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에서 저희는 하늘을 봅니다.

시즌이 시작한 이후부터 전능자가 우주에서부터 지구를 향해 맹렬하게 돌진해오고 있습니다. 기갑단은 영광스러운 패배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일 저희는 대답을 듣기 위해 오래전 잃어버린 세라프를 준비하는 데 노력을 쏟고 있고, 버림받은 파괴 로켓이 도시에 멸망을 가져오기 일보 직전입니다.

라스푸틴의 힘이 가득 찼습니다. 언제나처럼 준비가 완료됐습니다. 이제, 우리의 태양을 가리는 것으로 엄청난 위협이 다가오고 있다는 걸 인지합니다. 경계하세요!


다음은 뭘까요?

데스티니는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었고, 시간이 흘러 뿌리 깊은 전통이 자리 잡았습니다. 매년 수호자를 지원하며 해내야 할 차기 개발 이정표 혹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참석해야 할 행사 날짜를 달력에 새기곤 했습니다. 저희 중 몇몇은 세계를 돌며 여러분과 만나 앞으로의 소식을 전달하는 뜻깊은 혜택을 누렸습니다.

올해는 사업과는 아주 거리가 먼 시나리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희의 탑으로부터 출항하는 모든 항공편이 취소됐거든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개발은 계속되지만, 한 가지 차이점은 저희 모두 집에서 안전히 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흥미로운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달하려던 계획이 있었지만 밝은 조명 아래 멋진 컨벤션에서 이뤄지진 못 할 듯합니다. 그 대신, 인터넷을 사용하겠습니다.

매년 성사되는 수호자의 삶의 의식과 주기에 익숙하시다면,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한 발표가 언제 이뤄질지 궁금하실 겁니다. 아직 확정된 날짜는 없지만, 조만간 알려드리겠습니다.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이 새 소식을 바라는 만큼 저희도 빨리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를 위해 @Bungie를 계속 확인해 주세요. 평소처럼 스트리밍을 통해 발표하겠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다음 시즌에 관련된 정보와 올해 내내 진행되어 온 이야기의 새 챕터에 관해 다룰 예정입니다.


깊게 파고들기

최근 새롭게 개정된 "이번 주 번지 소식"에서 저희는 커뮤니티로부터 다룰 주제에 관해 직접 제안을 받아왔습니다. 저희 관심은 여러분의 피드백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에 따라 게임의 방향성을 정하고 계획해왔습니다. 저희가 약속한 것과 몇 가지 업데이트된 과정을 설명해줄 제작 디렉터Justin Truman 씨를 소개합니다.

Justin: 안녕하세요, 여러분.  

5주 전, 데스티니와 관련된 몇 가지 깊은 이야기와 다가오는 11시즌과 4년 차에서 어떤 변화를 줄지에 관해 다루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희는 데스티니 팀에서 7명의 일원을 선출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배포했으니, 만약 놓친 부분이 있을 경우 먼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많은 기본적인 주제를 다뤄왔고, 앞으로도 매주 여러분이 관심있는 주제에 관해 업데이트해드리겠지만, 당분간은 다가오는 주에 더 초점을 두고 싶습니다.    

4년 차부터 적용되는 다양한 변경사항에 대해 알려 드린 적이 있지만, 어떻게 4년 차를 시작할지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조만간 이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겠습니다.

이 깊게 파고들기 시리즈를 시작하면서 많은 약속을 했지만,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 시리즈를 마감하고자 합니다. 사무실에 출근하지 못한 채, 소파에 앉아 노트북으로 모두가 좋아하는 이 게임을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과정에서 책임과 헌신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됐습니다.  

