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잡은 쑨입니다. 뭐 제글 하나때문에 게시판이 불타오르네요. 뭐 제가 돈받는것도 아니고 미리 경험해봐서 여러분들께 정보를 제공해드릴려는게 목적이었는데 뭐 자저입고 딜찍누라는 말을 썻다느니 말이 많네요. 제 시간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글쓴건데 수준 이하 인분 기분 맞추면서 글쓰고싶지 않아서 이글을 끝으로 와우인벤에는 댓글이나 글을 남기지 않겠습니다. 왜 와우인벤에 좋은 정보글이 예전보다 훨씬 안올라오는지 알겠네요. 

전글에 약속도 했고 많은분들이 추천을 눌러주셔서 마지막으로 쌍둥이랑 쑨 후기만 남기고 물러가겠습니다.


1) 쌍둥이 

쌍둥이는 8분 42초동안 전투를 진행하였고 3번정도 헤딩을 했습니다. 헤딩한 이유는 흑마탱 급사때문이었는데요. 악령술의 대가까지 찍고 315까지 맞춘 흑마가 받는 데미지가 생각보다 상당했습니다. 1.5초마다 평균 1500~2000에 달하는 딜을 버텨야합니다. 하지만 이뿐만아니라 주변에 변이된 벌레들과 폭발하는 벌레들때문에 흑마탱 급사가 계속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순간이동하면 어글초기화되서 법사들이 딜을못하니까 순간이동 전후에 흑마탱 주변에있는 중립 벌레들 광쳐서 
잡는 택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중립벌레의 hp는 3천정도) 그리고 네파 공포처럼 dbm에서 순간이동한다고 해도 바로 하는경우가 있고 안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메인탱들도 상당히 아프므로 쌍수탱보다는 방패를들고 아이템셋팅도 격노셋을 입고 좀더 단단하게 진행하는게 초반에는 좋을것 같습니다. 

도적 입장에서 써보면, 난도질은 최대한 1스택으로 돌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자꾸 타겟이 변하므로 연계포인트를 쌓고있어봤자 의미가 없더군요. 보통 아드는 2번 돌릴수 있으므로 초반에 어글잡히자마자 아드폭칼로 딜을하다가 중간에 소멸하는걸 추천합니다. 탱커 급사만 없으면 어렵지않는 네임드입니다.


2) 쑨 

1페이즈가 엄청 어렵습니다. 처음에 진입하는게 그중에서 제일 어렵고 진입만하면 반은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진입방법은 메인탱커가 1초먼저 진입해서 7시 지역이나 5시지역멀리 있고 그와중에 다른 공대원들은 검은바닥위로 전부 올라가서 산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첫 두번의 녹광은 첫어글대상자로 가기때문에 메인탱커가 잘빠져있고 첫두번의 녹광안에 검은바닥에 올라가서 각자 정해진 위치로 빠르게 움직이면 녹광으로 전멸하는 일은 없습니다. 밀리dps가 꽤 있어서 각자 자리에서 2명씩 스택해서 딜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하였습니다. 첫 붉광시전중에 1페이즈를 종료시키고 2페이즈로 넘어갔습니다

2페이즈는 딱히 정해진 위치라기보담 각자 거리 이격하는 택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붉광때 어느정도 자리가 흩으러졌고 녹광 촉수를 제외하면 딱히 거리를 이격하지않아도 위험함이 없기때문입니다. 2페이즈때 가장 중요한건 녹광 촉수 처린데 모든 씨씨가 먹히므로 발차기, 자루치기, 죽고, 급가, 소멸 비습, 기타등등을 쏟아부어 녹광 캐스팅을 막아야합니다. 

내부조 타이밍도 중요한데 저희는 촉수하나 죽여놓고 하나 20프로로 남겨놓은뒤에, 작은 눈알 촉수들 잡자마자 크툰을 약화시켜 쿨타임을 쏟아 부었습니다. 저희는 약화를 2번보고 잡았네요. 


전체적으로 느낀점은 쑨은 막공으로 엄청 힘들겠구나라고 느꼈습니다. 
곧 한국에서도 안퀴가 열릴거 같던데 다들 득템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