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란 모드 설치 및 제거 하는 방법과 초보유저들께 추천하는 몇가지 모드를 소개 시켜드립니다.

1/2편으로 나눠서 올릴 예정이고 1편은 설치 및 제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모드는 꼭 선택 사항이 아니며 본인이 꼭 필요하고자 하는 것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과도하게 선택한 모드는 클라이언트 충돌로 인해 게임실행이 안될수 있으니깐 주의!
--------------------------------------------------------------------------------------

1.먼저 아랫쪽 링크에 가셔서 현재 워쉽 버젼과 맞는 자료를 받으세요. 참고로 아랫 그림처럼 몇개 다운로드 링크가 있고 토렌트도 있는데 보통 직접 받는 다이렉트링크들 중 아무거나 하나 받으세요.


2. 다운로드 받은 아슬란모드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한국어를 설정을 하고 다음을 눌러 줍시다.



3. 그럼 이런게 나올텐데 그림에 표기 된거처럼 Show preview window를 클릭 해줍시다.
(해두는 이유 어떤 모드인지를 먼저 그림으로 미리보기처럼 표기해 줍니다.)



4. 다음->다음을 계속 누르면 아슬란모드를 설치할 폴더 위치를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는 워쉽이 깔린 폴더위치를 지정해 주시고 역시 다음을 눌러줍시다.



5. 아랫그림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하나하나 클릭해 보시고 미리보기를 해가면서 본인이 원하고자 하는 목록들을 체크박스 안에 체크를 해두시고 모두 다 골랐다 싶으면 다음버튼을 눌려주세요 그러면 설치가 되고 완료 된 상태가 됩니다.  혹시 누락된건 없나 게임을 실행해서 확인을 해보시고 만약에 누락이 된게 있다싶으면 다시 아슬란모드 실행파일을 실행해서 아까처럼 아랫그럼 장면이 나올때까지 진행 해두시고 다시 체크를 재차 확인 후 설치하세요. 



6. 만약 모드가 영별로라서 다시 바닐라(모드가 하나도 없는상태를 바닐라라고 불림 혹은 순정)상태로 돌아가고 싶다 면 아슬란 설치파일을 실행시키고 아랫그림 처럼 따라해서 재설치를 하세요. 그러면 순정상태의 워쉽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2편에서는 나름 유용한 아슬란모드 몇개를 추천 해보겠습니다. 초보를 위한 것이니 최대한 초보들을 위한 유용한 기능만 뽑아두고 그래픽적인 스킨부분은 제외 하겠습니다.


Ps. 
북미서버를 이용하고 북미서버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알려두는 추신입니다. 한글패치를 미리 해두신 다음 아슬란을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한글패치 후 아슬란을 먼저 설치하시게 되면 아슬란 설치파일이 기존에 있던 버젼에 자료를 모조리 다 삭제하고 아슬란에 있는 모드로 대처해서 설치를 해주기 때문에 먼저 아슬란모드를 설치한 뒤 한글패치를 해두셔야 깔끔하게 세팅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