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로크홀라 호드 엄브릭 입니다.

이번엔 안퀴라즈 사원에서 최대한 생존하는 팁을 몇가지 적어 볼려고 합니다.


개개인 마다 여러 팁과 노하우가 있겠지만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존은 개인뿐만 아니라 공대를 위해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개인은 도핑과 외부버프를 유지 시켜 탱딜힐 능력을 올려주며
공대는 레이드 시간을 많이 절약 할수 있습니다.

죽음 - 부활 - 버프 - 힐러들의 마나탐 의 악순환과
개인의 도핑 버프가 없어지면 네임드 킬타임이 길어져  
그만큼 레이드 시간 또한 길어집니다.



- 예언자 스케람


스케람은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신비한 폭발이 위험합니다.
그래서 모두 비전 보호 물약을 마시고 하는 공대도 많죠

하지만 진짜 위험한 능력은 대지충격 입니다.

신비한 폭발은 차단을 한번 놓쳐도 
그 다음 차단을 하거나 힐을 받으면 생존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지충격은 그냥 사망입니다.

맞고 죽으면  " 어? 뭐지"  이런 느낌이 올겁니다.
왜냐하면  투사체가 아닌 즉발기라  아무 이유없이 죽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 나 왜 죽었지? " 하는게 이 대지충격이 원인입니다.






실제 제 복술이 당했습니다.
로그를 보시면 16일자에 대지충격을 맞고 바로 끔살 (약 5300 피해) 
로그는 0점이 찍혔습니다.
당연히 도핑 버프는 다 날라갔겠죠?

하필 킬타임이 가장 짧을때 누운게 너무 안타깝네요.

이 대지충격은 스케람 주변에 아무도 없으면 시전을 하기때문에

어글자가 일정범위내에 없으면시전
분신이 나타나기전에 미리 탱커가 3곳에 모두 위치하고 있어야 대지충격을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늦을시 누군가는 분명 이 대지충격을 맞고 사망을 합니다.

특히 환영소환 및 점멸 후 근접이 어그로 먹기전에 힐을 하면
대지충격을 맞을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자연보호 물약을 먹고 스케람을 시작합니다.
각종 도핑비 와 외부버프를 생각한다면 일반 자보 하나 정도는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대지충격 시전 없이 끝나면 제일 좋겠고 보호물약이 남아있다 하더라도
이 물약은 벌레 트리오에 가서도 독화살을 흡수하여 주기때문에 그렇게 손해도 아니죠.


여기서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사냥꾼님들은 계단 코너 2층 올라가는 길목에 죽척 얼덫을 활용해보세요
저는 아직 이런 센스 있는 냥꾼은 보지 못했습니다만 성공한다면 아마 박수를 받을겁니다.





신비한 폭발 이펙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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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충격 입니다.


이펙트가 나타난다는게 즉시시전은 아니다 는 얘기죠.

만약 즉시시전이었으면 이펙트도 없었을겁니다.
로그를 보니 약 1초정도 딜레이 후 히트 되는거 같습니다.





보통 분신 또는 점멸후에 나타나는 이펙트입니다.

근처에 아무도 없거나 있다고 해도 바로 어글을 못먹으면

위협리스트에 없는걸로 인식되어서 이런 이펙트가 나타납니다.

이 이펙트가 보이면 바로 근처에서 재빨리 아무나 어글을 먹어야 합니다.



*한가지 추가 정보가 있어 첨부합니다.

신비한 폭팔은 주변적이 5명이상 일때 시전하며
대지충격은 근접에게는 사용하지 않고 원거리에게만 사용한다는 정보가 있네요.

크게 반영은 안되겠지만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한가지 더 예언실현 (정배) 팁 추가

The Mind Control affects the person nearest to Skeram, another way to ensure your tank never gets 
Mind Controlled is to have a weaponless Rogue stand underneath Skeram when he is being tanked. 
Be very careful when he teleports or splits as not to be the nearest to him until the tank picks him up 
as that will kill the rogue very quickly.