비디오 게임 개발은 뒤죽박죽인 일입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열리고 투명하게 운영한다는 건, 곧 수많은 실수를 보여주고 적용하면서 고쳐가는 과정을 공개하는 것을 뜻합니다.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제가 여태까지 본 다양한 게임 커뮤니티 중 가장 따뜻하고 열정적인 커뮤니티라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 게임을 아끼고 저희 계획과 커뮤니티와의 관계에 투명해지고 싶습니다. 10년 전 이 여정을 시작했을 당시의 이유와 뜻은 아직까지도 변함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이 강하다고 느낄 수 있고, 옛 친구와 새 친구 모두와 연대할 수 있는 그런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 대화를 이어가고 함께 데스티니를 키워나가길 기대합니다. 12일 후 저희가 여태까지 했던 작업에 대해 공개할 순간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세요, 수호자.  







승리



시즌에서 시즌으로, 확장팩에서 확장팩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도 저희 플레이어 지원팀은 항상 여러분이 보고 겪은 제보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도움말 토론장(#Help)이 저희의 기반입니다. 여러분이 어둠에 대항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사명입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거래 마감

다음 자격의 시즌 인장 핀을 번지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능자 
  • 무결점
  • 정복자

플레이어는 2020년 6월 10일 주간 초기화 전까지 해당 인장을 획득하고 칭호를 장착해야 번지 보상을 받을 자격이 생깁니다. 보상 코드는 번지 보상 페이지를 통해 한국 시각으로 2020년 6월 13일, 오전 1시 59분 전까지 받아야 합니다.

시즌 업적

자격의 시즌이 끝을 향하면서, 몇몇 업적은 더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한국 시각 2020년 6월 10일 주간 초기화로 사라지는 업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화된 전쟁지능 보안
  • 객체 지향
  • 10시즌: 황혼전
  • 10시즌: 선봉대
  • 10시즌: 영광
  • 10시즌: 전투력 보너스
  • 다중 스레드 탐험가
  • 기타

더 자세한 업적 목록은 자격의 시즌 종료 시 사라지는 아이템 게시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거짓

지난 주, "거짓" 퀘스트의 진행을 막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핫픽스 2.8.1.3이 배포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격의 시즌이 끝날 때까지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지 않으면 더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거짓" 퀘스트 진행에 계속해서 문제를 겪고 있는 플레이어는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주세요.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황혼전: 시련을 그랜드마스터 난이도로 완료해도 보너스 클랜 현상금의 진척도가 오르지 않습니다.
  • 자발라의 권한 우주선의 왼쪽 엔진 추진 장치가 우주선이 궤도에 나타나기 전부터 보입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글타래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지금 가장 핫한 영화


나무가 쓰러졌는데 주위에 아무도 없었다면, 과연 소리가 날까요? 이번 주 명화와 바로 그 정답입니다. 수호자가 가장 사랑하는 경이 무기를 발사했는데 영상 촬영 기록이 남지 않았다면, 과연 소리가 난 걸까요? 이번 주 저희가 인터넷에서 찾아낸 최고의 실제 영상들을 함께 보시죠.

이번 주 명화: 벙커 폭주


입상
로봇을 해요(언어의 부적절성 경고)

영상을 제작하시면 최고의 팬임을 증명해주는 뜻 깊은 문양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저희에게 여러분의 창작물을 보여주고 싶다면, 창작 페이지에 올리는 걸 추천합니다.


이걸 이번 주 번지 소식이라고 부르지 마세요. 저도 여기 몇 년 전부터 있었어요.

물론, @A_dmg04와 @Cozmo23이 이곳의 터줏대감이지만, 저도 변화를 갖고 싶어요. 지금 당장 여행 가방에 쌓인 먼지를 털고 싶군요. 세계 여러 곳에 있는 여러분과 만나 얼굴도 보고 새로운 관계도 맺던 그 시절이 그립습니다. 조만간 다시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지금으로서는 매년 수호자가 수호자로 있기 위한 전통을 지켜야겠죠. 조만간, 비축해둔 폭죽에 불을 지피겠습니다.

놀러 와 함께 불꽃놀이를 감상해주세요.

이상, DeeJ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