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분들을 위한 아슬란모드 몇가지 유용한 모드만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들어가기 앞서 아랫그림처럼 먼저 세팅을 해두세요.(그림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

1. Player's Panel mods (팀구성원 표시)
Side Pnaels by BADoBEST 
Panel: BADoBEST v1
좌우측 팀구성원 함선정보 및 HP정보를 나타내는 패널입니다.  아군/적군에 대한 상태파악에 많이 도움이 되며 참고로 대회에서 자주 사용되는 HP/함선정보 표기창이기도 합니다. 다만 설정을 봐도 어느정도 화면을 조금 가리기 때문에 걸리적걸리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왔다갔다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Class Panel With hp bars (스코어 보드 위에 있는 팀구성원 표시)
위에 있는 모드처럼 정확한 함선정보 표기는 안되지만 기본적인 함종 및 체력표시만 나타내줍니다. 
나름 깔끔한 편이라 윗 모드가 좀 불편하다 싶으면 이걸 대처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3. Alternative ship HP bar indicator above compass
좌측 하단에 있는 본인 함선의 체력창을 함선모형 대신 Bar형으로 교체
별로 좋거나 나쁘거나 없이 취향이지만 한번 추천해 봤습니다.(????)


4. Ribbons
1번의 화면 양사이드에 팀구성원 표시기를 사용하면 윗화면 처럼 나와서 구성원 함종이 가려지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는 모드 입니다.



5. Alt hud
Navigator
흔히 각도기라고 불리우며 사용용도는 지정된 상대 함종의 무빙을 각도기처럼 깔끔하게 계산해주는 기능


Smoke Counter 
연막의 시간표기를 해주는 기능인데 게임자체 내장되어 있는 기능보다 조금은 더 섬세하게 첫 연막을 깔았을때와 마지막으로 연막이 깔렸을 때의 시간을 자세히 표기해 줍니다.



6. Info Panel(Self)
본인 함선의 스펙을 표기해 줍니다.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고 본인 함종에 스펙을 제대로 외울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으므로 한번 체크해서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7. Detailed Damage Indicator
어떤 배가 자기에게 데미지를 가했는지 표기해 줍니다.



8. [Chat mods]
Group 1 - Improved Chat
아군/적군 어떤어떤배가 채팅을 하고 있는지 표기 해 줍니다. 커뮤니티적으로 꽤 유용함


Group 2 - Disble Battle Chat 
채팅창을 제거 합니다. 칭찬 받기도 싫고 욕먹기도 싫고 소통도 싫다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너무 소통을 안하면 아군들에게 신고를 먹을 수 있으므로 알아서 ...는 그냥 해본 소리고 깔끔한걸 원하시는 분들께 참고만 해드립니다.


10. [Tewaks] (기타 잘잘한 모드)
Fog Remover 
안개를 제거 해주는 모드입니다. 
가끔 안개가 매우 심한 맵이나 날씨가 있는데 그게 짜증나시는 분들께는 이걸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Anti - Glar 
안개처럼 몇몇 맵과 날씨효과 때문에 광원효과가 너무강해서 본의 아니게 눈뽕을 당할때가 많습니다. 
그 효과를 줄여주는 용도



Training Room enabler 
게임안에서 AI전이 아닌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처럼 커스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대회 할때 사용되기도 하고 혹은 친구들이나 혼자 재미있게? 놀수 있는 기능



Enable ability to record battle replays 
리플레이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워쉽 게임 자체에 리플레이 기능이 없기는 하지만 이 모드로 인해 리플레이를 만들수도 재생 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영상을 찍을때 사용되기도 하고 본인의 멋지게 이긴 판을 소장 할수 있습니다.



Region Changer 
서버변경 기능 입니다. 하나의 클라이언트로 북미,아시아,유럽,러시아 기타등등 서버를 이용 할수 있습니다. 다만 버젼이 안맞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통 북미클라이언트쪽 업데이트가 좀더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