이런걸 발견했습니다.

내용은 스케람이 가장 가까운적에게 정배를 건다

고로 도적을 무기 뺀 상태로 스케람 안으로 밀어넣으면 탱커를 보호 할수있다 

대충 이런 내용인데,


로그 확인결과 실제로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정배를 걸었습니다.

분신도 정배를 쓰니까.. 분신 나타나는 위치와 점멸후 위치를 잘 숙지해서 정배에 대비하시고

로그팟이나 스런팟에서는 힐러를 아예 스케람 안으로 넣는것도 한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 수호병 베크니스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꿰뚫기를 이용한 중첩데미지와 날려버리기로 낙하데미지를 줍니다.




꿰뚫기는 중첩이 됩니다. (효과#1 에 보시면 넉백도 같이 있습니다)



Plmanter 님의 피드백을 받아 알아본 결과

이 스킬은 수호병이 죽는 순간에 
근처에 있던 다른 수호병이 와서 박치기를 합니다.

Plmanter님 피드백대로 전부 이격시켜서 잡으면 안전하며
고로 마지막 한마리를 잡을때는 날라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공대에서 벽에 기대고 날려버리기로 인한 낙사를 방지하며 공략을 하고있죠.
하지만 애드가 나거나 한번이라도 진형이 무너지면 너도나도 막 날라다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도적이나 공중부양, 점멸 등등이 아니면 낙사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낙하 후 겨우 살았다 하더라도 이 꿰뚫기가 남아있다면 힐 사거리도 안나와서 죽는 경우가 많죠

피가 없을때  공중에서 떨어지면서 이건 죽겠다 하고 ... 포기하지 마시고 무적물약을 마십니다.

무적물약은 낙하대미지에 면역이 됩니다. 

무적 물약 하나로 도핑과 외부버프를 살릴수 있다면 결코 손해는 아니겠죠?

꿰뚫기에 맞았다면 빠져서 디버프를 풀고 다시 딜을 하는게 생존에 좋습니다.




- 독침 / 쐐기  베크니스

       
                     독침                                                                 쐐기



네 좌측이 독침이며 디버프를 걸고  우측이 쐐기이며 박치기를 합니다. 

쐐기가 단순히 박치기를 하면 아프지 않지만 
디버프 상태에서 박치기를 맞으면 약 5배의 대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역시 끔살입니다.




디버프 없을때 와 디버프가 있을때 대미지 차이입니다.


애드 됐다고
탱커님들은 절대 혼자 앞에 나가서 미리 탱을 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맨탱이라도 박치기에 그냥 죽습니다.

여기서 박치기의 추가 대미지는 자연대미지입니다.
그래서 이구간에서도 일반자연보호 물약을 하나 미리 먹어두면 끔살을 방지 할수있습니다.

역시 외부버프 도핑을 무조건 살리고자 할때 먹어두면 결코 손해는 아닙니다.
또 박치기를 안당해서 보호버프가 남아있다면 후후란에서 적용됩니다.


여기서 팁은 좌측 독침 베크니스는 메즈기가 먹힙니다.

그래서 도적들은 은신 상태로 대기하다  비습을 걸고 사악 급가를 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징표를 정해주고 각각 한마리씩 담당하면 더욱 좋겠죠
이 때 나머지 캐스터들이 광으로 잡아주면 깔끔하며

디버프가 훨씬 안 걸리기 때문에 쐐기에 박치기를 맞아도 아프지 않습니다.

또 여기 풀링할때 도적이 앞에서 혼란으로 묶어두고 펫풀을 하면 
애드 위험 없이 훨씬 안전하게 풀링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풀링을 했는데 뒤에서 한무리가 막 오고있다.. 할때도 혼란이 애드를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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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이벤트가 생겨서 오늘은 여기까지만 적어야겠네요.
다음에 또 시간이 나면 계속 이어서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