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쉽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 두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워게이밍 위키

http://wiki.wargaming.net/en/Main_Page

워게이밍에서 운영하는 위키입니다.

한국어 설정으로 들어가면 정보가 매우 조촐합니다. 미국과 일본 두트리만 설명되어있고 배도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영문사이트로 들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조금 있긴합니다만, 함선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배의 정보를 찾으시려면

http://wiki.wargaming.net/en/Ship:배이름

배이름 부분에 함선명을 영어로 넣으시면 됩니다.

넣으실때 제일 첫 글자는 대문자로 넣어주셔야하고(ex: Missouri, Yamato 등)

이름 중간에 띄어쓰기가 있는 경우에는 언더바를 넣으시고 다음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셔야합니다.(ex:North_Carolina, New_Mexico)

독일전함 9티어 Friedrich der Große 나, 10티어 Großer Kurfürst 처럼 이름이 특이한 경우에는

해당트리의 쉬운 이름 예를들면 Bismarck 를 찾아가신후 다음트리로 가셔서 내용을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빨간색 부분 배를 클릭하면 낮은 단계의 함선으로 이동하실수 있으시며, 파란색 부분은 높은 단계 함선 정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알 수 있는 정보는

각 함선의 모듈, 사용가능한 강화장치, 플레이어들의 의견과 장단점, 유용한 강화장치, 주로 사용되는 함장스킬, 신호기, 위장 등에 관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2. Shipcomrade

 http://shipcomrade.com 

위 사이트는 한번 소개되었던 사이트인데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11&name=subjcont&keyword=http%3A%2F%2Fshipcomrade.com&l=354)

여기서는 워쉽 해외소식과 방송링크해주는 곳이라고만 설명이 되어있어서 추가합니다.

제가 저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쓰는것은 함장스킬에 관한 부분입니다.

http://shipcomrade.com/captcalc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함장스킬을 미리 찍어 볼수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스킬창이 비어있는데요, 여기서 원하시는대로 스킬을 직어보실수 있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서 함선을 선택하시면, 그 함선에 해당하는 함장스킬을 여러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의 추천수(votes)가 많은 스킬들을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늘 즐거운 항해 하시길 바랍니다~.

Action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