋ 그건 X + Y로 표현하고~ (사실 별로 안중요함-_-) 평균 기본데미지 : 551 + 92 주문 적용률 : 0.538986 + 0.089774 (두 부분 걍 더하고 묶어서 계산해도 결과는 같음) 악마의 지식 : 15% 어둠과 불길 : 12% 악마의 서약 : 2% 각각 적절하게 계산을 하면... /dump math.floor((((551+92)+(GetSpellBonusDamage(3)*(0.538986+0.089774)))*1.15*(0.12+1)*1.02)+0.5) 와우 접속한 다음에 위에 수식을 (1줄)복사해서 넣어보면 자기 캐릭터 주문력에 따라 알아서 값 나옵니다. 악흑 특성찍고 파티원없이 혼자 멀뚱멀뚱 서있는 캐릭터의 데미지! (실제 레이드 데미지는 비전전술도 있고~ 원소저주도 있고~ 점점 더 쎄지죠 ㅎ) 뭐 그래서.. 주문력 12000 기준으론 스킬데미지와 DPET가 아래와 같은데요. 대충 소수점 3까지만 보면; 어활 : 12671 => 5068.4 영불 : 11710 => 6505.556 (마격) 소각 : 10757 => 4780.889 화산핵소각 : 12486 => 7927.619 문양소각 : 11238 => 4994.667 문양화산핵 : 12967 => 8233.016 부패1틱 : 2649 딱봐도 문양 화산핵 >화산핵 > 영불 > 어활 > 문양 소각 > 소각 인게 보이죠? =_= 소각은 문양을 박아도 어활에게 1.5% 밀립니다. (문양 없으면 6% ㅋ) 부패말고는 전부 DOT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저 DPET 값이 곧 DPS 인 셈입니다. (가속 0 일때 말이죠) (어활 2.05초로 하면 dps가 6180.976 정도 되겠네여 ㅋ 차이값은 쭉쭉 더 벌어집니다~) 문양 가치부터 계산을 해볼까여?~ 보기 좋게 임의의 전투시간을 적용하졍~ 음.. 대충 적당히 135초의 시간을 기준으로 하고-_-; 부패는 3초당 1틱이기 때문에 가속 0일경우 부패는 총 45틱이 나오게 됩니다. (가속이 0이 아니라도 모든 스킬이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부패 45틱동안 시전된 다른 스킬의 시전 횟수는 차이가 없습니다.) 간단한 예: 10000초의 전투시간 동안 시전시간 125초인 스킬A와 160초의 스킬B를 각각 시전한다고 보면 시전시간 125초인 스킬은 80회 시전가능, 160초 짜리는 62.5회 시전가능 이제 모두에게 가속 30%을 적용시키면 전투시간 : 7692.307692 을 스킬A : 96.15384615 ~로 나누면 여전히 80 회 시전 스킬B : 123.0769231 ~로 나누면 여전히 62.5 회 시전 .... 이걸 보면 가속은 각 스킬간 시전비율에 영향이 없죠? (글쿨걸림 제외) ( 헐~ 근데 시전 160초짜리 스킬이면 2.6분인데 너무 막 정한듯 ㅋㅋ) 옆길로 또 샜내요-_- 다시 135초 기준, 12000증뎀 악흑으로 돌아와서... (왜 하필 135초냐면~ 어차피 100으로 하던 200으로하던 상관 없는데 3, 2.5, 2.25의 공배수라서 그냥 해봤어요 ㅋ 사실 공배수로 해도 계산때리면 소숫점 마구 찍힘. 즉 아무의미없음ㅋㅋㅋ) 화산핵이 발동될 확률은 부패 45틱 동안 2.7회 발동이 됩니다. X3하면 8.1 이죠 화산핵 8.1회에 들어가는 시간은 12.7575초 입니다. 12.7575초 동안 화산핵은 101136.6 만큼의 데미지를 주네요~ (..근데 어차피 화산핵은 모든악흑 공통발동이라 시간을 얼마나 차지하는지는 의미가 없네요. 데미지나 보죠 -ㅅ-!!) 소각문양이 있다면 105032.7 의 데미지를 줍니다. 화산핵에 있어서 소각문양이 주는 추가이익은 3896.1 데미지 입니다. ※ 화산핵은 소각의 시전시간도 줄어들게 하는데 화산핵은 가속증가가 아닌 시전시간 감소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2.25초의 시전시간을 1.575초로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위에 8.1회 시전값이 12.7575초인거~ 부패문양이 발동될 확률은 부패 45틱 동안 1.8회 발동됩니다. 일몰 1.8회분을 소모하려면 2.7초가 소요되는군요. 가장 스킬가치가 떨어지는 필러 두 스킬 대신 일몰어활을 쐈다고 계산하면~ 어활 2.7초어치 : 13684.68 마격영불 2.7초어치 : 17565 일몰어활 1.8회의 데미지는 22807.8 이므로 각각 어활 : 9123.12 영불 : 5242.8 (마격타임) 만큼의 이익을 봅니다. 확실히 부패 문양이 소각 문양보다 좋은게 보이죠?? -_-?? 어활:영불 이익을 75:25로 재분배하면, 부패문양 평균이익은 8153.04 정도가 나오네요 화산핵에서 소각문양 이익은 3896.1 인데 말이죠..-_- 뭐.. 소각악흑의 경우 부패문양을 쓰지 못하고 강제로 소각문양을 써야 됩니다 ㅠㅠ 대신 부패연마를 할 수가 있죠! 1틱당 데미지가 2649 정도 됩니다 (사실.. 2649~2650 사이) 2649 가 45틱이 되면 119205 데미지인데 부패연마 12%를 적용하면 14304.6 만큼의 추가 데미지를 얻게됩니다. (우왕ㅋ) 위에 소각문양 이익값과 더하면 18200.7 정도가 되네요 =_= 소각이 어활보다 약한걸 이렇게 부패연마로 일단 매꾸고, 더 빨리 오는 탈태로 거하게(...) 매꿔나가는게 소각흑마입니다. (하지만 4.2에서는 탈태증가 비율이 이걸 뒤집을만큼 강하지 못해서 그야말로 안습;;;) (4.3에서는 특화가 더욱 상향되서 소각악흑의 가능성이 보이고 있어요 =_=!) (사실 컨트롤이던 생존이던 소각악흑보다는 어활악흑이 편한데~ 으으) 저번글에서 어활흑마vs소각흑마는 필러비교에서 소각이 밀리지만, 마격에서는 소각흑마가 좀더 쎄다는 말은 이 차이를 두고 말한겁니다. 위에 135초의 전투시간을 마격시간 135초라고 다시 볼까요? 어활흑마던 소각흑마던 똑같이 영불을 씁니다~ 두 흑마간 차이점이 있다면 어활흑마는 부패문양으로 인해 일몰이 뜨게되고 (추가 이익 5242.8 ) 소각 흑마는 소각문양으로 인한 이익과 부패연마로 인한 이익을 보죠 (추가이익 14304.6 ) 그래도 어활흑마에게 위안이 있다면 1.8회의 일몰은 평균 4.05초의 탈태시간을 당기는 효과를 가져오긴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25% 아래 마격구간에서 탈태1번 썼으면 2번째는 절대 오지 않음 -_-;; 젝1) 끝!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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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쥬
여기 플포/섬게닉 적는것도 이젠 의미가 없네여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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