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퀴 사원을 열심히 다니고 있는 3배럭 플레이어입니다.
요즘 안퀴사원 진행순서는 대부분
<1넴~4넴 -> 비시패스 -> 6~7넴 -> 냥꾼 쫄패스 -> 8넴 -> 5분접종 후 쑨방이동 -> 5분 접종 후 비시>
로 이뤄지는게 대부분이더라구요

확실히 비시를 잡고 가지 않으면 접종하여 입구로 가기전까지의 5분이라는 시간이 상당히 루즈해 지는데요.
접속하라고 해도 그 짧은 5분안에 무엇을 그리 많이 하는지 부캐접속했다가 접종이 늦으시는분들은 항상 늦구요.

그래서 생각해 본게 압축기 파밍때 많이 썼던 2클라 부캐 파티 후 <접종->인스초기화> 신공이였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입구로 이동이 되더군요.
다행히 실험을 할 수 있게 이번주 쑨 쫑 팟 인스를 가진 케릭이 있었고, 창고케릭과 공대 형성 후 쑨방까지 이동. 접종 . 그리고 창고캐릭으로 공대초기화.....
캐릭이 입구까지 이동하더군요.
(입구 이동시 케릭이 인스에 묶인다는 경고가 뜨지만 이미 해당인스에 묶여있으므로 확인 눌러도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압축기 파밍 또는 버스 이용시 1시간에 5번이상의 인스 초기화하면 튕기는 문제가 있었지만. 안퀴에서는 1시간안에 5번의 인스초기화 문제가 될일도 없고, 생각해 본다면 5분이라는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서도 입구로 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걱정인건, 어느분이 인스초기화 하면 쫄이 젠된다고 하던데, 쑨앞 쫄은 어차피 포탈로 이동해서 문제가 없을것 같지만, 비시에 귀속된 쫄들이 있는가하는 겁니다. 실험당시에는 미쳐 생각하지 못한부분이라 실험을 해보진 않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시와 판크리스 사이에 쫄이 없어 그 앞에 쫄들은 판크리스에 귀속되어 있을거라는 추측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이게 만약 가능하다면 쑨까지 가기위한 접종 5분, 비시까지 가기위한 접종 5분, 10분이라는 시간을 아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