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매판 체감이 다른게 아마도 매칭 시에 어떤 능력치 상의 조정이 들어가는게 아닌가 의심이 됩니다.
뭐 이런게 보정이겠죠. 보정이 있다 없다 하지 마시고 본인이 느낀 체감에 집중해서 얘기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본체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 하에 체감 문제가 서버렉이나 핑 때문이면 새벽에 핑 2를 만나면 99프로 체감이 좋아야 정상일 겁니다. 제가 체감에 민감한 편이라 게임 시간대도 바꿔가면서 해보고 핑도 유심히 보고 했지만 별로 규칙성이 없습니다. 저녁에 핑 8을 만나도 체감이 정말 좋은 판이 있는 반면 새벽에 핑 2를 만나도 체감이 너무 안 좋은 판이 있습니다.

솔직히 계속 같은 선수로 게임하는데 내 선수 체감을 모를리도 없고, 공 첫 터치때 와리가리나 ce드리블 한 두번 쳐보면 이 판 체감이 어떤지 딱 느낌이 옵니다. 그리고 서버렉 서버렉 하는데 단순히 서버렉 때문에 키 입력 대비 반응이 느린건지 아니면 내 선수가 퍼포먼스가 떨어져서 멍청하게 구는 건지 이 정도는 구분해야죠. 도대체 왜 계정 처음 만들때 주는 레알마드리드 올 0카 팀이 체감이 가장 좋은건지 이해가 안 됩니다.

서버렉이랑 핑 영향 당연히 있겠죠. 저도 오로지 체감은 서버렉이랑 핑 때문이라 생각했었구요. 그렇지만 서버렉이랑 핑이 체감에 영향을 주는게 1이라면 5나 10의 영향을 주는 어떤 다른 요인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점점 강해지네요. 

여러분의 생각도 듣고 싶습니다. 매판 체감 다른게 서버렉이나 핑때문인지.