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티 메시를 써본 사람은 다 알 겁니다. 이런 말도 많이 했죠.
''응? 몸쌈이 왜케 좋지? '' ''응? 왜케 빠르지?''
1렙기준 토메시가 몸쌈이 80이래도 그 키에 '마른체형'인데 좋을리가 없는데요. 가속이 빠르지만 속력이 90이 안 되는데 인게임에서는 치달하면 아무도 못 따라오죠.
토티메시 1카와 맨시티제주스5카를 윙어로 쓰고 있는데 메시가 더 빠르고 더 단단합니다. 키, 체형, 밸런스수치(11차이)상 제주스가 더 단단해야하는데도요(몸쌈수치는 같음)


피파3 중반 때부터 메시는 팬심으로만 쓰는 선수였죠..그래서 피지컬온라인이란 욕을 들었죠.
피파4에서 출시 전 홍보할 때 기억하십니까? 프로선수들이
'' 메시가 너무 좋은데요? 사기에요. 피파4는 피지컬온라인이 아니에요.'' 이런 인터뷰영상으로 홍보했죠. (여기서 메시의 보정의혹이 듭니다. )
일단 가격이 초창기 메시는 600만인데 지금은 4천만입니다. 계속 꾸준히 가격이 올랐죠. 능력치만 보고 다른 선수로 갈아탔다가 결국엔 RW, RM에 메시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체감관련 스탯이 비슷하거나 이상인 농협펠레와의 비교에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펠레가 메시보다 체감이 안 좋게 느껴집니다. 테드와 스드의 차이라기엔 네이마르는 설명이...(네이마르도 수상합니다. 175에 그 체감이...)
아무리 생각해도 메시엔 속도와 밸런스에 보정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반박 환영입니다(저도 제 착각인지 궁금하니 근거를 두고 반박하셨으면 합니다)

아 토티호날두도 써봤는데요. 날두도 보정있는거 같아요. 감차가 예감있는 애들보다 잘 들어가더라구요. 먼가 둔탁한데 특유의 부드러운 느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