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후에 체감이 많이 달라지면서, 많은 유저분들이 크로스 위주로 플레이를 바꾸시던데
전 제 침투 + 짧은 패스 플레이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선수들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크로스 유저를 만나면 조금 경기가 답답해지고 재미없어지긴 하는데,
그래도 아직 슈챔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비와 중원에 키 큰 선수들이 있어서 그래도 잘 버텨내고 있는 것 같네요.



최근에 GR 드락슬러 7카를 스쿼드에 추가함으로써, 팀이 조금 더 안정되고 공격적으로 바뀌게 된 것 같네요.
크로스 유저는 아니지만, 여전히 침투 플레이 + 중거리 플레이에 위력적인 스쿼드입니다.



패치 후 이 선수들의 후기 공유 드립니다.

- GR 드락슬러 (7카): 
5카를 싸게 쓰다가 워낙 마음에 들어서, 7카로 업그레이드 한 선수입니다. 
패치 전에는 양발 zd가 정말 위력적이였는데, 지금은 그냥 D로 때려도 잘 들어가네요.
D가 워낙 잘 들어가다 보니 이 부분도 곧 패치가 될 것 같지만, 지금은 박스 안 밖 어디서든 위력적입니다.
체감은 테크니컬 드리블러가 있어 키에 비해 조금 부드럽긴 하지만, 다루기 쉬운 선수는 아닙니다.
가속력이 붙으면 굉장히 위협적인 선수인데, 187cm 키에 비해 헤딩은 초라하기 그지 없습니다. 
저는 최전방 cf로 사용하는데, 에이스 역할을 충분히 해주네요.   



- NHD 뮐러 (5카): 
체감은 키에 비해 여전히 좋고, 골결은 조금 나아진 것 같긴 합니다.
CAM으로 쓰고 있는데, 직접 컨트롤하면 수비가 은근 좋은 선수 중 하나입니다.
민첩성과 다리가 길고 주력이 좋아 공수에서 모두 준수한 활약을 합니다.
포그바를 쓰곤 했었는데, 포그바보다 위치선정이 좋아 필요한 곳에 위치해 공격을 잘 풀어주네요.

- TC 음바페 (6카)
5카가 안팔려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강화를 했는데, 6카가 다행하게도 붙었습니다.
많은 음바페 시리즈를 써봤지만, 제 손에는 가장 잘 맞네요. 
체형도 보통에 몸싸움 수치도 높아서 잘 밀리지 않고 버텨주고, 
가속력과 골결, 침투가 매우 좋아 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크로스 플레이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크로스 수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 TC 마놀라스 (6카)
5카를 사용하다가 만족해서 6카로 강화해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NHD 말디니(6카)를 피온4 처음부터 계속 사용했었는데, 말디니보다 현재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몸싸움이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다리가 길어 태클 사정거리가 길고 제공권이 더 뛰어나 말디니를 팔게 되었습니다. 
주력도 말디니보다 시원시원하고요. 
Ai는 솔직히 말디니보다 조금 떨어지는 것 같지만, 손으로 커버가 가능하다면 굉장히 위력적인 선수입니다.  

-18s 파블렌카 (6카)
많은 키퍼들을 써왔지만, 지금은 이 선수에 가장 만족하고 있습니다.
골키퍼 스탯이 중요해졌다고 해서 18 쿠르투아에서 이 선수로 바꿔봤는데, 
확실히 선방 능력은 쿠르투아보다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페이스온이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만, 그 외에 단점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구입한 첫날 적응도 5가 되기 전에 조금 멍때리는 것 같아서 후회했는데, 그 이후는 굉장히 만족 중입니다) 


우선 유저들이 현재 많이 쓰지는 않는 선수 위주로 후기를 남겨봤는데,
혹시 더 궁금한 선수들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