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대박의 기운이 모였다! 으뜸 부적의 등장
이번 주에는 유독 멋진 옵션을 가진 부적이 여럿 등장했습니다. 유니크 부적부터 매직 등급 부적까지 종류가 다양했는데요. 특히,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기대해볼 수 있는 인기 부적이 다수 등록되면서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우선, 필수 지참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 유니크 부적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유니크 등급 부적은 어나이얼러스의 작은 부적(애니참), 지옥불 횃불 큰 부적, 그리고 파괴의 부적이 있는데요.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이 중 애니참과 횃불 으뜸 옵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애니참의 경우 모든 능력치와 모든 저항, 경험치 획득량의 수치가 변동되고 횃불은 모든 능력치와 저항이 움직이는데, 으뜸을 얻을 확률이 매우 낮죠.

이 외 훌륭한 옵션을 자랑하는 매직 부적도 볼 수 있었습니다. 생명력 20에 모든 저항 5를 가진 작은 부적, 그리고 생명력이 1 빠지는 상급 맥어레피 작은 부적도 있었죠. 또, 기술 옵션이 함께 있는 거대 부적을 획득했다는 소식도 있었는데요. 한 유저는 래더에서 성기사 방어 오라 +1에 생명력 최상 수치인 45가 붙은 거대 부적을 큐빙으로 획득했다는 게시글을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생명력이 40으로 조금 빠지나, 선호도가 높은 성기사 전투 기술 부적 획득 인증 게시글도 있었습니다.

▲ 100점짜리 애니참입니다(출처 : 인벤 라쿤희)


▲ 제작한 4개 중 하나가 으뜸 옵션이 나왔다고 하네요(출처 : 인벤 이세은)


▲ 생명력이 1 빠지지만, 그래도 득템입니다(출처 : 인벤 gdfghdf)


▲ 방어 오라여도 생명력이 무려 45! (출처 : 인벤 냉기소서리스)


▲ 성기사 전투 기술에 40 생명력 거대 부적입니다(출처 : 인벤 Tmtmfm)


▲ 안정성을 높여줄 20피, 5올레 부적이네요(출처 : 인벤 컴퓨터조립)


래더에 찾아온 고급 룬 & 재료 득템의 재미!
아직 시즌 초반이라고 볼 수 있는 래더에서도 행운의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핵심 룬워드를 제작할 수 있는 고급 룬, 그리고 보기만 해도 욕심이 나는 재료가 있었는데요. 득템/자랑 게시판에서는 수수께끼 등 고급 룬워드 제작에 필요한 베르 룬, 자 룬을 획득했다는 인증샷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건, 두 스크린샷 모두 획득 장소가 혼돈의 성역이라는 점인데요. 역시, 파밍의 성지라 부를만 하네요.

래더에서 무형 크립틱 소드 3솟을 획득했다는 게시글도 작성되었습니다. 여기에, 고급으로 분류되어 피해 15% 증가, 명중률 3이라는 추가 옵션까지 장착했죠. 여유가 된다면 참 룬, 샤엘 룬, 우움 룬으로 만드는 룬워드 역병을 제작해 5막 용병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네요. 득템 축하합니다.

▲ 시즌 초 베르 룬 득템의 손맛, 짜릿하겠네요(출처 : 인벤 scl123)


▲ 혼돈의 성역은 역시 파밍 명소입니다(출처 : 인벤 마딘이)


▲ 무형 15/3 크립틱 소드, 피트에서 얻었다고 합니다(출처 : 인벤 Jah)


아쉬운 그리폰의 눈부터 깔끔한 삥목걸이까지
이 외에도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 다양한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각자 다양한 사연을 담고 있었는데요.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은 멋진 아이템도 있는 반면, 정말 한 끗이 부족한 옵션으로 대박에서 멀어진 장비도 존재했죠.

여기 유니크 등급 다이어뎀이 담긴 스크린샷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딜 봐도 유니크 다이어뎀이 확실한데, 아이템이 조금 투명해요. 네. 무형입니다. 아침에 혼돈의 성역을 돌다가 획득했다고 밝힌 작성자는 아쉬움에 눈물이 난다는 표현까지 남겼는데요. 이를 본 다른 유저들은 위로의 댓글과 함께, 으뜸이 나오면 마음이 아플 수 있으니 감정을 진행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네요.

아주 깔끔한 옵션을 탑재한 레어 장비들도 등장했습니다. 한 유저가 올린 레어 등급 목걸이는 야만용사 기술 레벨 +2, 최대 피해 +1, 적중당 마나 6% 훔침, 냉기 저항과 화염 저항, 그리고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71% 증가라는 옵션을 지녔는데요. 금화 획득에 야만용사 기술 레벨, 마나 훔침까지 있어 삥바바에게 아주 좋아보이네요. 또, 투창과 창 기술 +2, 공격 속도 20%, 쌍스탯과 번개 저항까지 갖춘 멋진 투창 장갑 한 점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정말 마음이 아픈 다이어뎀이네요(출처 : 인벤 gdfghdf)


▲ 삥바바에게 선물하면 정말 좋아할 것 같네요(출처 : 인벤 꿈가루)


▲ 쌍스탯에 번개 저항 30%까지, 너무 훌륭합니다(출처 : 인벤 오데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