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모로 alt키 눌러서 공격하다 보면, 꼭 중요한 순간에 공격이 씹혀서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 한번씩들 있으실겁니다.

그럼 도대체 왜 alt공격이 씹히는 걸까요?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많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미립자 팁 한번 올려봅니다.

 

 

 

 

일반적인 뇌격기 이동명령입니다.

뇌격기를 선택하고 이동할 위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목표위치에 초록색 역삼각형이 생기고 목표위치까지의 경로가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역삼각형 표시는 마우스 드래그를 해서 바로바로 수정 가능합니다.

(이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 스샷을 보시죠

 

 

 

 

보통은 이렇게 수동 뇌격을 하죠.

(스샷에 마우스포인터가 표시 안되네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수동뇌격 찍을 때, 역삼각형 표시와 수동공격 마우스포인터가 겹치지 않는다는겁니다.

alt를 누르면 마우스포인터가 해당 공격아이콘으로 바뀌면서 클릭만 하면 명령을 실행하게 됩니다.

여기까진 괜찮네요.

 

그러면 이런 경우는 어떨까요

 

 

 

 

 

적함을 조준하려고 이동명령을 막 내리다가 공격하려고 alt키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클릭해서 공격명령을 내리는데

어라? 공격명령이 안먹힙니다....

타이밍은 지나가고 내 함재기는 뺑뺑이 돌다가 대공에 사르르 녹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문제의 해답은 저 빌어먹을 역삼각형 표시 때문입니다.

 

 

 

공격각 잡는다고 이동명령 막 내리다가 alt 누르고 공격명령 내린 위치가 이동목표 아이콘인 초록색 역삼각형위치와 겹치게 되면 수동공격 명령은 씹히고 역삼각형 먼저 선택되어 버립니다.

 

즉, 수동공격 명령보다 이동목표 변경 명령이 우선해서 alt공격이 그냥 씹힙니다.

 

아마 워게이가 뇌가 있었다면 저 두개의 명령이 겹치게 되면 alt공격명령이 우선되도록 해놨겠죠..

네.. 사실 워게이가 조금만 신경 썼더라고 항모유저들이 이렇게 빡칠 일은 없었을겁니다.

설마, 항모유저를 줄이기 위한 워게이의 빅픽쳐일수도 있겠네요

 

 

여튼 결론은

 

이동명령은 가능한 멀찍히 내려서 중요한 순간에 공격이 씹히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