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 + G

이건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이걸 쓰면 이 스샷처럼 각종 쓸모없는 것들(?)이 전부 사라져서 더욱 멋있는 스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Backspace

일단 이 스샷은 Ctrl + G 를 했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드시지 않는가요? 눈치 못 채셨 을수도 있지만 마우스만으로는 저 각도로 스샷을 찍을 수 없습니다.

 

 

 

Ctrl + Shift + Backspace는 w, a, s, d 로 카메라 위치를 아무곳으로나 옮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침몰중인 배안으로 카메라를 이동시킬 수도 있고

 

 

 

 

 

 

 

 

 

 

섬으로 카메라를 이동시킬수도 있고

 

 

 

 

 

 

 

 

 

 

 

 

허공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죽었을 때 Shift 키를 이용한 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있는데 Ctrl + Shift + Backspace는 살아 있을 때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죽었을 때 쓰는 Shift는 수면에 가까이 갈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Ctrl + Shift + Backspace는 Shift보다 훤신 더 수면과 가깝게 스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원근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카메라 이동속도가 묵직한데다 느립니다. 그리고 높낮이 조절이 불가능해서 Ctrl + Shift + Backspace를 쓰기 전에 휠로 원하는 높이로 맞춰서 써야합니다.

 

 

 

 

 

 

 

 

 

 

 

 

 

 

 

 

 

 

 

 

위의 설명을 응용한 각종 스샷입니다.

 

 

 

 

 

 

 

 

 

Alt + Enter

이 기능은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 혹시 집중해서 게임하다가 갑자기 창모드로 변하는 경우가 있지 않았습니까? 이 단축키는 그 기능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에서 창모드로 바뀝니다. 그리고 창모드에서 또 누르면 다시 전체화면이 됩니다. 그리고 위의 두 기능은 월탱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지만 이 기능은 월탱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