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강화 실패시 파괴를 막아주는 망치 등장
캐릭터 연주 제한 해제 및 악기 추가
블랙스톤 2차 간소화 및 가모스 처치 시 지식 획득 가능



J의 정밀한 망치가 등장했다. 가문 누적 플레이 200시간 이상에 메디아 메인 의뢰 '종말의 예언' or '[특별 성장] 푸가르의 비망록 7장'을 완료한 캐릭터, 61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도전과제를 통해 가문 당 1회 받을 수 있다. 해당 망치는 광 등급 이상 강화된 액세서리 강화에 사용되며, 액세서리가 파괴되거나 강화 수치가 하락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이중 데보레카는 목걸이, 귀걸이, 허리띠만 해당 되며 반지는 제외 대상이다. 망치는 거래소 등록이 가능한데, 패치가 적용된 당일 오전 기준으로 155건의 판매 물량이 올라왔으며 404억 상한가에 등록되었다.

연주 시스템이 확장됐다. 플로케스트라 호른, 플로케스트라 클라리넷, 마르니 일렉기타 등 5종이 추가됐으며 모든 클래스가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일렉기타는 은빛물결/하이웨이/헥세글램까지 총 3종이다. 지붕 위의 샤이단은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모든 캐릭터가 함께 연주할 것으로 보인다. 연주 등급에 따른 악보 노트 수 제한의 해제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블랙스톤은 2차 간소화가 완료됐다. 무기/방어구 표시가 사라지고 기존 방어구류 블랙스톤은 이제 볼 수 없다. 기존 블랙스톤은 모두 통일된 블랙스톤으로 자동 지급되었으며, 남아있는 다른 종류의 블랙스톤 간소화 작업도 패치될 예정이다. 일일/주간 의뢰를 통해 얻던 우두머리 소환서류 아이템도 삭제되고, 보상으로 은화로 지급됐다. 가모스 지식은 우두머리 가모스를 처치 시 획득이 가능해졌으며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지역 메인 의뢰 진행이 개선됐다.


▲ 액세서리 파괴나 강화 수치 하락을 방지하는 망치 등장

▲ 신규 악기 추가

▲ 블랙스톤 간소화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